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2017.03.07 11:00



 

[아침에주스 자몽] 상큼한 샐러드로 봄맞이 하기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추운 겨울도 어느덧 지나고,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봄이 돌아왔습니다. 봄은 잠들어있던 몸의 세포가 하나둘 깨어나고, 사람들이 산으로 들로 나들이를 떠나는 활발한 계절인데요. 다가올 상큼한 봄, 피어나는 봄나물로 만들어 먹을 요리를 구상 중이신 분, 그리고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으신 분 모두, 오늘 여유공방에서 알려드릴 샐러드드레싱과 함께 봄을 맞이해 보세요~

 

 

다양한 샐러드드레싱 레시피

 


샐러드는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음식임과 동시에, 특히나 여성분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죠? 다이어트를 위해 열량 섭취를 줄이면서 든든하게 한 끼 식사하고 싶을 때, 샐러드는 최고의 동반자입니다. 샐러드의 종류로는 닭 가슴살 샐러드, 두부 샐러드, 연어 샐러드, 등 정말 다양한데요. 사람들의 입맛이 다양한 만큼, 널리 알려지지 않은 샐러드도 포함하면 수십 가지는 족히 넘을 것 같아요.

 

샐러드를 먹을 때, 그냥 채소만 넣어 먹기에는 심심한 감이 있다면? 드레싱을 곁들여 드셔 보세요. 샐러드의 심심한 맛에 풍미를 더 해줄 수 있어요. 그런데 드레싱을 뿌림으로써 샐러드에 맛은 더 해줄 수 있지만, 그만큼 열량도 더해 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드레싱의 열량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방해할까 봐 걱정되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드레싱이 아쉽다면! 직접 만드는 드레싱으로 열량도 낮추고, 맛도 잡아 보도록 합시다.

 

샐러드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드레싱의 종류도 아주 다양한데요. 참깨 드레싱은 샐러드를 먹을 때 가장 보편적으로 함께 먹는 드레싱입니다. 먼저, 각 재료를 참깨 2, 설탕 1, 식초 1, 3, 간장 2, 참기름 2의 비율로 준비해 주세요. 다음으로,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참깨 드레싱은 배추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고, 양배추나 두부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맛이 잘 어우러집니다.


 


 

마요네즈 드레싱은 사과 식초 2, 마요네즈 2, 다진 마늘 1의 비율로 준비한 재료를 믹서기에 갈아서 만들거나, 또는 갈지 않고 그대로 접시에 넣어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드레싱입니다. 마요네즈 맛이 너무 강해 아쉽다면, 레몬즙이나 설탕, 우유 등을 입맛에 맞게 조금 첨가해도 좋아요. 마요네즈 드레싱은 닭가슴살 샐러드와 같이 고기가 들어가는 샐러드에 뿌려 먹는 것이 좋은데요. 파프리카나 감자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맛이 잘 어우러져 좋습니다.

 

레몬 드레싱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드레싱으로 알려져 있죠? 요리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려주면서도 상큼한 맛을 첨가해 주는 드레싱 계의 감초 레몬 드레싱! 레몬 드레싱을 만들기 위해서는 2:1 비율의 올리브유와 레몬즙, 메이플 시럽, 소금, 후추를 드레싱 볼에 담아 휙휙 잘 저어주면 됩니다. 레몬 드레싱은 고기나 생선을 사용한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잡내를 잡아주어 샐러드를 더욱 상큼하게 먹을 수 있어요.

 

 

딸기 드레싱은 샐러드에 상큼한 맛을 첨가하여 드시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 드릴 만한 드레싱입니다. 올리브유와 식초, 레몬즙, 올리고당을 4:4:4:1 비율로 준비한 후, 딸기 7~8개 정도를 준비해 주세요. 다음으로,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기만 하면 되니,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하죠?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딸기 드레싱은 봄이 제철인 봄나물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봄나물에 배어있는 쓴맛을 잡고 샐러드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주스 자몽 활용하여 샐러드드레싱 만들기

 


 

샐러드드레싱의 종류는 아주 다양한데요. 마지막으로, 아침에주스 자몽을 활용하여 자몽 드레싱 만들기에 직접 도전해 볼까요?

 

 

먼저, 아침에주스 자몽을 컵에다 한 컵 가득 따라준 후, 레몬 하나 혹은 반개를 적당량 짜 넣어 주세요. 다음으로, 올리브유와 소금 등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한 뒤, 잘 저어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아침에주스 자몽 드레싱 완성!

주스가 베이스인 자몽 드레싱은 액상 타입이므로 샐러드 위에 뿌려 드시기보단, 샐러드를 소스에 찍어 드시는 게 더욱 맛있습니다. , 간을 본 후에 좀 더 달콤한 맛의 드레싱을 원한다면 꿀이나 설탕을 첨가해주면 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샐러드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샐러드드레싱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샐러드와 드레싱이 존재하는 만큼 자신의 취향에 맞게,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다가올 봄을 상큼하게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