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나만의 발명품 만들어서 나혼자 잘~ 산다!





 

 


 

찰스 다윈의 기일인 4 19과학의 날이 있는 4월은 과학의 달입니다. 과학의 날에는 전국 이곳저곳에서 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용한 과학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개최되는데요. 혹시 방문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멀리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과학은 생각보다 가까이 있답니다 :) 오늘은 각종 과학 원리를 이용한 DIY 발명품 만들기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어요!

 

 

나만의 1인 영화관

 


최근 인기 TV 예능에서 커다란 상자를 머리에 쓰고 영화를 감상하는 모습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1인 영화관은 박스와 스마트폰만을 이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영화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발명품이에요.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볼까요?

 

1. 먼저, 충분히 큰 크기의 박스를 준비한 후에 뚜껑 부분 4면을 잘라 주세요.

2. 뚜껑을 자른 본체 부분 위쪽에 머리가 들어갈 만한 크기의 구멍을 내주세요. 자신의 목 크기에 맞추어 매직으로 선을 표시한 후에 잘라내는 게 편할 거에요 :)

3. 다음으로는 스마트폰 구멍을 만들 건데요. 박스를 뒤집어 아랫면이 위로 오도록 놓은 후, 스마트폰을 박스 위에 대고 매직으로 따라 그려 주세요.

4. 마지막으로, 선을 따라 박스를 잘라주면 완성! (이때, 스마트폰이 구멍으로 빠지지 않도록 선보다 약간 좁은 면적으로 잘라 주세요.

 

공방지기가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니, 박스 안에서 소리가 울리고 화면에도 집중할 수 있어,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도 충분히 영화관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종이컵 디스펜서

 


다음으로는 페트병을 이용해 만드는 종이컵 디스펜서를 소개해 드릴게요. 종이컵 디스펜서는 식당이나 은행, 직장 등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제품이지만, 막상 집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기도 한데요. 집에 굴러다니는 페트병만 있다면, 편리한 DIY 종이컵 디스펜서를 만들 수 있답니다.

 

1. 빈 페트병(1L 이상 큼지막한 것으로 사용해 주세요!)을 거꾸로 뒤집어 종이컵이 나올 부분을 칼로 잘라 주세요.

2. 종이컵을 넣는 부분인 반대편도 표면을 따라 동그랗게 잘라 주세요. (자른 뒤에 포장지나 원단 등을 이용해 겉면을 예쁘게 꾸며주는 것도 좋겠죠?)

3.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장소에 디스펜서를 고정해 주세요. (종이컵 넣는 부분 근처에 구멍을 뚫어서 리본을 달아도 좋고, 테이프를 이용해 고정해도 좋겠죠?)

 

 

뚜껑 있는 과자 봉지

 


혼자 사는 자취생이라면 먹다 남은 과자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 사용한 물티슈의 뚜껑을 이용해서 먹다 남은 과자를 눅눅해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

 

1. 내용물을 다 사용한 뚜껑 달린 물티슈를 준비해 주세요.

2. 물티슈 뚜껑을 살살 뜯어내 주세요. (일반적인 휴대용 물티슈의 뚜껑은 접착제를 이용해 붙어 있는 덕에, 탈부착이 가능하답니다.

3. 포장을 뜯지 않은 과자 봉지 위에 뜯어낸 물티슈 뚜껑을 붙여 주세요.

4. 마지막으로, 뚜껑을 열고 내부 윤곽을 따라 가볍게 칼집을 내주기만 하면 끝!

 

공방지기가 직접 사용해보니, 과자를 먹다 남을 것 같을 때 뚜껑을 닫아주기만 하면, 포장을 뜯지 않은 과자처럼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한 것 같았어요. 이렇게 보관해 두기만 하면 언제든지 달콤상큼한 아침에주스와 눅눅하지 않은 과자를 즐길 수 있으니, 최고의 발명품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겠죠?

 

 

지금까지 집에 있는 물건만을 이용하여 우리 삶을 한층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DIY 발명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발명품을 가장 만들어보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