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3기

아침애친구들 3기 기자단 6,7월 미션 정모



아침애친구들 정기모임


안녕하세요! 4,5월 미션 정기모임 이후 2개월 만에 아침애친구들이 다시 모였습니다!

메르스로 인하여 6월 정기모임이 취소되어 모두가 아쉬워해서 그런지 이번 7월 정기모임은 

이전보다 더욱 반가웠습니다!


단체티셔츠와 새콩달콩


지난 4,5월 정기모임에서 얘기가 나온 아침애친구들 단체티셔츠와 명찰을 준비하고, 더운 여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수박과 파인애플, 그리고 새콩달콩을 준비한 후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이번 아침애친구들 7월 정기모임은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한 WEES GROUP에서 진행되었습니다.

6서울우유의 브랜드란 무엇인가?’, 7월 미션 서울우유 커먼크래프트라는 주제로 미션을 수행했는데요멋지게 미션을 수행한 우리 친구들의 미션활동 보고! 지금 확인해 볼까요?



1조) 6월 미션 : 언제나 당신의 곁에서, 서울우유


언제나 당신곁에서 서울우유


1조 친구들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우리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서울우유를 표현한 UCC영상을 제작했어요. 어렸을 적 나의 간식이 되어 주었던 요구르트, 고등학생 때 즐겨 마시던 아침에주스, 과제를 하며 마시는 스페셜티 카페라떼까지 일상의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서울우유를 캠코더를 통해 회상할 수 있는 감동적인 영상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1조) 7월 미션 : 소녀의 소원 종합영양소를 찾아서


종합영양소를 찾아서


1조의 2번째 미션은 모든 영양소를 고루 갖춘 우유의 장점을 스토리텔링을 통한 전달로 보는 사람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커먼크래프트 기법을 활용했습니다.

영양소 결핍으로 병이 든 할머니를 구하기 위한 소녀의 여정으로 재미나게 꾸며주었는데요. 이야기를 창작하고 풀어가는 조원들의 모습을 보며 우리는 어쩔 수 없는 국어국문학과 학생이다.’라며 서로 웃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었다고 하네요.

 


2조) 6월 미션 : 함께했던, 함께하는, 함께 할 서울우유


함께했던 함께하는 함께 할 서울우유


2조 친구들의 6월 미션은 서울우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들을 생각하다 친근함과 함께함을 나타내는 UCC영상을 제작하기로 했답니다

직접 그린 페이퍼 애니메이션을 통해 우리의 성장과정과 서울우유의 성장과정을 함께 보여주며 서울우유의 함께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처음 나타내는 페이퍼 애니메이션으로 인해 많이 미숙한 부분이 있었지만, 짧은 시간 내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다 담을 수 있어 좋았던 미션 활동이었다고 말해주었네요.



2조) 7월 미션 : 이제는 우유도 알고 먹어요!


이제는 우유도 알고 먹어요!


2조의 커먼크래프트 영상은 알기 쉽고 재미있는 가공우유 이야기라는 컨셉을 통해 원유와 가공우유의 차이점과 우유의 가공과정을 알기 쉽게 보여주었습니다.

단지 설명만 한다면 어려운 가공과정을 그림과 함께 쉽게 표현해 주면서 눈에 쏙쏙 들어오는 영상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다른 조와 달리 영상을 끊지 않고 연결시켜 보여주면서 이야기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해주었네요.

 


3조) 6월 미션 : 일상 속 여유 한 잔, 서울우유!


일상 속 여유 한잔, 서울우유


3조의 6월 영상은 직장 내 신입사원의 바쁜 일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했어요~! 일에 치여, 상사에게 치여 지친 하루를 보내고 있는 모든 직장의 신입사원을 대변해 공감이 가는 영상이 나왔는데요.

실제 연기를 하며 감정에 몰입하다 보니 더욱 실감나는 영상이 나왔다는 후기를 말해줬답니다.

 


3조) 7월 미션 : 상한 우유 먹지 마세요~ 청소에 양보하세요


상한우유 먹지마세요~ 청소에 양보하세요


엄마와 딸의 대화를 통해 상한우유의 활용 방법을 귀여운 그림으로 설명한 3조의 7월 미션!

일상 속에서 우유를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해주며 우유의 활용도 높은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영상의 화질, 초점, 분량 등 우여곡절이 많아 아쉬움도 컸다는데요, 그래도 영상을 통해 사람들이 우유에 대한 관심이 커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발표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4조) 6월 미션 : 서울우유는 행복 배달부


서울우유는 행복배달부


아침과 점심, 저녁을 시계로 표현하며 아침부터 밤까지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분들을 찾아가 서울우유 제품을 전달 드리는 행복배달부가 된 4조 친구들!

다양한 직업에서 종사하시는 다양한 분들에게 제품을 나눠 드리며 힘들지만 함께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조원들도 모두 행복함을 전달 받았다고 하네요.

 


4조) 7월 미션 : MILK(Mother Is a Love Keeper)


milk


우유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분, 바로 어머니인데요.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어머니의 마음을 담아 커먼크래프트 영상을 만든 4조의 7월 미션!

어머니가 자식에게 사랑을 전달했듯, 우유도 사랑을 지켜준다는 의미의 ‘Mother Is a Love Keeper’

MILK 4행시로 주제를 만든 기발한 주제로 여우소장도 놀랐답니다! 감성전달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 번 어머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발표를 끝마쳤습니다.

 


5조) 6월 미션 : 신선함을 원한다면 서울우유!


신선함을 원한다면 서울우유!


5조는 서울우유의 신선함을 강조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1A원유를 만들고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운송되어 우리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주었는데요. 많은 자료조사로 탄탄한 구성력이 돋보이는 영상을 만들어 냈습니다. 주제보다 구성에 집중해 기획의도와 조금 다르게 나와 아쉽다며 발표를 마무리했답니다.

 


5조) 7월 미션 : 서울우유군의 일상


서울우유군의 일상


귀여운 서울우유군 캐릭터를 활용해 우유의 쓰임을 재미있게 표현한 5!

커피와 아이스크림, 도넛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고 있는 우유를 알리고자 했답니다.

6월 미션에서도 그림을 통한 영상제작을 해서 그런지 그림 실력이 더 늘었다고 하네요. 아쉬운 점은 아이폰으로 촬영하다 보니 영상의 해상도가 떨어지고 스토리가 유사하게 전개되어 지루할 수 있다는 점을 말해주었습니다.


총평


모든 조의 6,7월 미션 활동보고 발표가 끝난 후 한대연 팀장님께서 총평을 내려주셨어요. 생각보다 다들 잘 만들어 준 것 같아 뿌듯하고 이번 미션을 통해서 UCC영상과 커먼크래프트의 차이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애슐리


발표도 끝났으니 배를 채우러 가야겠죠~?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애슐리로 배를 채우러 Go Go!


아침애친구들 사진


점심시간이 지난 후라 많이 배고팠던 아침애친구들! 이날 애슐리 음식이 다 동났다는 소문이


1등팀 시상식


배도 채웠으니 이제 6,7월 활동 우수조 시상을 해야겠죠~? 지난 4,5월 정모에서는 3조가 받았는데 이번에는 어느 조가 우수조의 영광을 가져갈지! 두구두구두구~~ 바로 5조가 6,7월 활동 우수조로 선정되었습니다탄탄한 구성력으로 서울우유의 신선함을 강조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과 캐릭터를 활용한 우유의 쓰임새를 재미난 영상으로 담아낸 5조 친구들 다시 한번 축하해요 ^^~!


 

무더웠던 7월의 정모가 이렇게 마무리 되었는데 아침애친구들의 멋진 영상들을 보고나니 아직도 마음이 설레네요. 첫번째 발표보다 더욱 성장한 우리 아침애친구들의 모습에 여우소장은 뿌듯했답니다!

이 기세를 이어가 8월의 미션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