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6기

[안산공장견학/3조] 아침에그레잇! 안산 공장 견학기




안녕하세요~! 아침애 친구들 3조 아침에 그레잇 팀입니다. 초 여름이 찾아오기 전 마지막 봄 비가 내리는 18, 아침에 친구들은 서울우유 안산공장에 다녀왔습니다! 이 날은 견학 날이자 경희대학교 개교기념일이어서, 저희 팀원 모두가 참석할 수 있었는데요. 2시간이 조금 안 걸리게 지하철을 타고 안산역에 도착하였습니다. 팀원들 모두가 모여 택시를 타고 도착한 곳은 바로 서울우유 안산공장이었습니다! 안산역에서 버스로도 연결되어 있었지만, 먼 거리가 아니라 오히려 택시가 더 저렴했습니다! 10시 반, 이른 시간이었지만 공장을 견학한다는 설렘에 팀원들 모두 들떠있었습니다! 공장에 들어서자 저희 조를 반겨주는 큰 서울우유 팩! 밑에 사진에 보이시죠?! 공장 옥상의 서울우유 팩은 정말 귀여웠고, 서울우유 공장임을 나타내는 것 같아서 굉장히 인상깊었어요! 공장 입구부터 들뜬 저희는 저 옥상 위의 우유 팩과 사진을 한바탕 찍은 뒤, 건물에 들어갔답니다! 공장에 들어가자마자 서울우유 아침애 친구들의 안산공장 방문을 환영하는 문구가 보였는데요. 따듯하게 환영해주시는 문구에 더욱 견학이 기대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공장 직원분들의 친절한 안내를 받고, 회의실에 도착하니 서울우유회사답게 서울우유와 블루베리 요플레, 그리고 마시는 요구르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공장에서 바로 생산된 우유를 마시는 것 같은 마음에 더욱 신선했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들어가서 먼저 안산공장의 공장장분께서 오셔서 서울우유 안산공장의 전반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먼저, 서울우유는 협동조합의 형태의 회사이고 협동조합 중 가장 큰 회사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협동조합이며. 국내우유 생산량의 35%를 담당하고 있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서울우유의 다양한 제품 중 안산공장에서는 주로 발효유와 우유, 치즈가 생산된다고 합니다. 전국의 4개의 공장인 안산, 거창, 용인 양주공장이 각각 다른 제품을 담당하여 생산된다는 사실도 처음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 저희는 직원 분의 안내를 따라 직접 공장을 둘러보며 견학할 수 있었습니다. 견학을 하면서 2가지 인상 깊었던 점이 있었는데요! 하나는 주로 공장을 견학하는 대상이 아이들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맞는 눈높이의 창문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실제로, 저희 아침애친구들이 공장을 견학하는 동안 주변에 견학을 온 유치원생들을 종종 볼 수 있었는데요! 너무 귀엽고, 공장을 실제로 와보는 것은 저희뿐 아니라 어린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또 하나 다른 점은, 공장 내부를 봐도 우유가 많이 보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안내해주시는 직원 분 말씀에 의하면, 사람의 손을 최소한으로 거쳐, 주로 깨끗이 세척된 기계에 의해 다뤄지기 때문에 우유가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랜 기간 유제품 업계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안산공장을 견학하면서 아기자기한 전시실과 신기한 공장내부에 많이 놀랐던 의미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이후에 저희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밥을 먹기 위해 차를 타고 식당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의미 있는 견학을 마무리하고, 밥을 먹기 위해 식당에 들어간 저희 조는 계속 감탄을 뱉어냈는데요! 식사장소가 정말 맛있는 고급뷔페인 마이어스 안산점이었기 때문입니다. 매 달 서울우유 아침애 친구들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기자단으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과 복지는 정말 다른 대외활동과 차별화되었다는 것을 한번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초밥은 물론, 디저트, , 샐러드 등 없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너무 너무 맛있는 한끼를 먹었는데요. 조원들과 신나게 밥을 먹으면서 이야기를 하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답니다.



밥을 먹기 전 설레하는 저희 조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직원 분들께서는 정기모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치즈큐빅을 챙겨주셨습니다! ㅠㅠ(감동의 눈물) 맛 별로 3가지나 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매 번 모임마다 이렇게 좋은 제품들을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맛있는 밥 주신 만큼 더욱 힘내서 오프라인 샘플링 행사도 열심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