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직장인에게 좋은 신용카드 추천!

 



 

신용거래가 일상에서 행해지는 요즘, 신용카드는 우리 주변에서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외출 시나 여행 시 많은 현금을 소지하지 않아도 되어 좋고, 목돈이 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할부로 구매할 수 있어 예기치 못한 목돈 지출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은 신용카드 사용의 최대 장점입니다. 거기다가 매월 일정 금액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챙길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하죠? 오늘은 종류도 혜택도 천차만별인 신용카드, 어떤 카드를 만들어야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인지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한 팁을 준비했습니다 ^^

 

 

직장인 카드 추천 팁

 

 

신용카드를 만들기 전 가장 먼저, 신용카드를 계획적으로 사용하고 카드의 혜택이나 적립률 등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자신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좋아요.

 

자신의 분야별 지출 내용과 금액 등을 파악했다면 해당 분야에서 할인 혜택이나 적립 혜택 등이 많은 카드를 골라 발급받으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매주 한 편씩 영화를 보는 영화 마니아라 영화관에서 지출하는 금액이 지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면 영화관에서 할인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해외여행을 즐기는 분이라면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이 좋겠죠?

 

 

가계비를 절약하는 생활비 신용카드

 


 낭비벽을 부추겨 잘못 쓰면 독이 된다는 신용카드이지만, 바로 이 신용카드를 활용하여 가계비를 절약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핸드폰 요금 할인이나 도시가스비 할인 등 생활비 관련 할인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신용카드를 통해 가계비를 절약하고 싶으시다면, K 카드사 카드를 사용해 보세요. 이 카드는 3대 통신사 통신요금 10% 할인, 아파트관리비 10% 청구할인, 전기 및 도시가스요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랍니다. 이용실적에 따라 적게는 17,000원에서 많게는 50,000원까지 가계비를 절약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하죠?

 

거기다가 주유비 리터당 80원 할인, 대형마트와 학원, 대중교통, 백화점, 커피 5% 청구할인, 그리고 맥스무비 영화 할인까지 지원하니, 현명하게 사용한다면 가계비를 큰 폭으로 절약할 수 있겠네요^^

 

 

통신교통 할인카드

 


통신 서비스와 교통 서비스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직장인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서비스입니다.

 

매일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라면 교통비만도 월 50,000, 통신비를 합하게 되면 적어도 월 10만 원 이상을 지출하게 되는데요. S사 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통신비와 교통비를 대폭 할인받을 수 있어요.

 

이 카드는 통신비와 교통비를 각 10%씩 할인해주는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인데요. 한 달에 최소 5만 원 이상 나오는 교통비, 그리고 통신비를 각 10%씩 할인받아 고정지출에서 연간 12만 원 이상을 절약하는 혜택을 누려 보시길 바랍니다. :)

 

 

까다롭지 않아 좋은, 심플한 캐시백 카드


요즘 은행에서 신용카드 사용자를 늘리려는 방안으로 전월 실적조건이나 유효기간 없이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카드 사용 실적도, 다양한 혜택도 이것저것 따지기 귀찮다면, 한국씨티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C사 카드를 사용해 보세요. 해당 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한도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0.7%를 캐시백으로 돌려받게 되는데요.

 

5만 캐시 이상 적립하면 만원 단위로 자동 환급되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어, 전월 6 5천 포인트를 캐시백으로 쌓았다면 그다음 달 카드와 연동된 계좌로 6 5천 원을 입금받을 수 있답니다.

 

 

 

잘 쓰면 득이 되고 잘 못 사용하면 독이 된다는 신용카드, 자신에게 적합한 카드를 골라 발급받으시고, 신용카드 혜택을 현명하게 사용하셔서 금전적으로 많은 이득을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