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3기

[개인미션/ 4조 유윤정] 밀라노 엑스포를 소개합니다!



다들 여름휴가 다녀오셨나요?? 저는 방학을 맞이해서 유럽 배낭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 중 들렀던 ‘밀라노 엑스포’에 대해 소개를 드리려고 해요~


밀라노엑스포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유럽 배낭여행을 소망하거나 계획을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저는 운이 좋게도 밀라노 엑스포가 열린 시기에 이탈리아를 방문하게 되어서 엑스포를 방문 하게 되었습니다기대한 것 보다 훨씬 볼거리 먹을거리가 다양해서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께 ‘밀라노 엑스포’ 방문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이번 밀라노 엑스포는 ‘지구 식량 공급, 생명의 에너지(Feeding the Planet, Energy for Life)’를 주제로

1031일 까지 운영됩니다. 145개국이 음식을 테마로 각각의 독립된 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역시 밀라노 엑스포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한국관]



그럼 한국관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한국관은 크게 3개의 전시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몸으로부터의 메시지


전시 1은 ‘몸으로부터의 메시지’라는 이름인데요, 너무 많이 먹어서 생기는 질병, 가공 식품, 고갈 되는 식량 자원을 글로 표현해 놓았습니다.


밀라노 엑스포, 문화체육관광부

 <출처-문화체육관광부>


한식, 미래를 향한 제안


전시 2의 제목은 ‘한식, 미래를 향한 제안’인데요, 여러 작품으로 한식을 표현해 놓았습니다.

장독대를 만들어서 항아리 뚜껑에 이미지를 띄워 놓았는데요, 옹기를 땅에 심어서 음식을 저장하는 것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한식을 만드는 간접체험


이렇게 화면을 터치하면서 한식을 만드는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도 만들어 있었습니다. 저도

이것을 체험해 보았는데요, 재미도 있고 외국인에게 한식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았습니다.

 


[이탈리아관]



이탈리아관 모습


위의 사진은 이탈리아관의 모습입니다. 엑스포 개최국답게 이탈리아관은 굉장히 크게 지어져 있었는데요, 위의 건물 말고도 이탈리아의 식당만 모아 놓은 곳도 있고, 이탈리아 와인을 설명하는 곳도 따로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위의 이탈리아 관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전시관을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거울의방


모든 벽이 거울


The Strength of Beauty라는 주제를 가진 전시관인데요, 일명 거울의 방으로 불린답니다. 가운데 스크린을 빼고 모든 벽을 거울로 만들어서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냅니다. 이탈리아의 자연풍경, 유명 유적지, 기하학적 무늬들을 상영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 영상들에 빠져 한동안 이 전시 존에만 머물러 있었답니다!

 

다른 공간에서는 이탈리아의 여러 나무, 식재료를 심어 놓은 곳도 있고, 오큘러스 리프트를 이용해서 이탈리아 명소를 가상으로 체험하는 공간도 있었답니다.


이탈리아관 생명의나무


이곳은 이탈리아 관 앞에 있는 호수입니다! 밀라노 엑스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나무처럼 보이는 이 구조물이름은 ‘생명의 나무’인데요, 분수 쇼를 할 때 노래에 맞춰 꽃도 피었다 지고 풍선도 나오고 비눗방울도 만들어 내면서 굉장히 아름다운 장면을 묘사해 내었습니다.



[먹거리]


벨지안 프라이


이번에는 밀라노 엑스포에서 먹었던 음식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음식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벨지안 프라이’입니다! 비정상회담에서 줄리안이 감자 튀김 원조가 벨기라고 했었죠?? 

그 ‘벨지안 프라이’를 먹어 볼 수 있었는데요, 바삭하고 고소한 것이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밀라노 엑스포 방문하시면 벨지안 프라이에 벨기에 맥주 한잔 꼭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