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레시피] 겨울 간식의 최고봉! 종이컵 계란빵 레시피





주머니에 3천원 정도는 넣고 다녀야 하는 추운 겨울!

길거리에서 간식을 사먹기 위한 것이죠ㅎㅎ

 

붕어빵, 호두과자, 국화빵 등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간식 중,

저의 최애 간식은 바로 계란빵이랍니다!

 

집에서도 계란빵을 즐기고 싶어 찾아온 레시피!!!

간단한 종이컵 계란빵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

 

*준비물 : 아침에주스, 우유, 핫케이크 가루, 계란 2, 소금




핫케이크 가루를 종이컵 기준 1/2컵 넣어주세요!

 

 


우유와 핫케이크 가루의 비율은 1:2

핫케이크 가루를 종이컵 1/2 정도를 넣었으니,

서울우유 나100%를 종이컵 기준 1/4 정도 넣어주세요!

 

 


반죽이 묽지않고 걸쭉하다면 OK!

 


 

반죽을 종이컵의 반 정도만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채울 경우엔 넘칠 수 있으니 주의!!

 

저와 같은 비율로 하시면 종이컵 반 정도의 용량이 딱 맞게 나온답니다~

 

 


저는 아침에주스로도 계란빵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우유 반죽과 똑같이 핫케이크 가루를 종이컵 기준 1/2

아침에주스를 종이컵 기준 1/4 넣어주세요!

  

 


마찬가지로 반죽이 걸쭉하다면 완성!

상큼한 오렌지 향이 솔솔 나네요~

 

 


아침에주스 반죽도 종이컵 반 정도 채워주세요!

 

 


왼쪽이 나100%를 넣은 반죽

오른쪽이 아침에주스 오렌지를 넣은 반죽!

아침에주스를 넣은 반죽 색상이 조금 더 진하네요 ㅎㅎ

 

 


반죽 위에 오늘의 주인공! 계란을 톡- 넣어주세용

밍밍하지 않도록 소금도 한 꼬집~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전자레인지 속에서 계란 노른자가 터질 수 있으니

이쑤시개로 꼭! 계란 노른자를 5~6번 찔러주세요!

 

 


파솔리도 솔솔~

취향에 따라 베이컨을 추가하셔도 돼요!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돌리시면 된답니다!

저는 2개를 같이 넣고 30초씩 5번정도 돌린 것 같아요

 

30초씩 끊어서 돌리는 게 제일 안전한 것 같아요ㅎㅎ

엄마한테 등짝스매싱 맞기 싫음….

 


 (: 우유+핫케이크 가루 / : 아침에주스+핫케이크 가루)

 

드디어 완성된 계란빵과 계란찜…?

 

 


종이컵을 뜯어보니 반죽까지 아주 잘 익었어요!

 

아침에주스 계란빵은 계란보다 반죽의 성질이 가벼워서

둘의 위치가 바뀐 듯 하네요 ㅎㅎ (문과 출신과학 잘 모름…)

 

우유 계란빵은 늘 먹던 계란빵처럼 맛있었고,

오렌지주스 계란빵은 의외로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어요!

상큼한 오렌지 향과 맛이 살아있어 심심하지 않은 맛!

저는 이 조합 추천드립니다 ><

 

 


종이컵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계란빵 레시피와

아침에주스 오렌지와 계란빵이 잘 어울린다는 사실까지

알아 볼 수 있었던 오늘의 레시피!

 

이번 겨울 간식은 간단하게 집에서 즐겨도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