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연인, 대화에 관한 모든 것

 

 

연인 대화

 

다른 때보다 2월과 3월에는 연인들이 참 많은 것을 나누고, 주고받는 것 같아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대화도 나누고 거기다 선물도 주고 받구요. 그래서 오늘은 여우소장이 연인과 함께 나누는 대화와 선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 그럼 연인 사이를 더욱 돈독하고 오래가게 해줄 현명한 대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요?

 

 

우리 사이, 대화가 필요해!

 

 자주 싸우고, 매일 화내는 남자친구?

 

남자친구 

 

그냥 좋은 말로 하면 될 것을 자꾸만 언성을 높이고 미간을 찌푸리며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죠. 그가 원래는 예민하거나 까다로운 성격이 아니었는데, 요즘 들어 유난히 나에게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는 일이 잦아졌나요? 저서 [여자는 죽어도 모르는 남자 마음 읽기]에서 케빈 리먼은 남자들의 짜증과 화가 늘어난 이유 중에 하나는 그가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 못해서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나에 대한 마음이 식었나?’라고 단정 짓기 이전에 우리의 관계를 현명하게 대화로 풀어가려는 시도가 먼저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럼 연인 사이의 안좋은 대화법과 좋은 대화법을 알아봐요~!

 

이런 대화법은 안돼요!

- 짜증과 눈물 섞인 격앙된 감정

다짜고짜 화를 내거나 울면서 말을 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상대방이 잘못해서 화가 났더라도 너무 격앙된 감정으로 상대방의 단점과 불만을 적나라하게 얘기하면 상대방은 미안한 마음보다는 억울한 마음과 반발심이 생겨 현명한 대화를 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답니다.

 

- 반복되는 잔소리

같은 말을 계속, 잔소리처럼 반복하는 건 정말 바람직하지 않아요. 한 번만 제대로 얘기하는 게 훨씬 더 효과가 좋답니다. 내 이야기를 기억 못 하는 것은 한 번만 얘기했기 때문이 아니라 임팩트 있는 방법으로 대화 하지 않아서일 거에요. 또 오래 이어 온 습관이라 한 번에 고치기 힘들어서 그런 경우도 있죠. 한 번 제대로 얘기를 한 뒤 끝까지 고쳐지지 않을 경우에만 왜 약속을 지키지 않느냐 라고 물어보는 게 효과적이랍니다.

 

이런 대화법은 좋아요!

-충분히 생각한 뒤, 논리적으로

상대방에게 속마음을 얘기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하고 고민한 뒤 얘기하는 게 좋아요. 왜 그런 생각을 하게 됐는지의 과정을 자세하게 차분히 설명한다면 상대방도 그걸 느끼고 일단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준비를 한답니다.

 

-급이 다른 지적, 장점과 단점을 같이

예를 들어 당신의 자상하고 배려있는 점은 좋지만 조금 우유부단한 점은 앞으로 여러 가지 생활을 하는데 불리할 수도 있을 것 같아라는 식의 얘기로 핵심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말해주세요. 장단점을 같이 말하게 되면 상대방은 그 말을 생각하며 새겨듣게 돼요. 당근과 채찍을 교묘하게 같이 사용해 얘기해야 지적이 아닌 진심 어린 조언이 되겠죠?

 

-적당한 애교와 부드러운 부탁

사랑스럽게 남자친구의 팔짱을 끼면서 애교 섞인 말투로 얘기하는 것도 효과가 좋아요. ‘당신이 이런 식으로 대해주면 더 반할 것 같아라는 식의 부드럽고 애교있는 말투에 자존심이 상하지는 않겠죠? 그럼 전혀 싸우지 않고도 사랑스럽게 내가 원하는 불만을 얘기하고 대화를 풀어갈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연인 간의 대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는 연인 간에 대화뿐만이 아니라 많은 선물도 오고 가죠. 하지만 여우소장은 난감한 선물을 받은 기억이 종종 있답니다. 연인 사이에서 이럴때는 어떻게 리액션을 할까요? 알아보고 갈게요!

 

연인 간, 선물로 대화가 필요할 때

 

프로포즈

 

취향을 어필하자

여자들이 원하는 선물은 연인이 평소에 내 취향을 꼼꼼히 살핀 뒤 주는 취향이 반영된 선물이죠. 아니면 대부분의 여자에게 필요한 가방이나 지갑, 특별한 연인에게 받는 주얼리 같은 선물인데요. 선물을 받기 전 평소에 자기는 무슨 선물을 받는 게 좋으냐며 "나는 내가 진짜 필요한 선물을 받는 게 좋은 것 같다"라며 어필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내 취향이 아닌 선물

, 그렇게 얘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내 취향이 아닌 선물을 받았다면? 그래도 일단은 나를 생각해 사온 연인의 노고를 생각해 고맙다. 행복하다의 반응을 한 뒤  다른 디자인도 더 예쁠 것 같긴 하다라며 얘기하는 것이 좋답니다. 하지만 나에게 전혀 필요도 없고 취향에도 맞지 않는 선물이라면 연인이 나와의 대화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지 자체부터 생각하세요!

 

~ 여기까지 연인과의 현명한 대화법에 대해서 여우소장과 함께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사람 대 사람으로 나누는 현명한 대화는 연인 간의 싸움이 남녀간의 싸움으로 번지는 일을 조금 줄일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싸우지말고 3월에도 모두 행복한 사랑 하길 바라면서 여우소장은 이만: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