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2017.08.16 11:00





40도를 넘나드는 폭염이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더운 날에는 카페에 가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시원한 음료 한 잔 마시며 쉬는 게 좋겠지만, 날씨가 너무 더우면 밖으로 나갈 용기도, 기운도 없어지는 법인데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면서도 시원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아포가토 만들기입니다^^

 

 

오늘의 홈카페 메뉴아포가토

 



이탈리아어로 끼얹는다라는 뜻을 가진 아포가토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다 에스프레소를 뿌려 식후에 즐기는 음식을 뜻하는데요. 따뜻한 커피와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만나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아포가토가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바닐라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초코, 슈크림 등을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아포가토가 줄줄이 등장하고 있답니다.  

 

아포가토는 홈메이드 커피에 이어 요즘 집에서 만들어 먹기 좋은 홈카페 메뉴로 부상하는 중인데요. 집에 있는 음료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커피를 이용한 아포가토뿐만 아니라 홍차 아포가토, 녹차 아포가토 등 다양한 아포가토를 만들어 즐기실 수 있답니다.

 

 

달콤씁쓸오가닉콜드브루 아포가토 만들기

 


커피가 대중화되면서 이제는 간단한 도구만 갖춰 두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그렇지만 여전히 집 안에 커피를 뽑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갖춘 가정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 해요.

 

그러나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더라도, 서울우유 오가닉콜드브루와 함께라면 맛있는 아포가토를 만들어 드실 수 있는데요. 여유공방에서 알려드릴 레시피를 보고 따라 해 보세요!  

 

1. 시중에서 판매하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서울우유 오가닉콜드브루, 견과류 한 줌을 준비한다.

2. 집에 있는 숟가락을 이용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크게 한 숟갈 가득 떠 접시에 담아 준다. (이때, 숟가락을 잠시 따뜻한 물에 담가 두었다 사용하면 스쿱을 이용해 퍼 올리는 것처럼 예쁘게 아이스크림을 뜰 수 있답니다.)

3. 오가닉콜드브부를 소주잔에 절반보다 조금 적게 따라 주세요. ( 25~30mL)

4. 떠 놓은 아이스크림 위에 오가닉콜드브루를 골고루 뿌려 주세요. 그 위에 견과류를 취향에 맞게 올려 토핑하면 완성!

 

 

평범하지 않은 오가닉콜드브루 솜사탕 아포가토

 

 

남들 다 먹는 평범한 메뉴는 질색이신 분들이라면, 오가닉콜드브루 솜사탕 아포가토를 추천해 드립니다. ‘솜사탕 아포가토라고 하면 어떤 느낌의 음식인지 쉽게 짐작이 가지 않으실 텐데요. 일반적으로 솜사탕 아포가토는 그릇 안에 아이스크림을 넣고, 그 위에 솜사탕을 올려둔 모습이랍니다.

 

솜사탕 아포가토가 차가운 물에 장시간 우려낸 콜드브루와 궁합이 잘 맞는 이유는, 솜사탕 위에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그대로 붓게 되면 솜사탕이 한 번에 푹 주저앉아 버리지만, 차가운 콜드브루를 부으면 조금씩 조금씩 예쁘게 가라앉으며 커피가 자연스럽게 아래에 깔린 아이스크림에 스며들기 때문이랍니다.

 

솜사탕 아포가토는 그 이름 그대로 만드는 방법이 아주 직관적인데요. 솜사탕이 들어갈 만한 넓은 그릇을 준비한 후, 바닥에 아이스크림을 깔고 그 위에 솜사탕을 올린 후, 솜사탕을 먼저 먹다가 남은 솜사탕 위에 서울우유 오가닉콜드브루를 골고루 부어 부풀어 오른 솜사탕을 가라앉게 하고,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기시면 된답니다 :)

 

 

이번 여름도 지난해 못지않게 뜨거운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데요. 올여름 피서지를 집으로 정하셨다면, 서울우유 오가닉콜드브루를 이용해 만든 시원한 아포가토와 함께 무더위를 이겨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