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O LIFE/연애백서 2017.05.02 11:00



 


좋아하면 좋아할수록 가까우면 가까워질수록 알 수 없는 남녀의 마음. 세상에서 제일 어렵다는 7대 난제보다 더 알 수 없는 것이 아닌 바로 내 옆에 있는 연인의 마음인 듯싶은데요. 분명 내게 마음이 있는 것 같은데 도통 연락을 하지 않으니, 이 사람 대체 무슨 심리일까요? 오늘 공방지기가 시원하게 풀어드릴게요!

 

 

이 남자, 내게 관심이 있긴 한 걸까?

 

 

연애 초반이거나 상대가 썸남일 경우, 자주 연락 오지 않는다면 당신은 어떤 생각이 드나요? “일부러 밀당 하나?” 혹은 애타게 하려고 연락을 안 하는 걸까?” 다양한 생각이 들 거예요. 그리고 그 베이스에는 그가 내게 호감이 있다가 깔려있죠. 하지만 남자는 많이 단순합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요. 초반부터 연락이 없는 남자라면?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데이터가 터지지 않는 오지 산속에서 일하지 않은 이상, 여유가 있음에도 답장이 느리고 제대로 된 답이 오지 않는다면 그건 마음에 없는 거예요. 화장실 가고 담배 피울 시간은 있어도 당신에게 연락할 시간은 없다? 다른 이유가 없어요. 생각나지 않거나 귀찮아서예요.

 

남자는 같은 남자의 연락은 무시하는 한이 있어도 좋아하는 여자에게는 연락을 미루지 않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릅니다. 연락을 자주 하지 않는 성향의 남자도 있어요. 하지만 이런 분들은 상대를 불안하게 하지 않죠. 연락을 자주 하지 않을 뿐, 그 내용에는 관심이 담겨있거든요. 하지만 정말 귀찮고 마음이 없어서 없는 연락은 바로 느껴집니다. 상대가 연락이 없어 섭섭하고 내게 관심이 있나 고민이 된다고요? 그렇담 먼저 대화로 풀고, 그래도 고쳐지지 않는다면 그 관계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이 여자, 혹시 밀당 하는 걸까?

 


남자는 단순하고 여자는 복잡하다? 무슨 2017년에 이런 구시대적인 젠더 의식인가 싶지만 사실 여전히 남녀 사이에서 통하는 말입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여성은 복잡하다기보다 한 번 더 생각하고 조심스러운 거죠. 그건 편견이 아닌 어쩔 수 없는 남녀의 성향 차이입니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가 있다면 헷갈리게 하지 않지만, 여자는 헷갈리게 할 수도 있어요. 더 애태우고 싶고, 더 관심받고 싶은 마음 때문이에요. 그리고 남자가 계속 나를 좋아해 주길 바라는 심보죠. 얄밉다고요? 그걸로 여자들은 사랑을 느낀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게 있어요. 헷갈리게 한다고 해서 모든 여자가 다 좋아하는 건 아니라는 점! 그냥 싫다고 돌려 말한 것을 당신이 눈치 못 챈 것일 수도 있어요. 계속된 거절, 먼저 잡지 않는 약속, 내가 해야 오는 연락은 이미 당신에게 마음이 없는 거예요. 그 기준이 모호하고 판단하기 어렵다고요? 그렇다면 제삼자에게 말해보세요. 아마 객관적으로 명확하게 판단해줄 거랍니다.

 

 

연애의 기본은 연락!

 


연애든 썸이든 관심의 기본은 연락입니다. 그렇다면 상대에게서 연락이 없을 때의 대처방법엔 어떤 게 있을까요? 한 매칭 업체에서 미혼 남녀 793명을 대상으로 연인에게서 연락이 안 오면 어떻게 하나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조사한 결과, 남성의 56.3%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린다를 답했고, 여자의 66%응답할 때까지 연락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남성은 다른 일이 있을 수 있으니, 일단 기다려보자는 주의고, 여성은 걱정이 되니, 연락하자는 주의인데, 통계는 통계일 뿐 답은 아니라는 점 먼저 말씀 드립니다.

 

아무튼, 상대에게서 연락이 없다면, 그래서 정말 답답하다면 저는 똑같이 대해주는 걸 추천합니다. 상대가 물었을 때 답을 늦게 하고, 오랫동안 연락을 안 하다가 뒤늦게 사정을 말하는 식으로 똑같이 대해주세요. 아직 연인관계에서 눈에는 눈, 이에는 이처럼 확실한 해결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충분한 대화 끝에도 고쳐지지 않는다면 말이죠.

 

 

연인 사이에서 가장 갈등이 많고 답답한 연락문제! 아무리 대화하고, 온갖 대처 법을 써도 상대가 고쳐지지 않는다면, 그로 인해 연인과 계속 갈등이 일어난다면 답은 2가지입니다. 헤어지거나 내가 연락에 구속되지 않거나. 왜냐하면, 사실 연락이 곧 애정표현이라는 생각 때문에 괴로운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연락이 아니더라도 충분한 사랑을 받는 느낌이 든다면 상대를 이해하고 넘어가 주세요. 하지만 여전히 연락문제로 괴롭다면 본인을 위해 이별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남녀 마음! 이 글을 읽어도 상대의 마음을 잘 모르겠다고요? 그렇다면 마음 가는 대로 하세요. 어차피 답은 모든 사랑이 끝난 먼 훗날 알게 된답니다. :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