본문 바로가기

공방프로덕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바쁜 일상 속, 언제 어디서든 스타벅스 커피 즐기기




스타벅스                                                     

여러분은 프랜차이즈 커피 하면 어떤 브랜드를 떠올리나요? 대부분은 스타벅스를 떠올릴 텐데요. 신화 속 바다의 신인 세이렌 형상을 로고에 넣은 대표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대중은 물론 단골 고객층을 튼튼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스타벅스가 단순히 마케팅 때문에 이렇게 인기가 많은 걸까요? 공장처럼 만들어내는 다른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원두 하나하나에 신경 쓴 커피 맛도 한몫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스타벅스 카페를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심지어 여기, 여유공방에서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우유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스타벅스가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타벅스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2016 8,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스타벅스가 평판은 물론 만족도, 신뢰도, 인기 등 여러 1위를 차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스타벅스가 그 나라와 지역의 특성을 잘 반영한 마케팅이 잘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국가별, 지역별로 출시되는 텀블러와 머그잔은 기념일에 맞춰 디자인되어, 한정판으로 출시되고 있어요. 그래서 벚꽃처럼 인기 많은 기획상품의 경우, 그 상품을 사기 위해 오픈 시간에 맞춰 줄을 길게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어떤 프랜차이즈가 이 같은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있을까요?

 

또한 스타벅스는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최초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주문하지 않아도 어플을 이용해 주문할 수 있는 사이렌 오더라는 제도를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스마트 시대에 맞춰 고객들이 편안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했는데요. 그렇다고 스타벅스 자체가 디지털화된 것은 아닙니다. 커피숍에 흔히 있는 진동벨을 사용하지 않고 고객의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 주문한 음료를 건네주는 것은 물론, 스타벅스 매장에 일하는 동료를 서로 종업원이라 부르지 않고 파트너라 부르는 것을 보면 사람 대 사람으로서 소통과 감성을 중요시하는 부분도 분명 있어요.

 

스타벅스


출처 :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하지만 무엇보다 스타벅스가 인기 있는 이유는 집 또는 직장과는 차별화된 문화공간을 최초로 만들어냈기 때문입니다. 커피숍을 단순히 커피를 소비하는 게 아닌 시간과 문화를 소비하는 공간으로 바꾼 획기적인 기획을 한 거죠. 고객들이 편하게 시간을 보내며 커피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원목 느낌의 의자와 흰색과 갈색 그리고 초록색의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로 공간을 꾸몄으며 이국적인 분위기, 친절한 서비스, 커피와 어울리는 재즈 배경음악을 제공하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할 땐 스마트하게, 감성을 자극할 땐 자극하는 마케팅에 더해서 아라비카 원두만을 취급하는 이유 있는 고집 때문에 스타벅스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아라비카는 11세기부터 재배된 품종으로 다른 원두에 비해 맛이 부드럽고 향기가 뛰어난 고급 원두입니다. 이 맛있는 커피 맛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아라비카 원두를 취급하고 있어요. 또한 스타벅스의 로스팅 전문가들은 다양한 입맛을 가진 고객들에게 다양한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로스팅 단계에 따라 라이트 로스팅’, ‘블론드 로스팅’, ‘미디엄 로스팅’, ‘다크 로스팅으로 분류하고 있고, 블랜딩 과정을 통해 현재 60종 이상의 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도 마케팅이지만 커피를 파는 곳인 만큼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본연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해 스타벅스는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로, 언제 어디서든 스타벅스 커피를 즐겨보세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시애틀 라떼


시애틀 라떼(Starbucks Discoveries Seattle Latte)

여러분은 스타벅스의 1호점이 시애틀이라는 것, 아세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시애틀 라떼는 시애틀 1호점에서 처음 만든 라떼처럼 신선한 우유와 풍부한 크림을 사용해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을 낸답니다. 전통이 살아있는 스타벅스 1호점, 시애틀에서 갓 만든 듯한 카페라떼를 어디서든 즐겨보세요~


밀라노 에스프레소(Starbucks Discoveries Milano Espresso)

에스프레소의 고향 밀라노를 기념하고 전통을 이어받은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밀라노 에스프레소는 쌉쌀한 고급 커피 원두에 감미로운 크림이 담겨있는데요이들의 환상적인 조화를 여러분께 선사합니다

 

밀라노 에스프레소



 

콴디 캬라멜


콴디 카라멜(Starbucks Discoveries Qandi Caramel)

콴디(Qandi)는 오늘날 지중해에 위치한 그리스 크레타 섬의 10세기 이름으로, ‘설탕으로 만든 섬’이라는 뜻이 있습니다크레타 섬은 카라멜이 최초로 만들어지고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곳이며 많은 신화의 배경이 되는 섬이기도 하죠여러분은 스타벅스의 이름이 미국의 해양소설「모비딕」에서 나왔다는 걸 알고 있나요모비딕 속 등장인물인 스타벅은 커피를 사랑하는 항해사로가장 맛있는 커피를 위해 세계를 여행하는데콴디섬으로부터 카라멜 커피의 영감을 얻게 되기도 하죠아무튼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콴디 카라멜은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에 달달한 카라멜이 만나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 초콜릿 모카(Starbucks Discoveries White chocolate Mocha)

달콤하고 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이 들어있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입니다일반 스타벅스 매장과 같은 추출액으로 만든 커피로스타벅스 매장 커피를 테이크 아웃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어요.

 

화이트 초콜릿 모카



 

그린티라떼


그린티라떼(Starbucks Discoveries Green tea Latte)

제주도 지역에서 유기농 공법으로 재배된 최고급 녹차와 서울우유 1등급 A 원유가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라떼 제품이에요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의 그린티와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진 음료로스타벅스 매장에서 직접 먹는 듯한 맛을 이제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답니다.


리스트레토 라떼(Starbucks Discoveries Ristretto Latte)

이탈리아어로 "농축하다"란 뜻의 ‘리스트레토’는 소량의 에스프레소를 단시간에 추출한 커피입니다깊고 진한 스타벅스의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이 제품을 드셔보는 건 어떠세요?

 

리스트레토 라떼



이러한 스타벅스를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서울우유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로 말이죠. 바쁜 일상 속에서 스타벅스 매장의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분들을 위해 탄생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에는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진하고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도 담겨있답니다.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살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