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여행] 짜릿하고 시원하게 즐긴다! 국내 여름 액티비티 추천


 



생각만 해도 짜증이 솟구치는 덥고 습한 여름! 여름 더위를 식히기에 에어컨과 수박보다 나은 것은 없다고들 하지만, 날씨가 덥다고 해서 매일 에어컨 바람 아래서 인생을 낭비할 수는 없는 법! 인생은 한 번뿐이라는 YOLO 정신을 살려, 오늘은 멀리 해외로 떠나지 않고 국내에서 충분히 더위를 식히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액티비티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

 

 

강원도 정선 짚와이어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카지노 및 스키를 이용할 수 있는 하이원리조트로 유명한 강원도 정선! 강원도를 가려면 반드시 겨울에 가야 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겨울에 가장 많은 사람이 찾고, 가장 볼거리도 많은 곳이 바로 강원도인데요.

 

최근 그러한 강원도의 고정관념을 깨는 것이 생겨났으니, 바로 정선 짚와이어입니다. 강원도 정선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아리힐스 짚와이어는 사계절 내내 해발 600m의 높이에서 무려 시속 120km의 속도로 30도가량의 가파른 경사를 와이어 하나에 의지하고 타고 내려가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익스트림 스포츠라고 해서 단순히 머리털이 곤두서는 짜릿한 무서움만 가득할 것이라는 생각은 그만! 내려가는 동안 아래를 내려다볼 여유가 있다면, 발밑으로 펼쳐진 정선의 동강 및 한반도 모양을 띠었다고 해서 유명해진 밤섬이 만들어내는 장관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통영 루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여러분, 루지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루지는 특별한 기계장치나 사람의 힘을 이용하지 않고, 순전히 트랙의 경사만을 이용해 달리는 특수 제작 카트를 의미하는데요. 전 세계에서 루지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가 싱가포르, 캐나다 등을 비롯해 10곳도 되지 않는다고 하니, 그 이름이 생소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죠?

 

다행히도 국내에서 루지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한 곳 있는데요. 바로 동피랑 마을과 이순신공원 등으로 유명한 통영이랍니다. 통영 루지는 신장 85cm 이상이라면 누구나 탑승할 수 있는데요. 루지는 핸들을 앞쪽으로 밀면 앞으로 속도를 내고, 반대 방향으로 당기면 속력이 줄어드는 단순한 조작법으로 인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랍니다.

 

기회가 된다면 통영에 꼭 방문하셔서 더위를 싹 날려버리는 루지 라이딩도 즐기고, 수려한 자연환경이 반겨주는 한려해상 국립공원, 한산도 등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보령 스카이바이크

 

<출처 : 충청남도 공식 블로그>

 

충남 보령은 머드축제로 가장 잘 알려진 지역인데요. 얼마 전 보령시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픈한 스카이바이크가 때아니게 인기를 끌면서,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이 보령을 방문하고 있답니다.

 

스카이바이크란 이름이 만들어진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해안을 따라 달리는 보통의 해안 레일바이크 등과는 다르게, 실제로 레일을 바다 위에 설치하여 관광객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레일바이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기 때문이랍니다.

 

이러한 특성 탓에 바이크를 이용하는 관광객은 대천해수욕장의 백사장과 바다의 시원한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4인 승차 기준으로 30,0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가족끼리 보령을 방문할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카이바이크! 꼭 이용해 보세요~  

 

 

평창 알파인 코스터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되어 요즘 한창 핫하다는 평창! 평창 알펜시아에서는 해발 약 1,000m 높이에서 알파인 코스터를 즐길 수 있어요.

 

알파인 코스터 역시 루지와 같이 조작법이 간단하기에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시속 40km로 속도가 매우 빠른 편은 아니지만, 레일 주위로 화려하게 피어 있는 꽃을 감상하며 느긋하게 내려가다 보면 어느새 더위를 잊을 수 있을 거예요~

 

가족과 함께 멋진 여름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알파인 코스터를 타고 내려가는 동안 촬영해 주는 사진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보는 것도 좋겠죠~

 

 

오늘은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 액티비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한국의 여름도 매해가 다르게 더워지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방안에만 있지 말고 짜릿하고 오싹한 여름 액티비티와 함께 다양한 추억을 만들고, 더위를 날려 버리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