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프로덕트

[아침에주스 제주감귤] 감귤주스야 겨울철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을 부탁해!

 



감귤주스야 겨울철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을 부탁해!

겨울에 귤을 까먹느라 손톱이 노랗게 물든 기억은 누구나 한번 쯤 있죠? 뜨끈뜨끈하게 튼 전기장판 속에서 밀린 TV 프로그램이나 만화책을 보며 새콤달콤한 귤을 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을 정도입니다. 한번 먹으면 아무 생각 없이 계속 먹게 되는 귤은 겨울철에 더 달아 맛있고, 영양소도 풍부해진답니다. 감기 예방에도 좋은 귤, 어떻게 먹으면 더 좋을까요?

 

 

최고의 종합감기약 감귤

 

최고의 종합감기약 “감귤”

 

비타민의 보고로 알려진 귤은 비타민 C가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100g에는 비타민 C 36mg 함유되어 있어 2개 정도 섭취하면 성인의 하루 비타민C 요구량인 50mg을 충족시키고도 남죠. 여기서 비타민C는 감기예방에 탁월한 뿐만 아니라 콜라겐 합성을 돕는 역할을 해, 피부에 탄력을 주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귤에 있는 베타클립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귤을 하나씩 까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특히 귤을 까고 나서 알맹이에 붙어있는 하얀 실 같은 섬유질에는 비타민P가 굉장히 풍부해요. 과일 중에서 오로지 감귤에만 들어있는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영양소로 뇌졸중,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귤을 먹을 때 이 섬유질을 제거하지 말고 꼭 먹어야 합니다.

 

귤껍질 역시 알맹이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C가 풍부하며 가래와 기침, 피로해소와 감기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귤은 과육은 물론이고 껍질까지 버릴 게 하나도 없는 정말 비타민의 보고네요!

 

 

싱싱한 귤 고르는 법 & 보관법

 

가까운 마트나 과일가게를 가면 귤을 굉장히 많이 팔고 있는데요. 온통 주황빛으로 물든 이곳에서 어떻게 하면 싱싱한 귤을 고를 수 있을까요? 먼저, 탱탱하고 단단한 것을 고릅니다. 만졌을 때 껍질이 푸석하고 말라 있다면 알맹이에도 수분이 적을 수 있어요. 껍질은 얇은 게 좋고 크기에 비해 무거운 귤이 맛있습니다. 껍질이 두껍거나 가벼운 귤은 새콤달콤한 맛이 덜하답니다.

 

우리는 보통 귤을 보관할 때, 사 온 봉지 그대로 두거나 소쿠리에 쌓아둬서 하나씩 꺼내먹는데요. 이럴 경우 귤이 겹쳐지기 때문에 서로 닿은 부분이 상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서로 닿지 않도록 하나씩 펼쳐서 보관하는 게 좋아요. 먹을 때도 밑에 있는 것부터 먹어야겠죠?

 

상온에 보관할 때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고, 귤과 귤 사이에 신문지를 깔면 습기를 예방할 수 있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귤을 냉장고 속 과일 칸에 보관하기도 하는데, 실온에 보관하는 것보다 당도가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무가당 과즙 100% “아침 에주스 제주 감귤

 

무가당 과즙 100% “아침 에주스 제주 감귤”

출처: 서울우유 홍보대사 문혜경 님

 

귤을 까먹기 귀찮거나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주고 싶다면 주스는 어떤가요? 냉장 주스 1위인 서울우유 아침에 주스 시리즈에 감귤 주스가 있는데요. 이름하여 <아침에 주스 제주 감귤>! 보통 주스 하면 설탕이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잖아요? 그런데 이 제품은 백설탕, 액상과상 등 당류가 들어가지 않은 무가당이랍니다. 게다가 제품 이름처럼 제주 감귤 과즙이 100%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아요. 물론 그 어떤 합성 착향료도 첨가하지 않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주기에도 문제없겠죠?

 

크기는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210mL와 집에 사놓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950mL가 있으니 원하는 크기대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감귤 중의 감귤인 제주 감귤을 신선하게 그리고 간편하게 마시고 싶다면 아침에 주스 제주 감귤은 최고의 선택이 될 거예요. 가까운 마트나 편의점에서 언제 어디서든 구매 가능 합니다!

 

 

온몸이 따뜻해지는 감귤 생강차만들기

 

 

이렇게 비타민 C가 가득해 몸에 좋은 <아침에 주스 제주 감귤>을 이용해서 겨울철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감귤 생강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강 역시 그 속에 들어있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 줘,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재료입니다. 생강차를 단독으로 만들 수 있지만, 생강 특유의 알싸한 향과 맛이 부담스럽다면 새콤달콤한 감귤 주스와 함께 만들어 보세요.

 

먼저, 냄비에 물과 반으로 자른 생강 3~4조각 정도 넣고 끓입니다. 물이 반 정도 줄어들 때까지 계속 끓여주세요. 그러면 물에 노~란 빛이 도는 게 보일 겁니다. 그리고 거기에 아침에 주스 제주 감귤을 넣고 따뜻하게 데운다는 생각으로 조금 더 끓인 다음, 예쁜 찻잔에 담으면 감귤 생강차 만들기 끝!

생강과 귤이 들어가 달지만, 더 달게 마시고 싶다면 꿀을 조금 넣으셔도 좋습니다.

 

 

과육은 물론이고 껍질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귤, 먹기도 쉽고 비타민C도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곁에 두고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방콕 필수 아이템이죠. 그리고 알려드린 <아침에 주스 제주 감귤>을 이용해 따로 귤을 갈지 않아서 더 편리한 감귤 생강차로 올겨울 건강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