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O LIFE/나 혼자 산다 2017.06.19 11:00





혼술, 혼밥, 혼영, 혼행까지, 뭐든지 척척 잘 해내는 우리 혼자 족이지만, 가끔은 나도 모르게 불쑥 외로움이 찾아오는 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불쑥 찾아온 외로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는 혼사남녀를 위한 외로움 극복 프로젝트입니다~! ^^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외로움이 쉽게 찾아오는 이유

 

 

혼자 잘 지내다가도 불쑥 외로움이 찾아오거나, 많은 사람에 둘러싸여 있을 때도 외롭다고 느낀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들이 외로움을 느끼는 이유는, 인간이 근본적으로 외로운 존재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사회 속에서 잠시 안정을 찾을 순 있지만, 누구도 나의 삶을 대신 살아줄 수 없기에 외로움을 느낄 수밖에 없는 것인데요.

 

사람이 외로움을 느끼는 정도에는 저마다의 성격과 환경에 따라 큰 차이가 있지만, 가족과 함께 사는 사람에 비해, 혼자 사는 사람이 더욱 자주 외로움을 느끼게 된다고 해요. 혼자 사는 사람은 밖에서는 어느 정도 다른 사람과의 교류가 있지만, 집에 돌아왔을 때 가족이나 애인과 같이 의지할 사람이 없어 소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인데요.

 

그렇지만, 우울하다고 해서 마냥 기죽어있을 수만은 없는 법! 여유공방과 함께하는 외로움 극복 프로젝트를 통해, 외로움을 떨쳐버리고 당당한 혼사남녀가 되어 보자고요~!

 

 

영화와 노래로 외로움을 극복하자!

 

맛있는 것 먹기, 음악 듣기, 친구 만나기 등, 사람마다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친구를 만나서 외로움을 떨쳐내고 싶어도 시간이 맞지 않거나 만날 친구가 많지 않다면, 영화나 노래로 외로움을 극복해 보는 건 어떠세요?

 

극심한 외로움에 고통받고 있다면, 영화 파니 핑크(1994년 작)를 추천해 드립니다. 파니 핑크는 자의식이 강한 29살 여자가, 친구나 직업, 집과 같은 것은 충분히 갖추고 있지만, 사랑할 남자가 없기에 느끼는 외로움과 고독을 잘 풀어낸 영화인데요. 영화 중간중간 내 인생엔 네가 필요해” “과거는 네 뒤에 있는 네 모습이고, 미래는 네 앞에 있는 너의 모습이야. 과거와 미래는 항상 너와 함께 하는 거야.” 등과 같은 대사로 외로운 마음을 살며시 어루만져주고 있답니다. 파니 핑크가 영화 끝부분에서 사랑 받을 남자를 만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꼭 시청해 보세요~

 

 

노래 역시 외로운 마음을 달래기 좋은 방법의 하나인데요. 한 통계에 따르면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혼자 노래방을 찾았을 때, 가장 많은 사람이 부르는 노래 중 하나는 임창정 씨의 소주 한 잔이라고 해요. 이처럼 슬픈 노래를 부르며 피할 수 없는 외로움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지만, 사람의 성향에 따라 노래를 활용하는 데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신나는 노래를 들으면 외로움이 풀리는 사람이라면 애써 슬픈 노래를 찾아 기분을 다운시킬 필요는 없겠죠?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하며 외로움 극복 완료!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맛있는 음식! 어떤 분들은 우울감을 달래기에 맛있는 음식 먹기만 한 게 없다고도 하는데요.

 

매운 음식은 우울감을 극복하는 데 최고의 힐링 푸드로 꼽히고 있어요. 매운 음식이 기분을 좋게 만드는 데에는 과학적 근거가 있는데요. 바로 매운 음식을 먹으면 몸에서 분비되는 두 호르몬 때문이랍니다. 매운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캡사이신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혈액순환 및 심장박동이 증가하고 몸에서 통각을 느끼는 부분이 마비되는데요. 이렇게 흥분한 몸을 가라앉히기 위해 우리 몸에서 뇌의 마약이라고도 불리는 엔도르핀이 분비되고, 이로 인해 황홀감과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랍니다.

 

세로토닌은 인간에게 행복감과 자신감을 가져다준다고 알려진 물질 중 하나인데요. 잦은 야근과 과도한 업무 등으로 평소 많은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서는 이 물질이 거의 분비되지 않는다고 해요. 세로토닌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바나나, 우유, 키위, 초콜릿 등이 있는데요.

 

이 중 세로토닌이 다량 함유되어 우리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음식 중 단연 베스트는, 바로 초콜릿이랍니다. 다크초콜릿의 진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록키마운틴 초콜릿팩토리 리얼딥을 가지고 다니며 우울함이 밀려올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당도 충전하고, 우울함을 해소하는 것도 좋겠죠?

 

, 우울할 때 맛있는 음식으로 기분전환을 하는 것은 좋지만, 우리 몸이 기분이 가라앉아 있을 때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소화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과식은 금물이랍니다!

 

 

외로움을 안고 살아가는 것이 현대인의 숙명이라고는 하지만, 우울하다고 해서 마냥 힘들어하지만 말고 여유공방에서 알려드린 외로움 극복법을 최대한 활용하여 우울한 하루를 활기차고 행복한 하루로 바꾸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