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올여름을 위해 함께 다이어트할 수 있는 커플 운동 추천!







 

날이 많이 더워졌습니다. 한여름 날씨가 다가오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맘때 쯤에 가장 절실한 게 바로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노출의 계절인 만큼 우리의 옷차림은 짧고 얇아지는 데다가 해수욕장, 워터파크 등 비키니를 입을 일도 많아지죠. 그래서 공방지기가 올여름을 위한 운동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런데 아무래도 혼자 하면 쉽게 포기하게 되죠? 이왕 다이어트할 거, 연인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데이트도 하고 건강도 지키고! 1 2조의 커플 운동을 추천할게요!

 


시원한 커플 스트레칭

 


운동 시작하기 전, 몸을 풀기 위한 단계인 스트레칭! 갑작스러운 운동에 뼈나 근육이 다치지 않도록 몸 구석구석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좋은데요. 커플끼리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릴게요.

 

1. 서로의 등을 대고 마주 앉습니다. 한 사람은 다리와 발끝을 펴고, 다른 사람은 쪼그려 앉아요. 위로 양팔을 뻗어 서로의 손을 잡고, 쪼그려 앉았던 사람이 상체를 숙이면서 상대편을 당겨줍니다. 위에 있는 사람은 다리를 뻗고 전신의 힘을 빼서 쭉 자신의 몸을 늘리는 거예요. 이때 엉덩이는 상대편의 허리 부위에 밀착시킵니다. 서로 반복하면 되며, 온몸의 근육을 풀어주는 동작이랍니다.

 

2. 이번에는 허벅지와 등 근육을 늘려주는 동작을 알아볼게요. 두 사람이 마주 보고 바닥에 앉아 한 사람은 무릎을 편 채 다리를 벌려 앉고 다른 사람은 무릎을 구부려 상대편의 종아리 또는 허벅지에 발바닥을 고정합니다. 두 손을 서로 마주 잡은 상태에서 무릎을 편 채 다리 벌려 앉은 사람은 천천히 숨을 내쉬며 상대편 쪽으로 넘어가고, 상대방은 넘어오는 사람의 몸이 자신의 앞으로 쏠리게 잡아당깁니다. 5초간 버틴 뒤 제자리로 돌아오다가 3회 반복한 후 역할을 바꾸면 되는데요. 참고로 다리 벌려 앉은 사람의 유연성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이 동작은 과하면 다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신뢰가 쌓이는 커플 요가

 


커플 요가의 경우, 아래에서 받쳐주는 사람과 위에서 동작하는 사람 사이에서 신뢰감이 있어야 완성됩니다. 일반적인 요가에 비해 중력을 이용하는 동작들이 많기 때문에 보통 남자가 받치는 역할을 하죠. 또한 대부분의 동작이 파트너와 이루어지기 때문에 관절과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아 특히 여성에게 좋은 운동이라고 하네요. 커플 요가의 효과로는 근육이나 관절들을 이완하는 장점이 있고, 척추 근육들과 균형 감각을 잘 발달시켜, 척추를 바로 세우고 어깨와 골반 등을 좋게 합니다. 따라서 서로의 호흡과 에너지, 감정까지 전달되어 색다른 요가가 될 거예요. 바로 따라 할 수 있는 커플 요가 동작 몇 개를 소개할게요.

 

1. 남자는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다음 다리를 들어줍니다. 마치 아기 비행기 태우듯이요. 여자는 남자의 발에 엉덩이를 대고 하늘을 바라보듯이 올라타게 되는데 이때 남자는 손으로 여자의 어깨를 받쳐줍니다. 여자는 무릎을 구부려 자신의 발목을 손으로 잡아 지탱합니다.

 

2. 여자는 바닥에 누워 다리를 머리 위로 올려주고, 남자는 골반 너비만큼 다리를 벌리고 발이 여자의 어깨를 안을 수 있게끔 놔둡니다. 여자의 엉덩이에 남자의 등을 기대 뒤로 굽혀 아치형 자세를 유지해주면 끝!

 

두 동작 모두 척추를 펴고 근육을 이완하는 자세입니다. 꼭 두 사람이 있어야만 완성되며, 서로를 신뢰하지 않으면 스트레칭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죠. 고난도의 동작이 아니지만 처음 시도하는 커플에겐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푹신한 매트를 깔고 스트레칭을 하길 권합니다!

 

 

강도 높은 커플 운동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간단한 요가 동작으로 근육을 이완시켰다면 이번에는 호흡이 빨라지고 땀이 나게 되는, 살짝 강도 높은 운동을 해볼까요?

 

1. 남자는 팔굽혀펴기하는 자세를 취하고 여자는 그런 남자의 양다리를 들어줍니다. 남자가 한번 내려갈 때마다 여자도 그냥 따라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스쿼트 하듯 허리를 숙여 땅과 직각을 만들어줍니다. 남자는 가슴운동, 여자는 등 운동을 할 수 있죠.

 

2. 남자는 윗몸 일으키기를 하듯 바닥에 누워 다리를 들어주고, 여자는 일어서서 남자의 발을 짚고 팔굽혀펴기를 해줍니다. 그동안 남자의 다리는 버텨줘야겠죠? 반대로 이젠 여자는 팔굽혀펴기 상태 그대로 버티고 있고, 남자는 다리를 자기 가슴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남자는 복근운동, 여자는 가슴운동을 할 수 있는 자세랍니다.

 

 

커플 운동의 장점은 연인에 대한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성은 운동하는 남자친구의 모습에서 매력을 느끼고, 남성은 잘하지는 못해도 노력하는 여자친구의 모습에서 귀여움을 느끼죠. 또한 요가나 스트레칭처럼 스킨십이 많은 운동을 하면 더 애정이 샘솟고, 한쪽이 균형을 잃게 되면 결국 상대방도 같이 흐트러지기 때문에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어 여러모로 연인 관계에 좋답니다. 그렇다면 오늘부터 다가올 여름을 위해 함께 다이어트를 시작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