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여행] 가을과 함께 열린 9월 국내 축제 즐기기!



 

 

지난 8 23일은 모기도 입이 삐뚤어진다는 처서였습니다. 처서가 지나면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는데요. 지난주에 비해 확연히 선선해진 요즘 날씨를 생각하면 정말 말 그대로 가을이 성큼 다가온 듯한 느낌이 드네요 :)  한국에서 일 년 중 가장 맑은 날씨를 자랑하는 가을은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계절인데요. 가을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축제 정보, 함께 알아볼까요?

 

 

파주 북소리 축제 09.15~ 09.17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n.visitkorea.or.kr 

 

여러분은 가을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 맑은 가을 하늘 등이 떠오르실 텐데요.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축제는, ‘가을하면 감수성, 독서의 계절 등과 같은 키워드가 떠오르는 분을 위한 축제입니다.

 

파주 북소리 축제는 파주출판도시에서 열리며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북 페스티벌로 꼽히는 축제인데요. 2011년 단순히 책을 생산하는 지역에서 책 문화를 느끼고 향유하는 공간으로 변모를 꾀한 파주출판도시는, 1년 사이에 무려 42개 서점이 문을 열어 이듬해에는 세계 책마을협회의 회원이 되기도 했답니다.

 

9 15일에서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파주 북소리 축제에는 유명인들의 애독 서적 및 그에 얽힌 이야기를 전시하는 테마전시, 시각만을 사용하는 독서의 개념을 넘어 보고, 듣고, 느끼는 콘셉트으로 구성한 도서 낭독 및 퍼포먼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책 작가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북앤쿡 토크파티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책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참여해 보세요!

 

 

홍성대하축제 09.08~09.24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n.visitkorea.or.kr 

 

다음 추천해 드릴 축제는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지!’라고 생각하시는 분에게 알맞은 축제입니다 :)

 

홍성대하축제는 홍성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꽃게와 주꾸미, 새조개 등 해산물의 어종이 풍부한 남당항이라는 지역에서 올 9 8일에서 24일 사이에 개최될 예정이랍니다. 홍성대하축제는 1907남당리 대하축제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하여 무려 100년 이상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새우가 제철인 9~10월 사이에 주로 개최되는 홍성대하축제에서는 단순히 대하를 마음껏 먹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갯벌에 직접 들어가 직접 대하나 조개 등을 잡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어 있답니다. 게다가, 노래자랑, 어민들의 안전을 비는 축제인 풍어제, 대하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특판장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제대로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세계불꽃축제 2017.09.30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n.visitkorea.or.kr 

 

가을을 맞아 축제를 즐기고 싶지만, 멀리 다른 도시로 여행을 떠날 여유가 없다면? 그래도 걱정하지 마세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9 30일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릴 예정이랍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올해 무려 15년째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은 여의도에서 개최되는 덕에 해마다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답니다. 불꽃축제라고 해서 밤에 불꽃을 터트리는 것이 다일 것이라는 생각은 금물!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낮에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데요. 또한, 불꽃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DJ 공연을 통해 그 열기를 이어간다고 하니 공방지기도 정말 기대되네요 :)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맞아, 현재 홈페이지에서 골든티켓 얼리버드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9 4일까지 신청을 받고 5일에 당첨자가 발표되는 해당 이벤트에서는 63빌딩 59층 워킹온더클라우드, 4층 테라스, 한강공원 잔디광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당첨자에게 증정하고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