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프로덕트

[원두밀 플러스] 달지 않고 담백한 두유로 건강한 연말 파티 음식 준비해봐!



 달지 않고 담백한 두유로 건강한 연말 파티 음식 준비해봐

 

이제 2016년도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연말준비를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연말을 맞이해 한해 동안 봐왔던 이웃들과 또는 바빠서 자주 보지 못했던 친구들과 송년회 겸 파티를 가질 계획이 있으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이때 고민되는 것은 연말 파티 음식들! 여유공방이 추천하는 두유를 이용한 음식은 어떤가요? 달지 않는 담백한 두유인 서울우유의 원두밀 플러스로 건강한 연말 파티 음식을 준비해보세요!



달지 않고 담백한 두유 원두밀 플러스


서울우유에서 출시한 <원두밀 플러스>는 품질 좋은 콩만을 선정해서 만든 신선한 두유 제품입니다. 두유는 달다는 인상을 가진 분들도 많을 텐데요. 하지만 이 제품은 달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입맛에 잘 맞습니다. 190mL에 들어간 120kcal의 열량은 간식뿐만 아니라 식사대용으로 충분하며, 특히 바쁜 아침에는 여러 분의 속을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채워줄 거예요.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죠. 멸균팩에 들어있어 보관기간이 길고, 실온보관이 가능하므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D

 

 

집에 있는 재료로 뚝딱 Mr.콩츄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서 인기를 얻은 샘킴 셰프가 만든 두유요리 중에 ‘Mr.콩츄가 있는데요. ‘Mr.콩츄는 튀긴 두부를 각종 견과류와 함께 소스에 찍어먹는 음식입니다. 맛있으면서도 영양도 만점이죠. 방송에서 게스트로 나온 홍진호는 최종적으로 다른 요리가 아닌 이 요리를 선택했고, 다른 출연자들 역시 접시까지 핥을 정도로 굉장히 맛있게 먹었답니다. 연말 파티 음식으로도 인기 만점인 ‘Mr.콩츄만들기, 지금 시작해볼게요.

 

집에 있는 재료로 뚝딱 Mr.콩츄

 

재료는 버터 2스푼과 밀가루 1스푼, 그리고 서울우유 원두밀 플러스 두유 한 컵 반, 두부 한 모, 전분 약간, 계피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정도가 필요합니다. 먼저, 키친타월 등을 이용해 두부의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동안 소스를 만들 건데요. 팬에 버터를 녹이고 밀가루와 두유를 넣고 끓입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면서 소스를 졸여주세요. 다음으로 앞서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한입에 넣을 수 있는 크기로 작게 썰어주고, 전분가루를 묻히고 기름에 튀겨주세요. 다 튀겨진 두부에 계피가루와 설탕가루를 섞은 것을 골고루 묻혀줍니다. 앞서 만들어놨던 소스를 접시에 담고 거기에 가루를 묻힌 튀긴 두부를 넣으면 끝! 여기에 토핑으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거나 초콜릿, 견과류 등을 잘게 부숴 뿌려주면 더욱 맛있답니다.

 

 

두유로 만드는 고소하고 달달한 머핀 & 스콘

 

베이킹의 재료로 우유가 아니라 두유로 만들면 더욱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두유와 팬케이크를 이용해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머핀과 스콘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머핀입니다. 찹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걸러 곱게 가루를 내줍니다. 한편, 달걀 3개에 서울우유 원두밀 플러스 두유, 설탕, 소금을 넣고 잘 섞어준 후, 앞서 만들어왔던 찹쌀가루에 부어줘요. 여기에 식물성 기름과 버터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견과류도 조금 넣어준다면 더 좋겠죠? 완성된 반죽을 머핀 팬에 부은 후, 180도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우면 부드러운 두유 머핀 완성!

 두유로 만드는 고소하고 달달한 머핀 & 스콘

 

다음으로 간편하게 팬케이크 반죽으로 만드는 스콘을 알아볼게요. 필요한 재료는 시중에 파는 팬케이크 믹스 250g과 두유 50mL, 버터 40g, 달걀 1개를 준비해줍니다. 먼저, 팬케이크 믹스에 버터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견과류도 있다면 조금 넣어준다면 더욱 고소한 맛이 날 거예요. 그 다음으로 날달걀을 깨서 넣은 두유를 부어줘요. 계속 섞어 반죽이 완성되면 랩으로 싸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줍니다. 그 후, 반죽을 원하는 크기대로 뜯은 다음 180도 오븐에서 20분간 구워주면 바삭한 두유 스콘 완성!

 

 

부드러운 두유 스무디

 

연말 파티 음식에 음료를 조금 더 특별하게 마시고 싶다면 두유와 과일을 섞은 두유 스무디는 어떤가요? 두유의 고소함과 과일의 상큼함이 잘 어우러지는 두유 스무디는 굳이 파티 음식이 아니더라도 그냥 두유만 먹기 아쉬울 때, 혹은 아이들의 영양 만점 간식이 고민될 때, 더욱 좋답니다. 게다가 맛있을 뿐만 아니라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죠.

믹서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얼음, 블루베리나 딸기 등 원하는 과일, 그리고 서울우유 원두밀 플러스를 넣고 갈아주면 끝난답니다. 얼음을 넣어 시원하고, 아이스크림을 넣어 달며 계절별 제철 과일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실용적이에요. 아침 식사로 간편하게 마시기에도 더없이 좋겠죠?

 

 

두유를 활용한 요리가 이렇게 많다니 놀랍네요! 요리의 세계는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연말에 열 파티가 기대되나요? 하지만 만들 음식이 고민된다면 오늘 여유공방이 알려드린 다양한 두유 레시피는 어떤가요? 여유공방 여러분들도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서울우유 원두밀 플러스와 함께 맛있고도 건강한 연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