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진정한 혼놀족! 어디까지 놀아봤나요?






무엇이든 혼자서도 잘하는 이른바 혼자족은 등장과 함께 우리 사회에 큰 변화의 바람을 몰고 왔는데요. 혼자 밥을 먹고, 술을 마시고, 영화를 보는 사람이 사회성이 떨어지거나 성격에 문제가 있는 사람으로 여겨지던 시기를 넘어, 이제는 우리 주변에서도 혼밥이나 혼술, 혼영을 즐기는 사람을 아주 흔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혼자서도 잘 노는 사람들을 뜻하는 신조어인 혼놀족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혼놀족 레벨을 테스트하는 재미있는 자료도 준비해 왔으니, 궁금하신 분이라면 집중해 주세요!

 

 

나 혼자서도 잘 놀아‘혼놀족’

 


혼자족의 시초격인 혼밥족, 그리고 혼술족 등을 넘어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혼놀족! 누군가와 함께여야만 제대로 놀 수 있다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멋지게 깨버리며 등장한 혼놀족은, 놀이 시장의 트렌드마저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혼자서도 독립된 공간에서 맘 편히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동전노래방을 비롯해 이제는 혼자 여행 가는 사람을 위한 1인 패키지 상품, 혼자 영화를 즐기는 사람을 위한 1인용 영화관 좌석까지 생겨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하니, 혼놀족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큰 변화를 불러왔는지 감이 오시죠?

 

 

혼자 놀기 레벨 테스트

 


본인이 진정으로 혼자 놀기를 즐기는 혼놀족인지 궁금하다면, 또 본인이 혼자 놀기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가늠해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준비한 혼자 놀기 레벨 테스트를 받아 보세요!

 

혼자 놀기 레벨 1단계, 혼자 쇼핑하기.

 

혼자 쇼핑하기는 기존에도 그리 이상한 현상으로 여겨지진 않았는데요. 그랬던 만큼, 혼자 놀기 레벨 1에 해당하는 분이더라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혼자 놀기의 한 종류에요. 시장이나 마트를 비롯해 백화점, 쇼핑몰 등에서 아무 거리낌 없이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다면, 당신은 혼자 놀기 레벨 1단계 클리어!

 

혼자 놀기 레벨 2단계, 혼자 영화 보러 가기

 

2단계부터는 사람에 따라 도전하기 힘들게 여기는 분들도 있으실 거에요. 바로 혼자 영화관 가서 영화 보기인데요. 영화관 내부가 어두운 덕에, 혼자 다니는 것이 껄끄러운 분들도 남들 시선 신경 쓸 필요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 친구끼리 온 분들이나 커플들 사이에 끼여 혼자 서럽게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보는 상상을 한다면, 조금은 슬프게 느껴질 수도 있겠네요.

 

혼자 놀기 레벨 3단계, 혼자 노래방 가기

 

좋으니 사랑해서~ 사랑을 시작할 때~” 3단계는 바로! 혼자 노래방 가기입니다. 요즘 이곳저곳 동시다발적으로 동전노래방이 생기는 덕에, 혼자 노래방에 가는 것은 그다지 이상한 일이 아닌 것처럼 여겨지게 되었는데요. 혼자 노래방에 방문해서도 신나게 춤과 노래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혼자 놀기 레벨 3단계!

 

혼자 놀기 레벨 4단계, 혼자 식당 가서 고기 먹기

 

지난 시간 혼밥족 레벨 테스트에서, 혼자 식당 가서 고기 먹기가 꽤 상위 레벨에 해당한다는 것을 알려드렸던 것 같은데요~ 혼자 놀기 레벨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답니다! 일반적으로 3인분부터 주문해야 하고, 혼자 오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점을 들어 혼자 놀기 레벨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답니다. 

혼자 고기 먹기가 아직은 부담스러운 분이시라면, 최근 생겨나고 있는 1인 고깃집부터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

 

혼자 놀기 레벨 5단계, 혼자 놀이공원 가기

 

혼자 놀기 레벨 대망의 5단계는.. 두구두구...! 혼자 놀이공원 가기입니다. 커플과 어린이들의 성지, 놀이공원에 혼자 가서 놀아보신 분 있으신가요? 만약 있으시다면, 혼자 놀기 최고 레벨에 도달하신 것에 축하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혼자 놀이공원을 방문할 때, 타고 싶은 놀이기구를 골라 탈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지만, 놀이기구를 기다리는 시간 대화할 사람이 없어 지루할 수 있다는 점은 좀 힘들겠네요 :)

 

 

 

지금까지 5단계의 혼자 놀기 레벨을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은 어느 레벨에 해당하시나요? 많은 분이 혼자이든 둘이든, 나만 행복하면 좋다는 생각이 만연한 요즘! 혼자서도 맛있는 것을 먹고, 즐겁게 술을 마시고, 제대로 놀 줄 아는 진정한 혼놀족이 되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