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정보] 취미생활과 데이트를 동시에, 권태기 극복하는 커플 취미 추천!

 


 

취미생활과 데이트를 동시에, 권태기 극복하는 커플 취미 추천!


안녕하세요, 여우소장입니다^^! 

혹시 현재 연애 중인 여우님과 늑대님들이 있다면, 한 번쯤 연인과 함께하기 위해 보내는 시간과 나를 위해 쓰는 시간의 비율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분명 연애 초기에는 내 시간보다 연인과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많았을 거예요. 점점 연애 기간이 길어지면서 나를 위한 시간이 필요해지기 시작하고, 권태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내 취미생활도 하면서, 데이트도 하고…. 내 시간도 챙기면서 연애도 하는 현명한 방법, 도대체 없을까요? 오늘은, 여우소장이 취미생활과 데이트를 동시에 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하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이 도대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커플 취미로 권태기 극복하기!

 

밥 먹고, 영화 보고, 커피 마시고 조금 걷다가 집에 갈래? 매일같이 반복되는 데이트 패턴과 함께 찾아오는 권태기에 맞서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커플이 함께할 수 있는 취미를 가져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공예,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챙기는 스포츠, 즐거운 추억을 남겨 줄 캠핑 등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취미는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답니다. 서로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애정으로 관찰하며 함께 할 수 있는 공통의 취미를 고르는 과정부터 시작해 보세요. 연애 초 느꼈던 풋풋한 감정이 새록새록 샘솟는 것을 발견할 거에요.

 

 

서툰 선율 속 피어나는 연인과의 하모니 악기연주

 

서툰 선율 속 피어나는 연인과의 하모니 ‘악기연주’

 

상상만 해도 로맨틱한 장면이죠? 바로 커플이 함께 악기를 연주하는 아름다운 광경이에요. 함께 배우고 싶은 악기를 함께 연습하는 것만으로 서툰 선율이지만 그 시간만큼은 아름다울 것 같지 않나요? 연인이 함께 만들어내는 화음은 서로 사랑하는 만큼 잘 어울릴 거에요. 휴대하기 쉬운 오카리나 또는 우쿨렐레 같은 악기는 피크닉, 캠핑의 순간에 연주하면 빛을 발할 거에요.

 

 

손때가 묻을수록 깊어지는 관계 가죽 공방

 

가구 공방과 마찬가지로 서로에게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 선물할 수 있는 가죽 공방은 커플이 함께 가죽공예로 벨트나 지갑, 가방,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손때가 묻을수록 오히려 그 멋을 더하는 가죽 제품처럼 오래된 커플이 권태기를 극복하고 더욱 깊이 있는 사랑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거에요. 생각보다 소품들을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아 많은 연인이 취미로 즐기고 있다고 하네요.

 

 

사랑을 만들어요 가구 공방

 

사랑을 만들어요 ‘가구 공방’

 

뚝딱뚝딱 가구를 만들어 내는 내 남자친구의 힘과 섬세함이 묻어나는 내 여자의 인테리어 감각을 볼 수 있는 가구 공방은 커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취미입니다. 원목을 이용해 직접 디자인하고, 만든 가구에 대한 애정과 함께 서로에 대한 사랑도 더욱 깊어지고 단단해질 거에요. 함께 만든 가구를 서로 나누어 갖거나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은 신혼집 인테리어로 사용하는 등 쓰임새도 유익해 인기 있는 커플 취미로 꼽힌답니다.

 


손 글씨로 전하는 사랑이 담긴 말 한마디 캘리그라피

 

컴퓨터, 핸드폰을 사용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손으로 글씨를 적는 일이 생소해 져버렸는데요, 그래서 더욱 멋스러운 취미가 되어 버린 캘리그라피는 연인이 함께 즐기면 더욱 의미 있는 것 같아요. 서로에게 전하지 못했던 말을 손 글씨로 담아 전하기도 하고, 작품을 엽서나 카드, 액자 등으로 만들어 간직하며 추억으로 남길 수도 있으니 말에요.


  

건강과 성취감. 여기에 데이트까지 한번에 등산

 

건강과 성취감. 여기에 데이트까지 한번에 ‘등산’


예전만 같았으면 커플 등산 동호회라고 하면 관광버스 속 쿵짝 트로트와 함께 아줌마 아저씨들이 떠올랐지만, 최근에는 젊은 커플들 사이에서도 등산이 인기 있는 취미로 자리 잡는 추세랍니다. 물론 산을 오를 때는 힘들지만, 서로 손 잡고 끌어주고 밀어주며 산을 오르는 재미와, 맑은 공기를 마시며 오른 산 정상에서의 뿌듯함, 산행 후 먹는 맛있는 한 끼 식사까지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등산의 매력은 해 보지 않고서는 모른답니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높은 산을 오르는 것 보다는 근교의 낮은 산부터 천천히 등산을 취미로 즐겨보세요.

 

 

사랑과 정열을 그대에게 커플댄스

 

평소 음악과 춤을 좋아하고 활동적인 커플이라면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댄스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떠세요? 남자와 여자가 파트너가 되어 호흡을 맞추는 정열의 댄스 탱고와 살사 등 여러 종류의 커플 댄스를 즐기며 호흡을 맞추다 보면 자연스러운 신체접촉과 함께 권태기는 자연스레 극! ! 더욱 좋아지는 사이는 물론, 그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버릴 수 있을 거예요.

 

 

시원한 바람과 함께 날려 버리는 스트레스 커플 자전거

 

시원한 바람과 함께 날려 버리는 스트레스 ‘커플 자전거’

 

라이딩족이 늘어나면서 커플을 타깃으로 한 패션과 자전거가 많이 생겨났는데요. 일명 커플 자전거도 점점 보편화 되어가고 있어요.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같은 디자인에 크기와 색상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각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연애를 위해 커플 자전거로 신나는 라이딩 즐기며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떤가요?

 

 

모닥불 앞에서 피어나는 별하나에 추억하나 캠핑

 

지금은 바야흐로 캠핑의 계절! 야외에서 구워 먹는 바비큐와 시원한 캔맥주, 밤하늘의 별과 산들산들 바람 소리. 너무나 로맨틱한 캠핑은 시들시들한 연인 사이를 다시 활활 타오르게 해 줄 멋진 취미활동입니다. 야외에서 신혼부부처럼 함께 음식을 함께 만들고 텐트에서 이야기도 나누며 로맨틱한 밤을 보내면 권태기는 어느새 달아나고 없을 거예요. 오붓한 단둘만의 캠핑도 좋지만, 친구 커플들과 함께 떠나는 캠핑도 왁자지껄한 재미를 더해줄 거에요.

 

 

연인과의 관계에 함께하는 취미가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함께 취미 생활을 즐기는 커플들에게는 도파민이라는 사랑의 묘약이 활발하게 분비가 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여우님들 늑대님들 모두가 서로의 연인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함께 즐기는 취미를 통해 사랑하는 연인과의 관계를 오래오래 지켜나가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