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공연, 맛집 놀면서 돈버는 방법이 있다? 욜로 재테크에 대한 것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화젯거리인 키워드 중 하나로 떠오르는 것, 바로 욜로 라이프인데요. 욜로는 You Live Only Once의 줄임말로, 인생은 한번 뿐이기에 지금 당장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요시하라는 뜻을 담고 있는 단어에요. 일반적으로 욜로 라이프는 미래를 위한 저축이 아닌 지금의 행복을 위해 돈을 소비하는 것을 주 특징으로 하는데요. 오늘, 욜로 하면 떠오르는 여유공방에서 즐거운 욜로 라이프를 즐기면서도 꼼꼼히 재테크를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

 

 

욜로 재테크란?

 

 

최근 재테크의 새로운 형태로 떠오르는 욜로 재테크! ‘즐기면서 돈도 벌자를 신조로 하는 욜로 재테크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수익률이 높은 상품이 아닌, 자신이 흥미를 느끼고 좋아하는 것에 투자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사람들의 개성이 저마다 제각각이듯, 욜로 재테크의 종류에도 셀 수 없이 많은 것들이 있는데요.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욜로 재테크의 예로는 맛집 탐방이나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 그와 관련한 분야에 투자하는 것, 혼자 사는 사람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은행 이자율 혜택을 주는 금융상품 가입하기, 공연이나 예술 관람 등을 좋아하는 사람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원하는 공연을 후원하고 그에게서 나오는 수익 일부를 분배받는 것 등을 들 수 있어요.

 

 

욜로 재테크는 한국 사회에 욜로 열풍이 불기 시작한 이후 급격히 인기를 얻게 된 재테크이지만 나름대로 어엿한 재테크로서 평가받고 있는데요. 이는 재테크의 제1원칙이자 투자의 격언인 남들 말에 귀 기울이지 말고, 스스로 가장 잘 아는 분야에 투자하라라는 메시지를 잘 담고 있는 재테크의 형태이기 때문이랍니다.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좋아하는 분야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죠!

 

 

욜로 재테크 활용법

 

그렇다면, 최근 이렇게나 한국 재테크 시장에 큰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온 욜로 재테크를 어떻게 하면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1. 최신 IT 정보를 누구보다 빠르게 캐치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고, 최신 출시된 전자기기를 사지 않고는 못 배기는 욜로족이라면?

IT 종목을 중심으로 묶은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보세요. 요즘과 같이 주가가 상승장인 데다 IT 관련 기업에서 내놓는 실적 또한 우수한 상황이라면,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을 거예요.

 

 

2.맛집 탐방이나 여행을 즐기는 욜로족이라면?

P2P대출에 투자해 보세요. P2P대출을 이용하면 사업 자본금이 필요한 자영업자에게 소액을 투자하고, 거기서 발생하는 이익을 얻으면서 동시에 투자한 사업장에서 제공해주는 음식 등 다양한 리워드까지도 얻을 수 있답니다.

 

 

3.각종 뮤지컬이나 연극, 영화 등에 관심이 많은 욜로족이라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공연자금을 모으는 공연 및 영화에 투자해 보세요. 영화나 연극의 경우, 다양한 크라우드펀딩 전문 사이트를 통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으며 관객 수에 따라 수익률이 증가하는 형태인데요. ‘영화광인 내가 봤을 때 이 영화는 반드시 뜬다!’라고 생각하는 영화가 있다면, 거침없이 투자해 보는 거예요 :)

 

 

지금까지 욜로 라이프를 즐기면서 돈도 버는 욜로 재테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떤가요,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느껴지시죠? 앞에서 언급한 크라우드펀딩, P2P, ETF 등은 자신이 잘 아는 분야라 하더라도 원금 손실의 위험이 항상 있다는 사실을 지각하여 신중하게 투자하도록 하시고, 처음 투자하는 욜로족이라면 소액으로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투자금을 늘려가는 것이 좋으니,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