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꿀템 사용기

[이지쿡] 전자레인지로 고급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완전 간편한 이지쿡



 

 

안녕하세요, 여러분~! 자취생의 필수 아이템, 전자레인지로 고급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희소식을 들고 공방지기가 찾아왔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지쿡이 고급 요리를 손쉽게 만들어 줄 그 주인공인데요. 다이소 제품답게 가격도 저렴한 꿀템이랍니다. 쉽게 말하면 전자레인지 용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음식을 데우는 용도가 아니라 오븐에 넣어 요리한 것처럼 그릴처럼 구워낼 수 있는 용도이죠. 그래서 더더욱 자취생들에게 유용한 꿀템으로 이 공방지기가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구성용품은 뚜껑, 1회용 종이 호일, 열판으로 되어 있어요. 열판이 든 용기가 알루미늄 재질이지만,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게 안전하게 만들어졌다고 하니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용기 뒤쪽에 있는 검은 색 열선은 열을 집중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전자파를 흡수하는 발열체로 열을 용기 곳곳에 순환시키면서 내용물을 잘 익혀주죠. 자취생에겐 머나먼 세계였던 오븐 그릴 요리를 이젠 이지쿡으로 ‘EAZY COOK!’ 할 수 있을 것 같죠?

 

 

이지쿡 사용방법

 








1. 조리 전에 먼저 용기와 함께 포장되어 있던 일회용 종이 호일을 알루미늄 용기 바닥에 깔아 줍니다.

2. 그리고 150g 정도의 내용물(조리할 식품)을 용기 안에 담아 주세요.

3. 전자레인지에 용기를 넣고 2분에서 3분 정도 조리해 주세요. 이때, 냉동 제품이나 수분이 많은 제품을 조리한다면 뚜껑을 연 채로 조리해야 합니다. 수분이 없는 가래떡과 피자 같은 경우는 뚜껑을 연 채로 한 번, 뚜껑을 닫은 채로 한 번 조리해 주세요.

4. 오븐 요리 특유의 그릴 자국과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3번의 과정을 거친 후, 용기 뚜껑을 덮은 후 2분에서 3분 정도 한 번 더 조리해 주시면 됩니다.

5. 완성된 요리를 꺼낼 때는 용기가 매우 뜨거울 수 있기 때문에 오븐 장갑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지쿡 용기는 일회용 종이 호일만 갈아주면 여러 번 재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알뜰살뜰 사용할 수 있겠죠? 알루미늄 용기로 오븐처럼 구워내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니, 그릴 맛을 손쉽게 자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꿀템이 될 것 같아요.

 

 

이지쿡 사용후기

 

이지쿡으로 소시지 그릴 요리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는데요. 짧게 조리했더니 그릴 자국이 미세하게 나와 이게 그릴 요리인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소시지에 칼집을 내고 뚜껑을 닫고 한 번 더 조리했더니 제법 그럴싸해졌답니다. 그래서 다 쓰고 난 뒤에 용기를 구겨서 버리지 않고 깨끗하게 보관했다가 여러 번 쓰는 중이죠. 경제적이고 간편해서 애용하는 아이템인 것 같아요. , 치즈 같은 재료를 넣어 요리하게 되면 한 번만 쓰고 버려야 해서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이지쿡으로 손쉬운 그릴 요리, 도전해볼 만한 꿀템이에요. 제품 포장지에 다양한 요리법도 제시해주고 있어서 그 방법대로 요리해봐도 좋고요. 활용해서 나만의 그릴요리를 만드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여러모로 기특한 이지쿡이네요.



 공방지기가 소개해 드린 꿀템, 이지쿡 마음에 드셨나요? 바람도 차가워지는 요즘 더욱 요리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그릴 요리법으로 맛있는 한 끼 어떨까요? 다음에도 여러분에게 유익한 꿀템으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