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4기

아듀, 아침애기자단 4기! 그들의 마지막 정기모임과 해단식 현장 속으로!






2016 11 25,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이 다가옴을 실감하던 그 날, 아침애친구들 4기의 마지막 정기모임이자 해단식이 서울우유협동조합 밀크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여느 때처럼 설레는 얼굴로 정기모임에 참석한 아침애친구들! 발대식이 엊그제같은데 벌써 마지막 모임이라니, 아쉬울 법도 한데 오랜만에 만나는 얼굴들에는 반가운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평소보다 더 활기차고 즐거웠던 아침애친구들 4기의 마지막 만남의 현장,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1아침에주스의 새로운 광고를 찍다!


할로윈데이에 특히 핫한 이 곳, 이태원! 그리고 젊은이들이 많은 숙명여대 주변에서 아침에주스 샘플링을 진행한 1!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국인까지 폭넓은 소비자들에게 아침에주스를 알렸다고 하는데요. 단순한 샘플링에 그치지 않고, 샘플링 과정을 생생한 영상으로 담아 광고로 재구성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과 실제로 만나는 장면이 담긴 영상에 절로 흐뭇한 미소를 감출 수가 없었는데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1조의 열정과 노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또 이번 10월 미션은 다른 여느때와 다르게 서울우유 마케팅 기획안을 제출하는 추가 미션이 있었는데요! 1조는 요즘 한창 인기가 뜨거운 웹툰을 통한 마케팅 기획을 제안했습니다. 웹툰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는 물론, 웹툰을 통한 브랜드 홍보 효과를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설명해, 논리적이면서도 설득력 있는 기획안이었답니다!



2– Thank you, 아침애친구들! Thank you, 주저스!


항상 짝꿍처럼, 남매처럼 사이좋은 2조의 마지막 샘플링 제품은 아침에주스 젤리! 달콤한 젤리가 배달된 곳은 숙명여대였는데요. 이번엔 학생들이 아니라 학교를 위해 애써주시는 미화원, 경비원 분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안재홍 기자가 재학 중인 중앙대학교에서는 롤링페이퍼에 학우들이 소원을 적고, 안재홍 기자가 직접 소원을 들어주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해요! 소소한 일상 속 2조의 재치와 아이디어가 돋보였던 미션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서울우유 마케팅 기획! 2조는 서울우유 SNS채널과 현재 온라인 트렌드에 초점을 맞췄는데요. 젊은 타겟들의 방문이 높은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성화하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는 우유를 판매할 때 치즈샌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증정하는 구매 프로모션을 제시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기획으로 공감을 얻었답니다.

 


3파워인스타그래머, 3조의 유기농아침 알리기!

 

지난 미션에서 우수조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던 3! 이번 미션에서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유기농아침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인스타그램 파워유저인 3조 조원들의 활약이 대단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센스있는 해시태그는 물론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사람들이 유기농아침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확산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신촌에서 진행한 샘플링 행사에서는 유기농 아침에 가장 잘 어울리는 짝꿍 찾기설문을 통해 소비자들의 솔직한 의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또한 유기농 아침으로 마케팅 기획안을 준비한 3!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해, 유기농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음을 짚어주면서, 현재 홍보가 미비한 유기농아침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서는 서울우유의 브랜드가치를 강조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3조의 주특기!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주부타겟을 공략하는 해시태그를 활용하자는 아이디어도 제시했는데요. 자신있는 분야이니만큼 발표에서도 열정이 넘쳤답니다. ^^

 


4따뜻한 나눔으로 서울우유를 알리다!

 

이웃을 사랑하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는 주제로 아침에주스 산골사과와 함께 마지막 10월 미션을 진행한 4! 동네에서 진행된 체육대회는 물론 한사랑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산골사과를 선물하는 따뜻한 나눔활동을 진행했는데요. 특히 한사랑지역아동센터에는 2조 안재홍 기자가 함께해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고 합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데요, 한발 앞서 서울우유의 이름으로 나눔을 실천한 4~ 마지막까지 많은 고민을 거듭해 미션을 진행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마케팅 기획으로는 서울시와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제안한 4! ‘I SEOUL U’라는 슬로건을 보유한 서울시와 협약을 맺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는데요

이외에도 서울우유 자판기를 곳곳에 설치하는 자판기 마케팅으로 어디서나, 누구나! 서울우유를 쉽게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모든 미션발표가 끝이 나고, 다음은 지난 8개월간 서울우유를 알리기 위해 수고해준 아침애친구들 4기의 마지막을 알리는 해단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해단식은 아침애친구들 4기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기자단에게 끊임없는 응원과 조언을 아끼지 않은 서울우유 음료마케팅팀 이용 팀장님의 격려사, 감사장 및 감사패 수여, 우수활동조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간결하지만 진정성 있게 아침애친구들의 그간의 활동을 칭찬하고, 앞날을 격려해주신 이용 팀장님의 격려사에 이어, 감사장과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 명, 한 명의 이름이 정성껏 새겨진 감사장과 감사패를 받아들며 모두들 뿌듯한 미소를 감추지 못했답니다!

 

 

이어 10월 미션 우수조, 그리고 4기 전체활동 중 우수와 최우수 활동조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치열했던 10월 미션의 우승조는 바로, 2조가 차지했는데요! 단순한 샘플링 미션을 넘어 학우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미션을 진행한 것이 수상의 주요 핵심 포인트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침애친구들 4기 활동 우수조 시상이 이어졌습니다. 지난 8개월의 활동을 총 결산하여 선정된 우수조는 바로 3! 특히 9월과 10,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서울우유를 단시간 내 효과적으로 확산했던 것이 우수조 시상의 주요 이유가 되었다는 후문입니다!

  

 

그리고 대망의 최우수 활동조는 1! 마지막 10월미션까지 영상을 제작하는 열정이 남달랐던 1조는 활동기간 내내 정기모임과 미션에 우수하게 참여했으며, 정기모임마다 유쾌한 발표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단식까지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고, 서울우유협동조합 1층에서 마지막 기념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밝게 웃는 모습들, 오늘의 모습도 언젠가는 추억이 되겠죠? ^^

 

아침애친구들의 저녁식사는 발대식부터 해단식까지 함께해 온 열려라참깨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발대식때와는 달리 시종일관 화기애애하게 서로의 안부를 묻고 장난을 치는 이들의 모습에서 아침애친구들로 활동했던 지난 8개월이 서로에게 좋은 인연을 만들어 주었음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식사가 끝이 나고도 아쉬운 마음에 근처 카페에서 2차 수다를 시작한 이들, 같은 학교 동기 선후배로 여겨질만큼 행복한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다들 머지 않아 다시 만날 날을 기약하며 아쉽게 이번 정기모임과 해단식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2016년 서울우유를 알리고, 대표하는 대학생기자단 아침애친구들 4기의 활동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기자단 모두 올 한해 서울우유와 함께하며 행복한 추억, 그리고 각자의 재능과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했기를, 그리고 한층 더 멋진 사람으로 성장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동안 고마웠어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