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2017.04.12 11:00


 


 

토마토는 맛도 있으면서 우리의 다이어트를 도와주고, 게다가 풍부한 영양소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분에게 사랑받는 식품인데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위해 토마토를 섭취하고는 있으나 토마토를 생으로 먹는 데 질려버린 분들, 그리고 맛있게 다이어트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토마토 요리 정보를 준비했어요 :)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체중감량 효과나 피부미용 효과 이외에도,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시력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가 있는데요.

 

 

토마토가 체중감량 식품으로 좋다는 것은 익히 들어 알고 있으실 거에요. 이는 토마토에 풍부한 섬유질 및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적은 양을 섭취해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렇기에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에게 식단에 토마토를 추가해서 먹는 것이 좋다라고 권장하고 있어요.

 

또한, 토마토는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인데요. 비타민 C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역할을 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토마토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는 시력을 좋게 해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가 걱정된다면, 꾸준한 토마토 섭취를 통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이뿐만 아니라 토마토에는 리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리코펜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토마토 이외에도 고구마나 케일, 당근 등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성분으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두암이나 식도암, 위암, 전립선암, 난소암 등의 암 발병률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리코펜은 일부 고급 클렌저에 쓰이기도 하는데요. 이는 리코펜이 피부 세포 손상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사이에 신장 결석 및 담석이 생길 확률에서 현저한 차이를 보였으며,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치를 낮추어 심장마비나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효능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만능건강 식품이라 할 수 있겠죠?

 

 

익혀 먹으면 더 좋은 토마토 요리

 

 

이렇게나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하는 토마토! 토마토는 생으로 먹을 때보다 적절히 조리해서 먹을 때 흡수율이 5배나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이는 토마토 성분 중 항산화 작용을 담당하는 리코펜이 증가하기 때문이랍니다. 영양소 흡수율도 높이고 맛도 잡는 일거양득 토마토 레시피, 함께 알아볼까요?

 

-연어 방울토마토 펜네 만들기

 

1. 연어는 치킨 무 크기로 잘라 후춧가루와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겉만 살짝 팬에서 익혀 주세요. 그리고 펜네 면은 끓는 소금물에 12분가량 삶아 주세요.

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청양고추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내주고, 작게 자른 양파와 베이컨, 그리고 화이트와인을 함께 넣어 계속 볶아 주세요.

3. 유기농 아침 토마토주스와 토마토소스 약간, 방울토마토를 넣어 볶아 주다가, 마지막에 바질을 넣어 약한 불에서 볶고 마무리하면 된답니다.

 

-토마토 달걀 볶음 만들기

 

토마토 달걀 볶음은 간단하면서도 포만감이 높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1. 토마토는 세로로 잘게 8~10등분 하여 준비하고, 쪽파는 잘게 썰어 흰 부분과 푸른 부분을 분리하여 준비해 주세요.

2. 볼에 달걀을 풀고 소금과 맛술을 조금 넣어 간을 한 후,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부어 부드러운 스크램블에그를 만들어 주세요.

3. 팬에 올리브유와 유기농 아침 토마토주스를 첨가해 주고, 준비한 토마토와 쪽파 흰 부분을 넣어 가볍게 볶아 주세요.

4. 마지막으로 스크램블에그를 넣고 후추로 간을 한 후, 쪽파의 푸른 부분을 올리면 완성!

 

 

-토마토스튜 만들기

 

토마토스튜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에 만들어 먹으면 좋은 음식인데요.

 

1. 소고기는 한입 크기로 썰어 핏물을 제거하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해서, 당근과 감자도 마찬가지로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2. 꼭지를 뗀 토마토의 꼭지 반대 방향에 열 십자로 칼집을 내고 데친 후에, 찬물로 옮겨 껍질을 벗긴 후, 잘게 썰어 주세요.

3. 팬에 식용유를 골고루 두른 후, 감자쇠고기당근 순으로 익히다 마지막에 토마토와 함께 물, 토마토소스, 유기농 아침 토마토주스를 취향에 맞게 적절한 비율로 넣어 주면 된답니다.

 

 

어떠세요, 간단하면서도 토마토 본연의 맛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레시피들이죠? 올봄에는 유기농 아침 토마토주스를 활용한 토마토 레시피로 입맛도 살리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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