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특별한 기념일 데이트 vs 기념일에 일상적인 소확행 데이트



 

 


여러분은 최근 라이프 트렌드인 소확행이라는 말을 아나요? 소확행이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로,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실현 가능한 행복을 말합니다. 이 라이프 트렌드는 젊은 사람들의 연애 양상에서도 간간이 살펴볼 수 있는데요. 특별한 기념일이 다가왔을 때, 옛날엔 큰 이벤트를 마련하거나 기념할 만한 데이트를 즐겼다면 요즘엔 그저 일상과 다를 바 없는 데이트를 즐기는 것 같아요. 오늘 연애백서도 이 두 가지로 나눠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기념일은 특별하게 챙겨야 한다!

 

 

연애도 미니멀리즘? 기념일에도 소소한 데이트를 즐기는 추세이긴 하지만, 자주 오지 않는 날인만큼 영화 보고 밥 먹고 카페 가는 것처럼 매번 같은 데이트보다 좀 더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사람들도 분명 있을 거예요. 특별한 데이트가 있어야 일상 데이트가 더 소중해지는 법! 기념일에 즐길 수 있을 만한 다양한 데이트 이벤트를 알려드릴게요.

 

특별함이 있으려면 둘만이 간직할 수 있는 데이트여야겠죠? 누구나 가수가 될 수 있는 요즘, 나와 내 연인의 목소리가 담긴 노래 앨범은 어떤가요? 요즘은 녹음실에서 커플끼리 듀엣을 부르거나 자신의 노래를 녹음해 CD로 만들어주는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아무리 음치와 박치라도 톤과 목소리 보정이 가능하고, 원하는 사진으로 CD 표지까지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혹은 웨딩카페도 특별한 이벤트가 될 수 있어요. 아직 결혼 생각은 없지만 웨딩 컨셉으로 사진 찍고 싶은 커플들에게 좋겠죠? 카페에서 턱시도와 웨딩드레스를 무료로 빌려주고, 돈을 조금 추가하면 헤어와 메이크업까지 같이해준답니다. 웨딩사진 같은 고퀄리티보다는 웨딩 컨셉의 커플 스냅사진이라는 느낌으로 가볍게 찍을 수 있어 재미있는 추억이 될 거예요.

 

 

 

낫띵스페셜, 기념일에도 차분한 일상적인 데이트

 

이와 반대로 요란스러운 기념일 데이트보다 평소와 같이 차분한 데이트를 즐기고픈 사람들도 있습니다. 특별한 데이트를 보낸다고 관계가 더 특별해지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소소한 데이트에서 행복을 찾고 싶은 거죠. 이런 커플에게 추천할 데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어떤 커플이든 여자친구는 남자친구에게, 남자친구는 여자친구에게 받았으면 하는 소소한 무언가가 있을 거예요. 헤어드라이어로 머리 말려주기, 면도해주기처럼 내가 할 수 있지만 연인이 해주면 더욱 특별해질 일상적인 일, 바로 남자친구에게 네일 받기입니다. 집으로 초대해 내가 가지고 있는 매니큐어로 해주는 것도 좋고, 네일카페에서 다양한 종류의 색깔 중 남자친구가 원하는 색상으로 칠해주는 것도 하나의 재미겠죠. 물론 완벽하고 깔끔하게 발라지지 않고 삐뚤빼뚤 못 나게 발라지겠지만 그마저도 사랑스러워 보여 어딜 가든 자랑할 거예요.

 

소소한 데이트 두 번째는 나노 블록 사서 카페에서 조립하기입니다. 나노 입자만큼 작은 블록을 한데 모아 각자 하나씩 완성품을 조립하는 건데요. 무수한 나노 블록들을 보고 있자니 하루 종일 카페에 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지만 연인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만들다 보면 어느새 완성품이 내 손에! 만든 완성품을 서로에게 선물해도 좋고, 아니면 누가 빨리 만드는지 내기하는 것도 소소한 데이트에 재미를 더해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기념일 데이트 양상을 두 가지로 나눠봤는데요. 여러분은 둘 중 어떤 취향인가요? 각자의 장단점이 있어 어떤 것이 좋다고 말하기 애매하지만, 중요한 건 연인과 함께하고 있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멋진 야경 전망을 보며 호텔 데이트를 해도, 그냥 손만 잡고 집 앞 산책로를 걸어도 기념일을 함께 보내고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둔다면 어떤 데이트든 소중해질 것 같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