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올해에는 트렌디한 커플이 되자! 가을 커플룩 맞추는 방법!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가을이 찾아온 만큼 커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커플룩이 아닐까 싶은데요~ 따뜻한 맨투맨, 포근한 니트 등 옷 조합을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는 가을이기에 올가을 커플룩은 어떻게 입을까 고민하는 커플이 많을 거예요. 그래서 공방지기가 준비했습니다! 트렌디한 커플이 되기 위한 가을 커플룩 맞추는 방법!

 

포인트 컬러 맞추기

 

 

커플룩을 맞추는 첫 번째 기본은 바로 포인트 컬러를 맞추는 거랍니다. 전혀 다른 스타일이라고 해도 한 가지 아이템에서 컬러만 비슷해도 센스있는 커플룩이 돼요. 커플룩이라고 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똑같이 할 필욘 없어요. 커플임을 자랑하는 통일성만 갖추면 된답니다. 바로 이게 시밀러룩이라는 건데요. 시밀러(Similar)룩이란 비슷하게 입은 옷 스타일을 말합니다. 그래서 컬러가 중요한 거예요.

 

이때 맞추는 컬러는 레드나 블루, 그린 등 채도가 높아 가시성이 뛰어난 색을 고르는 게 중요해요. 누가 봐도 포인트 컬러라는 것을 눈치챌 수 있게 끔요. 무채색도 좋지만 아무도 알아봐주 지 않아요. 사실 커플룩은 누군가가 알아봐 주길 바라는 마음이잖아요? 또한, 컬러는 옷 전체가 아닌 한 아이템처럼 부분으로 맞춰야 합니다. 두 사람 다 옷 컬러가 똑같으면 너무 데칼코마니 같지 않을까요?

 

 

액세서리 맞추기

 


앞서 옷 스타일링으로 잘 맞추기가 부담스럽거나 지겹다면 이젠 간편하면서도 가벼운 액세서리 같은 소품으로 맞추는 건 어떤가요? 핸드폰 케이스, 커플링은 두말하면 입 아프고, 예를 들어 신발이나 가방으로 커플 아이템을 착용하는 걸 말합니다. 그중에서도 신발이 제일 무난한데 컨버스처럼 남녀 공용으로 많이 사랑받는 제품이 좋아요. 옷 스타일링에 따라 한 사람은 로우로 한 사람은 하이로 신는 식으로 말이죠. 혹은 각자 백팩이나 크로스백을 메되, 같은 브랜드로 통일성을 주면 좋고, 겨울일 땐 색은 달라도 같은 목도리나 모자를 착용하는 것도 하나의 커플룩이 될 수 있어요.

 

사실 커플 액세서리야말로 무궁무진한데요. 요즘은 공방에서 팔찌를 직접 만들 수도 있답니다. 자기가 원하는 재료를 선택하고 그 재료를 모아 팔찌를 만드는 거예요. 데이트 장소이자, 각자 만든 걸 애인에게 선물해주고 차고 다닌다면 그것 또한 예쁜 커플 아이템이 되겠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커플 아이템이 과하면 안 된다는 점! 신발, 가방, 시계까지 다 똑같다면 보는 사람이 민망할 수 있어요. 주요 포인트인 만큼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요.

 

 

재질 혹은 패턴 활용

 

 

컬러로 혹은 액세서리로 커플룩을 입어봤는데 이번엔 조금 더 업그레이드돼서 옷 잘 입는다는 소릴 듣고 싶다?! 그렇다면 이걸 주목해주세요. 바로 재질 혹은 패턴을 활용해서 커플룩! 단순한 컬러나 아이템을 맞추는 것을 벗어나 프린트와 패턴을 잘 활용해 멋스러운 커플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여름일 경우 남자는 하와이안 셔츠를, 여자는 꽃무늬 원피스를 입는 식으로 비슷하면서 화려한 패턴으로 커플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아요. 만약 크고 튀는 무늬가 부담스럽다면 스트라이프 셔츠나 체크무늬 셔츠가 제일 무난하면서 시도하기 쉽죠.

 

이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다르게 해도 재질을 같게 하는 것도 센스있는 커플룩이 됩니다. 곧 다가올 가을과 겨울, 바로 코듀로이의 계절이죠. 한 사람이 코듀로이 자켓을 입었다면 다른 사람은 코듀로이 바지를 입는 식으로 재질만 같게 하는 커플룩도 참 멋있어 보여요.

 

 

 

무궁무진한 커플룩의 세계. 서로의 사랑을 더 확인하는 하나의 계기가 될 수도 있고, 옷만 잘 갖춰 입어도 일반적인 데이트가 더 특별하게 느껴질 거예요. 다양한 커플룩 팁을 알려드렸지만 그래도 커플룩의 제일 큰 기본 조건은 너무 신경 써서 입은 티가 나면 안 되고, 또 너무 맞춰 입은 티가 안 나도 안 되는 그 지점에 있답니다. 어렵죠? 그래도 애인과 서로 옷을 골라주거나 커플 아이템을 고민하면서 알콩달콩 사랑을 속삭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가을, 센스있는 커플룩으로 트렌디한 커플이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