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2017.05.10 11:00


 



고된 하루를 보내다 보면 잠깐 시간을 내어 휴식을 취하거나 에너지를 보충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휴대하기 좋으면서 맛도 좋은 간식 정보를 준비했어요~ :)

 

 

달달하게 당 보충을 위한다면 초콜릿 과자

 

 

체내에 당이 부족하게 되면 뇌가 에너지 부족을 느껴 피로감을 느끼게 되거나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일시적 당 부족으로 인한 체내 변화를 피하고 싶다면, 초콜릿 과자가 딱 이랍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초콜릿!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어 주는 초콜릿의 비밀은 바로 마그네슘과 엔도르핀에 있습니다. 초콜릿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라고도 불리는 물질로,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는 물질입니다. 엔도르핀은 행복감을 느낄 때 몸에서 분비되는 물질로, 면역력 상승과 뇌 기능 향상 등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랍니다.

 

초콜릿 과자는 적당히 섭취해 주면 이렇게 몸에 좋은 효과가 있지만, 과다 섭취하게 되면 카페인이나 설탕 과다 섭취로 악영향이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든든함을 위한다면 떡

 

 

주로 쌀을 사용해 만드는 떡은 오래전 조상님들의 지혜가 녹아있는 음식이에요.

 

체내 탄수화물이 부족하게 되면 뇌 기능이 떨어져 학업이나 일의 효율이 낮아지게 되는데요. 하루 중 가장 배가 고픈 시간인 아침과 점심 사이, 그리고 저녁 식사 전 허기가 진다면 떡으로 간단히 탄수화물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떡에는 전통 떡인 팥고물 떡, 인절미, 감자떡 이외에도 딸기 찹쌀떡, 찹쌀 카스텔라 경단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쌀과 함께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그 효능도 맛도 가지각색이니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요즘엔 다양한 떡 전문점도 생겨나고 있어, 시중에 판매하는 예쁘고 맛도 좋은 떡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젊은 분 중에서도 많은 분이 간식으로 떡을 찾고 있답니다!

 

 

몸을 생각한다면 견과류

 

 

견과류는 그 종류가 다양한 만큼 효능도 무척이나 풍부한 식품이에요. 호두가 두뇌 발달에 좋다는 말,

한 번쯤 들어 보셨죠? 견과류 중 최고로 꼽히는 호두에는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DHA 전구체가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과 아미노산 등도 풍부하니, 더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이외에도 단백질이 풍부한 아몬드,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면서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한 피스타치오, 피로 회복에 특효약인 캐슈너트 등 견과류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각기 개성 있는 효능을 가진 견과류를 하나하나 종류별로 챙겨 먹기 힘들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하루 견과 식품을 한꺼번에 많이 구매해 두고 매일매일 꾸준히 챙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상큼 달콤한 아침에주스젤리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간식은 바로, 몸에도 좋고 상큼 달콤한 맛이 일품인 아침에주스젤리에요. 아침에주스젤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맛보실 수 있는데요.

 

첫째, 냉장 보관 후 시원하게 젤리로 마시기!

아침에주스젤리는 상온에 두고 먹을 때보다 냉장 보관하여 시원하게 먹을 때 그 풍미가 한층 업그레이드되는데요. 온도가 내려가면 젤리의 새콤달콤한 맛이 더욱 증대되기 때문이랍니다.

 

둘째, 냉동실에 넣어서 꽁꽁 얼려준 후, 슬러시 형태로 해서 마시기.

다가오는 여름, 무더운 날씨 따로 아이스크림을 사놓지 않더라도 아침에주스젤리만 있다면 맛있는 아이스크림 슬러시를 만들어 드실 수 있는데요. 냉동실에 아침에주스젤리를 넣고 충분히 얼려준 후, 꺼내 마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아침에주스젤리는 사과, 포도, 오렌지 세 가지 맛이 준비되어 있어 각자의 입맛에 맞추어 드실 수 있답니다. 거기다 과즙 함량이 100%, 지방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으니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딱 이겠죠?

 

 

오늘은 내 손안에 쏙 들어오는, 휴대하기 좋은 간식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간식이 가장 먹고 싶으신가요? 종류에 따라 맛도, 기능도 다양한 간식들! 틈틈이 간식을 섭취하여 건강도 챙기고, 하루 중 리프레쉬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1. 호로록 2017.05.13 00: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에 주스 젤리 굳이 얼리지 않아도 그냥 냉장했다가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너무 좋아요 아침에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