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2017.07.19 11:00


 



철썩, 철썩. 파도 소리가 생각나는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여름 전국 곳곳을 강타한 마른장마로 인해, 해는 쨍쨍한데 습도는 높은 불쾌한 여름을 느끼고 계실 텐데요. 오늘 여유공방에서는 이런 꿉꿉한 기분을 시원하게 씻어내 버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여름 휴양지에 가서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아침에주스 칵테일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

 

 

맛도 종류도 다양한 칵테일 종류 알아보기

 


아침에주스 칵테일 레시피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칵테일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볼 텐데요. 사용되는 재료와 조리법이 다양한 만큼이나, 그 맛도 정말 각양각색인 칵테일! 오늘은 간단히, 과일을 사용한 칵테일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칵테일은, 오렌지주스를 사용하여 만든 대표적인 칵테일인 데킬라 선라이즈입니다. 테킬라 선라이즈는 테킬라라는 술의 고향인 멕시코의 일출 모습을 본떠 만든 칵테일인데요. 테킬라와 오렌지주스 약간, 당밀에 석류를 섞어 만든 그레나딘 시럽 세 가지 재료만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기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칵테일 중 하나랍니다.

 

프랑스 와인의 주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포도! 이 상큼하고 포동포동한 포도를 가지고 샹그리아를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샹그리아는 일반적으로 오래된 레드와인에 자몽, 포도, 레몬 등을 넣어 만드는 술인데요. 명절 때, 기념일 때 먹고 남은 와인이나 물러진 과일이 있다면, 버리지 말고 샹그리아로 만들어 먹으면 좋답니다 :)

 

 

사과가 들어가는 칵테일로는 그린애플 마티니를 꼽을 수 있어요. 일반적인 마티니는 위 이미지처럼 진에다 베르무트를 섞어 올리브로 마무리하기에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마시기에는 다소 쓴맛이 강한 편인데요. 올리브 대신 상큼한 사과를 넣음으로써 쓴맛을 중화하고, 달콤한 맛을 더해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칵테일은 이름이 너무나도 예쁜 핑크 레이디라는 칵테일이에요. 핑크 레이디라는 이름은 1911년 런던에서 연극핑크 레이디의 마지막 상연 날 여배우에게 바친 술이라는 데서 유래했는데요. 주연 여배우가 얼마나 사랑을 받았는지 알 수 있죠? 핑크빛 색은 석류 시럽과 레몬주스를 섞은 데서 생겨나고, 여기다 진을 더해 주면 이름도 색깔도 맛도 사랑스러운 핑크레이디 칵테일이 완성된답니다.

 

 

아침에주스 칵테일 레시피

 

-아침에주스 신데렐라 만들기!

 

12시가 되면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신데렐라! 신데렐라는 술을 잘 마시지 못하지만, 파티에 참석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논알코올 칵테일인데요. 파티가 일상화된 서양에서는 상당히 인기 있는 술이라고 하네요 :)

 

1. 아침에주스 오렌지와 레몬주스, 파인애플 주스를 1:1:1 비율로 셰이커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2. 칵테일 잔에 옮겨 담으면 간단하게 완성!

 

-아침에주스 오렌지 블라썸 만들기

 

오렌지 블라썸은 오렌지 색으로 피어나는 꽃을 의미하며, 이름도 예쁘고 모양도 이쁜 칵테일이랍니다. 오렌지 블라썸은 약 100년 전 미국 보수주의자에 의해 금주법이 시행될 때 생겨난 술인데요. 오렌지를 술에 섞어 쓰게 된 이유는 술의 향을 오렌지로 덮어 들키지 않기 위함이었다고 해요.

 

1. 아침에주스 오렌지와 진을 1:1 비율로 섞어 주세요.

2. 가볍게 시음을 해 보고, 취향에 따라 아침에주스 오렌지의 비중을 조금씩 늘려가 주세요.

 

-아침에주스 코스모폴리탄 만들기

 

 

코스모폴리탄은세계인이라는 의미를 가진 칵테일인데요. 우아한 그라데이션이 도시적인 이미지를 띠고 있어 특히나 도시 여성들에게서 많은 사랑을 받는 술이랍니다. 아침에주스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코스모폴리탄을 만들어 볼까요?

 

1. 보드카에다 크랜배리주스와 라임 주스를 섞어 주세요.

2. 아침에주스 오렌지주스를 향만 더한다는 느낌으로 살짝 부어 준 후, 잘 섞어 주세요.

 

 

오늘은 습한 요즘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칵테일 레피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랜만에 여유를 즐기는 휴가철, 취향에 맞게, 주량에 맞게 만들어서 맛보시길 바랍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