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본격 다이어트 돌입! 이제 먹으면서 살 빼자! 이색 다이어트



 

 

올라가는 기온과 함께 옷차림도 점점 가벼워지는데요. 그와 함께 여성들의 고민도 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겨울철 두꺼운 옷 속에 꼭꼭 숨겨두었던 살들이 너도나도 고개를 내밀고 있으니 오늘도 다이어트 결심을 하곤 합니다. 다가오는 여름엔 건강하고 군살 없는 몸매로 더 예쁜 옷을 입고 싶은데 말이에요. 맛있는 유혹은 우리 곳곳에 깔려 다이어트 의지를 흔들곤 합니다. 하지만 이젠 굶지 말고, 건강하게 먹으면서 빼기로 해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오늘은 다양한 이색 다이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고기 다이어트

 


기름이 적고 담백한 단백질 덩어리, 소고기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고기는 머나먼 이야기가 될 것 같았는데. 소고기로 맛도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소식인 것 같아요. 특히 우둔살과 홍두깨살 그리고 안심과 목살이 소고기 다이어트 부위로 좋다고 해요. 안심과 목살보다 저렴한 우둔살과 홍두깨살은 지방이 거의 없는 부위입니다. 보통 조림이나 삶아 먹곤 하는 부위인데요. 구워 먹거나 다른 방법으로 조리해도 느끼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고기 다이어트 부위이죠. 얇게 슬라이스 해서 샐러드에 함께 먹으면 또 색다른 소고기 다이어트 방법이 된답니다. 다른 요리를 곁들이지 않고 소고기만으로도 충분히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소고기 다이어트! 이젠 다이어트 한다고 고기를 멀리할 필요 없을 것 같죠?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다음으로 알려드릴 이색 다이어트 방법은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입니다. 말만 들어도 코가 시큼해지는 식초 다이어트! 벌써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인데요. 바나나 식초는 만들기도 간단하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라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효과로는 몸의 부기를 빼주고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어 피부까지 맑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배변 활동이 원활하게 된다니, 바나나 식초가 다이어트는 물론 몸매 관리에도 정말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죠? 그렇다면 바나나 식초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요? 먼저 뜨거운 물에 잘 소독된 유리병의 물기를 잘 말려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바나나와 설탕, 식초를 각 1:1:1 비율로 잘 섞어 유리병에 넣어주세요. 상온에서 2주간 보관한 뒤 바나나를 건져 원액만 냉장 보관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바나나 식초 만들기 완성! 완성된 바나나 식초는 물에 희석해서 입맛에 맞게 즐기시면 된답니다.

 

 

마녀 수프 다이어트

 

 

마녀 수프라니! 이름만으로는 개구리 뒷다리, 뱀 꼬리그리고 큰 솥을 젓고 있는 마녀가 연상되는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하지만 연상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다이어트 식단으로 손색없는! 마녀 수프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가 주재료인 마녀 수프는 칼로리도 낮아 먹기 부담 없고, 변비에도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랍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장기간 다이어트보다 단기간 다이어트에 적합하다고 해요. 따라서 일반적인 식사 중 한두 끼만 대체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녀 수프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요?

 

1. 재료로는 토마토, 토마토 페이스트, 양배추, 당근, 양파, 브로콜리, 대파를 준비해주세요.

2. 토마토 외의 모든 재료는 채 썰기로 얇게~얇게~ 썰어둡니다. 토마토는 십자모양의 칼집을 낸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겨주세요. (이때 찬물에 살짝 담가 주면 더 잘 벗겨져요!)

3. 달구어진 냄비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대파와 당근, 양파와 양배추를 순서대로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그리고 껍질을 벗겨둔 토마토와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어준 뒤, 모든 재료가 잠길 듯 말 듯 물을 자작하게 넣어주세요.

4. 이어서 브로콜리를 넣고 모든 재료가 물컹해질 때까지, 우리가 아는 수프의 농도처럼 걸쭉해질 때까지 중간 불에서 끓여주면 완성이랍니다! 그리고 소금과 후추로 약간의 간을 하면, 토마토의 향긋함과 어우러진 채소의 맛이 매력적인 마녀 수프로 더욱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을 것 같죠?

 

 

이색 다이어트

 


앞서 소개해 드린 소고기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마녀 수프 다이어트 외에도 욕망 스무디, 디톡스, 거꾸로 다이어트 등 많은 이색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욕망 스무디는 과일과 채소를 갈아서 급속냉동한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팩으로 포장해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주고 다양한 과일과 채소 맛으로 먹는 즐거움까지 줘서 많은 여성이 도전해 보고 있다고 해요. 거꾸로 다이어트는 소녀시대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잘 알려진 방법인데요. 바로 식사 순서를 바꿔 먹는 방법입니다. 밥과 반찬, 후식을 먹는 일반적인 순서 대신, 후식을 먹은 뒤 반찬과 밥을 먹는 방법이에요. 먼저 섭취하는 후식이 포만감을 주면서 탄수화물과 염분이 많은 반찬 섭취를 줄이게 하는 것이죠. 간단하게 순서만 바꿨을 뿐인데, 건강도 찾고 짜게 먹는 식습관도 고칠 수 있다니 당장 실천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이색 다이어트 덕분에 지루하지 않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언제나 우리 앞에 있을 도전과제, 다이어트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이어트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자신의 몸에 맞는 방법으로 해야 하겠죠? 이젠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기,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