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남자의 거짓말 vs 여자의 거짓말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거나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주지 않거나 딸꾹질이 나는 등 다양한 속설이 있는데요. 그만큼 우리 사회에서는 정직을 최고의 미덕으로 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도 모르게 나오는 거짓말. 특히 연인 사이에서 거짓말은 더 좋은 사람으로 보이기 위해 혹은 어쩌면 상대를 기분 나쁘게 하지 않기 위한 선의의 거짓말일 수도 있어요. 순위로 알아보는 남녀 거짓말 BEST!

 

 

남자의 거짓말 BEST 3

 

 

Best 3. 네가 연예인보다 더 예뻐~


함께 TV를 보다가 예쁜 연예인이 나왔을 때, 남자친구가 입을 헤- 벌리고 보고 있네요. 기분이 팍 상해 남자친구에게 이런 말을 건넵니다. “, 침 떨어지겠다? 쟤가 예뻐? 내가 예뻐?” 당연히 나를 지목할 걸 알지만, 조금이라도 안심하기 위해 하는 괜한 질문! 그러자 그의 대답은? “무슨 소리야. 당연히 자기가 예쁘지~” 내 생각에도 TV 속 연예인이 예쁘지만 이렇게 또 속아 넘어갑니다.

 

Best 2. 내 첫사랑은 너야!


궁금하지만 왠지 알면 안 되는 판도라의 상자, 내 애인의 옛 연인! 누구를 만났고, 얼마나 만났으며 나보다 예뻤을까? 하지만 섣불리 물으면 기분만 상할 것 같아 마음속에만 꾹꾹 담아둡니다. 대신 SNS를 마구 뒤지죠. 그러다 결국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쿨한 척, “나 만나기 전에는 몇 명 사귀었어? 괜찮아. 편하게 말해도 돼.”라고 물어요. 그러자 그의 대답은? “그 전에 한 명인가 사귀었는데, 짧게 사귀고 말았어. 별로 좋아하지도 않았고. 내 진정한 첫사랑은 너야.” 그래, 알 길이 없으니 일단 그를 믿어봅니다. 그러다 지갑에 다른 여자 사진이 나온다면 그날은 장담 못 하겠지만요.

 

Best 1. 살 안 찐 것 같은데?


먹는 데이트를 즐겨 하는 우리, 맛 집을 찾아 다니는 데이트 습관 때문에 살이 뒤룩뒤룩 찝니다. 어느새 첫 만남보다 10kg 나 쪄버렸죠! 반면 남자친구는 항상 똑같은데요. 거울을 보며 늘어난 턱살과 뱃살에 속상해진 나는 남자친구에게 물어봅니다. “나 요즘 살 많이 쪘지?” 그러자 그의 대답은? “아니, 그대론데?” 혹은 살찐 건 모르겠고 더 예뻐진 건 알겠다.” 남자친구 말을 굳게 믿으며, 오늘도 맛집을 검색해 봅니다.

 

 

여자의 거짓말 BEST 3

 


Best 3. 나 민낯이야~


일 마치고 여자친구가 보고 싶어 집이 아닌 여자친구 집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그리고 전화를 걸죠. “집이야? 보고 싶어서 앞에 잠깐 왔어. 내려와.” 당황한 여자친구는 알겠다며 곧 내려가겠다고 말했지만 저는 압니다. 그녀가 1시간 뒤에 나올 거라는 걸요. 그리고 나타난 그녀는 분명 옷은 내츄럴한 잠옷에 머리는 살짝 헝클어져 있는데 얼굴과 목 색깔이 살짝 다르고 눈 밑이 반짝거립니다. “왜 그렇게 봐. 부끄럽게. 나 민낯이란 말이야.” 그렇게 그녀의 귀여운 거짓말에 또 속아 넘어갑니다. 

 

Best 2. 나 화 안 났어~ 신경 쓰지 말고 맘껏 놀아^^ 나 먼저 잘게.


오랜만에 열린 동창회! 오랫동안 못 본 친구들이 있어 얘기하며 노느라 잠시 여자친구에게 연락한다는 것을 깜빡 했는데요. 급하게 사진을 보내주며 상황을 말했지만 아뿔싸, 제 옆에 동창 여자인 친구가 앉아 있는 게 찍혀있네요. “, 친구랑 노느라 연락 안 받았어? 옆엔 또 여자네? 괜찮아, 나 화 안 났어. 신경 쓰지 말고 맘껏 놀아. 나 먼저 잘게^^” 세상에서 이렇게 무서운 거짓말은 또 없습니다. 당장 여자친구 집으로 가야겠어요.

 

Best 1. 배불러서 못 먹겠어. ㅠㅠ


유명한 맛 집에 가서 배불리 먹은 우리. 하지만 메뉴를 많이 시킨 탓에 아직 음식이 남아있는데요. 먹기엔 배부르고 남기자니 아깝고, 여자친구를 슬쩍 보니 불룩 솟은 배를 탕탕 치고 있습니다. 음식과의 전쟁에서 항복했나 봅니다. 그러자 그녀 왈 , 배불러서 더는 못 먹겠어.” 그리고 다시 수저를 드는 건 대체 왜일까요?

 

 

거짓말할 때 나타나는 행동

 


1. 코를 긁는다.


피노키오 동화처럼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변화를 피노키오 효과라고 하는데요. 사실 이 효과가 실제로도 일어난다고 합니다. 사람이 거짓말을 할 경우 코 주변과 눈 안쪽의 근육 온도가 높아져서 코가 붓게 되죠. 게다가 코 안에 있는 부드러운 조직이 팽창하면서 간지러워지기도 해, 코를 긁게 된다고 하네요. 또한, 불안한 마음이 들 때도 사람들은 대부분 코를 만지는 심리가 있다고 합니다.

 

2. 말이 많아진다.


실제 있었던 상황이 아니므로 질문을 했을 때 거짓말을 한다면 정확하고 상세한 설명을 피하려 하고, 모호하게만 답변합니다단어 선택도 특별한 이를 지칭하지 않고 애매모호하게 표현해요. 예를 들면모두’, ‘대다수같은 단어를 유독 많이 사용하거나 자주 대화의 흐름을 끊기도 하고, 말도 많아지죠.

 

 

재미로 알아본 남녀의 거짓말과 거짓말할 때 나타나는 행동! 저 중에 정말 진실로 말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애인이 저런 대답을 하고 행동을 했다고 해서 거짓말로 몰아가는 건 NO! 제일 중요한 건 상대방을 믿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상대의 거짓말이 나를 기분 나쁘게 하고 한두 개가 아니라면 한 번쯤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선의의 거짓말은 사실을 알아도 웃고 넘길 수 있는 거짓말이랍니다. 공방지기는 다음에 또 재미있는 연애 소식을 가지고 돌아올게요. 안녕!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