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레시피] 달콥쌉쌀한 디저트, 아포가토 만들기!





 

 

 

무더운 여름이면 우리의 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디저트가 생각나는데요. 여러분은 여름 디저트하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더위를 식혀주는 디저트로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냉면, 아이스크림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 최고의 간식 중 하나인 아이스크림과 커피의 풍미를 한 층 돋우워줄, 아포가토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

 

 

아포가토

 

남녀노소 사랑하는 아포가토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저트 중 하나로, 차가운 아이스크림 위에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부어 만드는 음식이에요.

 

아포가토는 과거에는 한국에서 그다지 유명하지 않았지만, 몇 년 전부터 아포가토를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이 계속해서 찾는 디저트가 되었고 그에 따라 급격히 유행을 타기 시작했는데요.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고, 또 강렬한 맛이란 뜻이겠죠? :)

 

예전에는 뷔페나 레스토랑 등에 가야만 아포가토를 맛볼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집 앞 카페를 이용하거나 집에서 아포가토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심심지않게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아포가토는 이탈리아어로 끼얹는다란 뜻인데요. 이탈리아의 정통 아포가토는 자국 정통 디저트인 젤라토 위에다 에스프레소를 얹어 만들어낸다고 해요. 또한, 기호에 따라 견과류나 초콜릿 등을 첨가한다고 하니, 알아두면 좋겠죠? :)

 

 

오가닉콜드브루 & 스페셜티 카페라떼 아포가토

 

제대로 된 아포가토의 진한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카페에서 막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만, 에스프레소 가격이 부담되거나 집에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원하는 분이라면, 오가닉콜드브루를 이용해 만드는 아포가토 레시피를 참고해 보세요 :)

 


오가닉콜드브루 아포가토 만들기

 

1. 먼저, 볼이 넓은 아포가토용 컵과 시중에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이때, 사용하는 아이스크림은 바닐라맛, 초코 맛, 호두 맛 등 다양한 종류에서 입맛에 맞는 하나를 골라 구매해 주세요), 그리고 오가닉콜드브루를 준비해 주세요.

2. 아이스크림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등분하고, 내용물이 넘치거나 흘러내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잔 안에 넣어주세요.

3. 오가닉콜드브루 약 50~60mL가량을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해 따뜻하게 데워 주세요.

4. 따뜻하게 데운 오가닉콜드브루를 아이스크림 위에 천천히 부어 주세요. (이때, 처음 2/3가량은 아포가토 잔의 벽을 흘러내리도록 조금씩 따라 주시고, 나머지는 아이스크림 위에 뿌려 주시면 더욱 예쁜 모양의 아포가토가 만들어진답니다)

 

위 레시피대로만 따라 하셔도 비교적 간단하게 달콤쌉싸름한 홈메이드 아포가토가 완성될 텐데요. 혹시 이 정도 레시피도 귀찮다!’ 생각하시는 분이나 조금 더 가볍게 아포가토를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스페셜티 카페라떼 아포가토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

 


스페셜티 카페라떼는 마일드, 다크, 오리지널 스모키 등을 포함하여 총 6가지 맛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물론 여섯 가지 맛 모두가 개성이 뚜렷한 친구들이지만, 그중에서도 아포가토는 뛰어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스페셜티 카페라떼 아포가토의 가장 큰 특징은 달콤한 라떼에 벨기에에서 만든 고급 초콜릿과 아포가토 바닐라 아이스크림 파우더를 첨가했다는 점인데요. 이로 인해 초콜릿만을 사용해 달콤한 풍미를 높인 스페셜티 카페라떼 모카와는 다른 매력을 풍기고 있답니다.

 

스페셜티 카페라떼의 단골상품인 마일드와 다크의 뒤를 이어 사람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스페셜티 카페라떼 아포가토! 어디서나 편하게 아포가토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드셔 보시길 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