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명절도 스마트하게 준비하자! 명절 필수앱 추천



 

 

21세기 현대인,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잇템이 있죠. 바로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스마트 폰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정보를 검색하거나 또 누군가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죠. 거기다 수많은 연락처와 개인 정보들을 담고 있어 개인에게 없어서는 안될 자료 모음집의 역할도 하는 것 같아요. 작은 기계 안에 내가 필요한 것이 다 들어 있다는 것이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에 없으면 불안해지는 것만 빼면 말이죠. 데이터 빵빵한 스마트 폰이 준비된 2030 여러분에게 길고 긴 명절을 더욱 스마트하게 보낼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로지 나만의 시간을 갖게 된 휴일, 문득 TV 편성표가 궁금하다면? 황금연휴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이라면? 지금 가는 귀성길보다 더 빠른 길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공방지기가 알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교통 정보를 한눈에! 고속도로의 지배자가 되자!

 

 

명절 귀향길을 떠올리면 벌써 갑갑함이 밀려오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꽉 막힌 도로 위에서 차 안에 갇혀 옴짝달싹 못 하는 몸이 고통스럽죠. 장시간 차 안에 있는 탓에 다리는 저리고 어깨는 뻐근해집니다. 이제 남들이 모르는 정보를 시시각각 정복해서 고속도로의 지배자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은 대중교통도 잘 정비되어 있어 명절 귀성길 이동 수단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죠. 하지만 불필요한 이동이나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자동차로 귀성길을 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고속도로 위에서 정체 스트레스 없이 더욱 빠르게 귀성길에 오르는 법, 교통정보 앱을 소개합니다. 스마트 폰에 깔아두기만 하면 간편하게 시시각각 변동하는 정보를 알 수 있죠. 앱의 메인 화면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이 필요한 정보만 취사선택하면 된답니다. 특히 CCTV 메뉴는 실시간으로 접속해서 현재 상황을 지켜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지역을 즐겨찾기 해두고 찾아볼 수 있죠. 전국 도로 상황부터 내가 필요한 지역까지 골고루 유용한 정보로 이용할 수 있겠죠? 거기다 교통정보 어플은 꼭 명절이 아니더라도 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더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풍성해지는 명절 TV 편성표 정보를 빠삭하게!

 

 

공방지기는 명절이 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텔레비전 편성표를 독파하는 것이죠. 긴 연휴 중 보고 싶었던 영화 시리즈가 편성된 날은 알람까지 맞춰서 챙겨보곤 한답니다. 거기다 이번 명절은 약 열흘간의, 유례없이 긴 연휴가 기다리고 있으니 명절 TV 편성표가 얼마나 더 풍성해질지 기대가 되는 걸요? 크리스마스엔 케빈과 함께하듯 명절은 가족과 둘러앉아 보았던 특선 영화가 빠질 수 없습니다. 요즘은 최근에 개봉했던 영화까지 자주 명절 편성표에서 확인할 수 있죠. 성우의 멋진 목소리가 더빙된 외국 영화도 명절의 추억과 분위기를 한껏 높이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채널 선택의 폭이 넓어진 때, 언제 어느 방송사에서 어떤 영화가 편성되었는지 기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누가 보기 쉽게 편성표를 정리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닌데요. 여기 그 마음을 헤아린 TV 편성표 앱을 소개합니다! 방송사별 혹은 시간별로 TV 편성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송사 각각의 편성표도 확인할 수 있죠. 프로그램명과 회차, 시간과 같은 자세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지나간 방송까지 확인할 수 있다니 정말 스마트한 정보가 되겠죠? 가장 기쁜 소식은 알람 기능까지 있어 내가 보고 싶었던 방송을 놓치지 않게 된다는 점인 것 같아요. 원하는 채널, 방송을 등록해서 이번 연휴 편성된 재미, 놓치지 말기로 해요!

 

 

황금연휴에 넉넉한 시간을 위한 여행 정보

 

 

10 1일부터 9일까지 긴 추석 명절 보고 싶었던 가족들의 얼굴이 떠오르는 날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사하고 남은 시간은 미뤄왔던 여행 계획을 실현하려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연휴 기간에 반가운 얼굴도 보고, 여행을 통해 나를 위한 시간도 가진다면 알찬 추석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죠? 연휴가 길어도 바다 건너 먼 곳은 부담스러우신 분 혹은, 해외보다 우리나라 구석구석 못 가본 곳을 가보고 싶은 분들은 여기 주목! 숨겨진 명소, 조용한 자연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국내도 좋은 여행지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함께 쉬는 연휴, 빠른 정보로 발 빠르게 움직여야 힘들지 않은 여정이 되겠죠? 똑똑한 여행 정보 앱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원하는 곳을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앱에서 추천하는 여행지와 개인이 선호하는 여행 콘셉트 등을 고려해 나에게 알맞은 여행지를 찾을 수 있는 대한민국 여행 정보 앱을 추천합니다. 이미 다녀간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 더 실질적인 정보도 공유할 수 있죠. 앱에서 소개하는 먹거리 여행, 역사 여행, 자연 속 여행, 배움 여행 등 각종 테마 여행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휴가를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모르면 멋쩍은 제사 정보 알아두기

 

 

요즘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명절의 허례허식도 많이 줄이고, 형식도 실용적으로 바꾸고자 하는 모습이 많은데요. 하지만 오랫동안 이어져 온 유교 문화의 영향은 아직 강한 전통으로 남아 있습니다. 제사와 같은 모습으로 말이죠. 제사는 챙길 것도 많고 지킬 것도 많아 복잡한 행사 중의 하나입니다. 2030세대들에겐 더욱 편안하지만은 않은 자리일 것 같아요. 오랜만에 어른들을 만난 자리에서 멋쩍어지지 않기 위해 기본적 예절은 알고 또, 지키는 게 중요하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사의 정석 앱으로 더욱 기분 좋은 명절을 시작해보아요. 제사 정보 앱을 실행하면 한눈에 제사상 화면이 뜨게 됩니다. 지역마다 특성을 제외하고 가장 기본적인 이미지가 올라와 있어 크게 예의에 어긋나지 않을 수 있죠. 거기에 각 상차림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되어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사상 차림도 중요하지만, 조상을 기리는 행사인 만큼 지방 쓰기도 중요한데요. 이 또한 앱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글과 한자 두 가지 방법 모두 소개하고 있다고 하니 필요한 방법을 선택해서 참고하면 되겠죠?

 

 

 

달라지는 명절 문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인 것 같습니다. 명절을 핑계로 평소에 하지 못했던 말과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또 못다 한 휴식을 취하면서 더욱 풍성한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안전한 귀성길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