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O LIFE/나 혼자 산다 2017.09.11 11:00




 

다이어트는 젊은 여성분들에게 늘 고민을 주는 것 같아요. 답이 없는 문제라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언제나 다양한 도전을 하곤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빠르고 또 쉬운 방법이라는 홍보용 다이어트 식품들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만 나쁜 방법으로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무식하게 빼는 것에만 집중하다 보면 몸을 망치기 일쑤입니다. 다이어트에서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건강하게, 또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무식하게 빼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공방지기가 여러분에게 필요한 다이어트 TIP을 소개해 드릴게요.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체크리스트!

 


거창한 계획에서부터 다이어트는 언제나 실패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침 운동이나, 매일 자전거를 타겠다는 각오나, 운동과 관련된 각종 정기권을 결제하거나 하는 것들 말이죠. 도전은 아름다운 것이지만 무모한 도전 뒤에 찾아오는 실패라는 공허함은 사람을 무기력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제는 제대로 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로 해요. 제대로 된 방법이란 내 몸 상태에 필요한 것을 찾아서 각각의 몸에 알맞게 하는 것이겠죠? 다음에 알려드리는 체크리스트의 사항들을 꼼꼼하게 체크해보면서 내가 이렇게 해 왔었는지 혹은 나는 어떠했는지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혹시 너무 짧은 수면시간을 가지거나 잠이 들어도 얕게 잠들지 않나요?

2. 현재 상황에서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웠나요?

3.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마다 도전하고 있지 않나요?

4. 아침은 굶고 저녁에는 폭식하지 않나요?

 

이렇게 수시로 스스로 점검하는 시간을 통해서 내 몸을 아는 것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혼자서 시작하기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적게 먹는 습관,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보아요.

 

 

안 빠지는 부위 집중 공략 TIP!

 

 

이번엔 다이어트에 성공하긴 했지만 원하는 몸매를 이루지 못한 분들이 귀 기울이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체중이 줄긴 하지만 특정 부분이 빠지지 않는 분들이 있죠. 살만 빼면 다 될 것 같았는데 나의 이상적 몸매는 아직도 멀기만 합니다. 팔뚝, 허벅지와 같은 군살들이 빠지지 않아 고민일 때, 어떤 TIP이 있을까요?

 

1. 흉쇄유돌근 스트레칭으로 매끈하고 목선 만들기

먼저 목의 긴장을 풀고 자연스럽게 자세를 잡아줍니다. 그리고 쇄골을 손으로 잡고 아래로 지긋하게 눌러주세요. 이어서 얼굴을 목 뒤쪽으로 젖혀주는데 사선 방향으로 기울이듯 들어주며 스트레칭 합니다.

 

2. 양팔 들어 올리기 운동으로 유연한 어깨라인 만들기

어깨는 허리를 숙여 양팔 들어 올리기 운동을 해주는데 이때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려주세요. 양손에 본인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덤벨을 들고 허리에 힘을 준 채 앞으로 천천히 숙여줍니다. 그리고 양팔을 수평으로 벌려 옆으로 들어 올립니다. 뒤쪽의 어깨 긴장이 풀리지 않게 유지하며 동작을 반복합니다.

 

3. 상완이두근 스트레칭으로 군살 없는 팔 만들기

한쪽 팔을 어깨높이로 들어준 뒤 유지합니다. 그리고 엄지손가락이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하고 벽에 손을 댄 뒤 사선 방향으로 비스듬히 서주세요. 이어서 몸을 반대 방향으로 돌려 팔에 자극을 느끼면서 상완이두근을 늘입니다.

 

4. 덤벨 들어 팔 뒤로 뻗기 운동으로 매끈한 팔 만들기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후 양손에 덤벨을 듭니다.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앞으로 천천히 구부려주세요. 그리고 팔뚝이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들어 줍니다. 팔꿈치를 고정한 자세에서 덤벨을 뒤쪽으로 밀어내는 것처럼 팔을 뻗어주면 팔 뒤쪽 근육에 자극이 갑니다. 그 자극을 유지하면서 천천히 처음 행동부터 반복해줍니다.

 

5. 탄력 있는 엉덩이와 허벅지 만들기

운동 방법에는 다리 앞쪽 늘이기 방법과 누워서 엉덩이 들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다리 앞쪽 늘이기 방법은 준비 자세가 필요합니다. 무릎을 바닥에 대고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린 채 양팔을 어깨높이에서 서로 겹쳐주는 것이죠. 그리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게 주의하면서 그대로 상체를 뒤로 젖혀줍니다. 기본자세 유지와 상체 젖히기를 반복하며 운동해줍니다. 누워서 엉덩이 들기 운동은 누워서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뒤 양 손바닥은 바닥에 대 주는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둔 양손에 몸을 지지하고 골반을 들어 올리며 동시에 엉덩이를 수축합니다. 기본자세와 골반 들고 엉덩이 수축하기를 반복해주세요.

 

 

당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하기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들이나 단기, 속성 다이어트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종류도 다양하고 소개하는 방법도 제각기 달라 혼란스러운 경우도 있었을 것 같아요. 사람마다 체질도 다르고 놓여있는 환경도 다르죠. 자신의 성격, 특성에 맞게 제각기 맞는 방법이 있는데 무작정 유명하다고, 효과가 좋다는 누군가의 말만 듣고 실행에 옮겨서는 건강을 크게 해칠 수도 있답니다. 지속해서 유지할 수 있으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유형별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좋겠죠? 생활 속 활동량을 늘리는 습관을 지니는 것이 먼저입니다.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짧은 거리는 걸어 다니는 것에서부터요. 그리고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이조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장이 편해야 몸의 혈액순환도 잘 이루어지고 체중을 조절할 수 있는 기반이 되죠. 과다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적은 탄수화물과 규칙적인 식사를 하기로 해요.

 

1. 근육량이 적고 지방이 많은 체형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늘려주세요. 과다한 탄수화물은 당신의 몸에 적이 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최소한의 에너지원만 섭취하고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는 게 좋아요.

 

2. 탄력과 볼륨이 없고 마른 지방의 체형

운동 족으로 근육량과 대사량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연소시켜 주세요. 균형 잡힌 식단으로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체형입니다.

 

3. 근육이 많고 비만한 체형

스트레칭과 요가와 같은 부드러운 운동을 해주세요. 달리기와 같은 근육을 늘리는 운동보다 근육을 충분히 이완할 방법이 적합합니다. 오래 천천히 걷기 운동도 한다면 더욱 좋겠죠?

 

 

우리의 몸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나 적정 중으로 유지되면 좋을 텐데 말이죠. 그러면 세상에 널린 맛있는 음식들을 살찔 걱정할 필요 없이 먹을 수 있잖아요. 공방지기의 다이어트 팁 기억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로 원하는 몸매 만들기로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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