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신기하고 재미있는 데이트 장소 추천!





 

요즘엔 4차 산업혁명이다, 인공지능이다 하며 여러 기술이 많이 발전하고 있죠. 이렇게 기술이 접목된 분야가 점점 늘어나면서 단순한 과학 실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실생활에 하나씩 적용되는 것 같은데요. 그리고 결국 하나의 놀이문화를 형성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4월 과학의 날을 맞아 이색적인 데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VR 체험

 


재작년부터 화두가 된 VR. 컴퓨터로 만들어낸 이 가상 현실 세상은 4D와 합쳐져 더욱 실감 나는 세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젠 VR 카페에는 촉감까지 더해진 4D 게임이 생겼고, 그 종류도 무척 다양하죠. 마치 놀이공원처럼 자유 이용권을 끊어도 될 정도의 규모를 자랑하는 VR 카페들. 성인이 즐길 수 있는 구역과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구역, 그리고 연인끼리 다정하게 함께할 수 있는 구역 등 코스별로 체험이 잘 마련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드론 카페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드론. 이젠 배달도, 농사도 드론으로 한다고 하죠? 드론 한번 운전해보고 싶지만 그렇다고 비싼 돈 들이기에 부담스러운 분들께 좋은 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바로, 드론을 직접 운전해볼 수 있는 카페인데요. 음료 값만 내면 실제로 드론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이 카페엔 다양한 종류의 드론이 구비되어 있어 굳이 야외로 나가지 않아도 넓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자신이 가지고 온 드론도 물론 날릴 수 있고, 초보자들을 위한 시뮬레이션 장비도 있다고 하니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죠?

 

 

트릭아트 미술관

 


이번에는 과학과 예술을 결합해볼까요? 몇 년 전부터 큰 인기를 끈 트릭아트 미술관. 그 이름답게 원근법과 빛의 반사 등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이용해 2차원의 회화를 3차원으로 변신시킨 곳이랍니다. 이곳엔 벽과 바닥에 여러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요. 사진 찍을 수 있는 스팟에 가면 상어에 잡아 먹히거나 높은 빌딩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연출됩니다. 마치 내가 그림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거죠. 게다가 그림 속 인물들이 현실로 튀어나와 교감할 수 있고, 관람객과 그림이 하나가 되는 연출을 할 수 있답니다. 상식과 선입견을 깨뜨리는 이곳에서는 사진기는 필수! 가격도 저렴한 데다가 신기하게 보이는 사진이 많아 아마 좋은 데이트 코스가 될 거예요.

 

 

천문대

 


우리가 자연 속에서 가장 과학을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천문대입니다. 천문대라고 하면 그저 학창시절 때나 가는 수학여행이라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천문대에서 바라보는 수많은 별과 밝은 달은 데이트를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또한 천문대 특성상 화려한 마천루가 즐비한 서울보다는 조용한 외곽지역에 많기 때문에 천문대 가는 김에 그 지역에서 1 2일 여행할 수도 있죠.

 

일단 서울 또는 경기 지역에 있는 천문대로는 용산에 위치한 과학동아 천문대그리고 포천시에 있는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이 있습니다. 특히 과학동아 천문대의 경우 가깝기도 하면서 어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과 프러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고 하네요.

 

도심에서 살짝 떨어지고 싶다면 우리 국토의 정중앙에 위치한, 강원도 양구군에 있는 국토 정중앙천문대도 추천합니다. 밤이 되면 잔디광장의 대형 한반도가 빛을 내는 이곳은 아득한 별들의 축제를 몸소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혹은 대전에 있는대전 시민천문대도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지자체 1호 천문대인 이곳은 천문관측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별 음악회, 시낭송회,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아스트로 갤러리 등 천문우주과학지식과 문화 예술이 잘 어우러진 곳이랍니다.

 

 

매번 영화 밥 카페를 반복하는 데이트가 지겨운가요? 그렇다면 트렌드에 맞춘,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데이트를 해봐요. 앞서 공방지기가 소개해드린 데이트 코스들로 이번 주말엔 과학의 달 4월을 물씬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