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3기

[개인미션/ 2조 전희주] 이제는 슈퍼푸드가 대세!



미란다커


슈퍼 푸드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최근 최고의 몸매를 자랑하는 슈퍼모델 미란다 커가 다양한 슈퍼 푸드를 섭취하여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 때문인지 슈퍼 푸드에 대한 많은 여성들의 선호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핫한 슈퍼 푸드는 다이어트 뿐 아니라 건강 증진에도 상당히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슈퍼 푸드에는 과연 무엇이 있고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많은 슈퍼 푸드들 가운데 대표적인 5가지를 소개하고자합니다~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


우선 미란다 커의 소개로 화제가 된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에게는 두 가지 별명이 있다고 하는데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에서는 아사이베리를생명의 열매혹은젊음의 샘이라는 별명을 붙여 부른다고 합니다.

‘생명의 열매라는 별명에서 알 수 있듯이 섭취하게 되면 건강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요,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성분을 제거 할 뿐 아니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심지어는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젊음의 샘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첫 번째로 아사이베리에 가득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방지 뿐 아니라 면역력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아사이베리는 블루베리의 21, 키위의 120배의 항산화 효과를 보이기 상당히 뛰어납니다. 두 번째로는 아사이베리는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성질이 있어 미란다 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신 있게 이용할 수 있었던 것이랍니다.

 


치아시드


치아시드


치아시드 또한 미란다 커가 자신의 해독주스에 넣어 주로 마신다고 하여 화제가 된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치아시드는 미란다 커 뿐만 아니라 오프라 윈프리, 기네스 팰트로, 김혜수, 또한 한혜진 등 수많은 유명인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아시드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로는, 물에 닿게 되면 수분을 흡수하게 되면서 투명한 젤리층이 씨앗을 감싸게 되는데 이때 섭취하게 되면 무게의 10배 이상으로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는 성질 때문이기도 하고, 풍부한 식이섬유 덕에 소화 촉진 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점과 무엇보다 10g 50kcal 정도의 열량을 내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하며 먹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점도 있지만남미의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이 식품은 중성지방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심혈관 질환 예방과 노화 방지 등의 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아시드를 섭취하실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답니다. 치아시드는 물에 불리지 않고 건조하게 먹을 경우 체내의 수분을 빼앗아 체내 수분 부족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지나치게 풍부한 단백질은 노년층 뿐 아니라 위염 환자 등 소화 기능이 퇴화된 사람들에게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식품이라고 무턱대고 섭취했다가는 큰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래요.

 


렌틸콩


렌틸콩


렌틸콩은 모양이 카메라렌즈와 같아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는 식품입니다. 최근 한 여성 개그맨이 렌틸콩으로 다이어트를 하여 무려 12kg을 감량해 화제가 된 적이 있고, 가수 이효리의 아침식사로 자주 이용되는 재료라고 알려져 또한 큰 주목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렌틸콩은 치아시드와 마찬가지로 조금만 먹게 되더라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는 점에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렌틸콩에는 임산부에게 좋은 비타민 B와 태아에게 좋은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무엇보다 쉽게 식재료로 사용하여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또한 좋은 식재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귀리


귀리


귀리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트밀의 원재료로, 각종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곡물의 왕이라고 불리는 식품입니다. 최근 장윤정이 출산 후에 귀리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하여 15kg을 감량했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귀리는 우선 영양소가 풍부한 것에 비해 열량은 다른 곡물과 비교하면 높지 않고,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이 크며,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다이어트에 효과 있음을 보입니다. 또한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으며 림프구의 활성을 높이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아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당뇨병 예방과 항산화 효과까지 보입니다. 이러한 귀리를 볶아서 압착하여 만든 오트밀은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특히 좋은 영양 공급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요거트


그릭 요거트 또한 미란다 커와 장윤주 등의 탑모델들이 선호하는 식품 가운데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장수의 나라로 알려진 그리스 등의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전통 방식을 이용해 만든 요거트로, 일반 요거트와 다르게 제조 과정에서 유청을 제거하여 신맛이 나고 질감이 뻑뻑해 잘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와 다르게 유청과 수분을 제거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응고된 단백질이 농축되어 상당히 고밀도의 단백질을 가지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우선되어야 하기 때문에 매일 일정량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 그릭 요거트는 양질의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다른 슈퍼 푸드들과 마찬가지로 포만감을 줄여주며, 갑상선 기능 촉진으로 신진 대사량을 증가시켜주고, 유산균이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또한 그릭 요거트는 유당 함량이 적기 때문에 유당 불내증을 앓고 있는 사람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수한 식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슈퍼푸드 5가지에 대해 소개를 드렸습니다. 5개의 슈퍼 푸드는 일상에서 간편히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 시에 편히 섭취하고 편히 살을 뺄 수 있게 해줄 수 있고, 덕분에 별다른 스트레스 없이 쉽게 좋은 몸매를 갖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다이어트도 이젠 대세를 따라 슈퍼푸드로 시작해보는 것 어떨까요?

 


 

 

출처: 매거진 <W> 2014 8월호 [슈퍼 푸드, 2라운드]

미란다커 인스타그램

매거진 <우먼센스> [젊음의 묘약, 아사이베리]

매거진 <imagazinekorea> 2014 11월호

매거진 <쿠켄> [날아라 슈퍼푸드-3 렌틸콩]

매거진 <쿠켄> [날아라 슈퍼푸드-1 귀리]

매거진 <The Light> [다이어트 곡물, 귀리]

매거진 <리빙센스> [슈퍼푸드 그릭 요거트]

매거진 <쿠켄> [그릭요거트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