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정보] 커리어우먼이 되고 싶다면 읽어야 할 책 추천





터덜터덜, 오늘도 지친 몸을 이끌고 퇴근한 여우님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 여우님이라면 자신이 지금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잘 하고 있는 건지, 또 앞으로 계속 이 직장에서 일할 수 있을지 등의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그런 고민을 가진 여우님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능력 있고 직장에서 우대받는 커리어우먼이 되고 싶은 여우님들은 주목하세요! 여우소장이 대한민국의 경제를 책임질 여성 직장인분들께 추천해드리는 꼭 읽어봐야 할 책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지금부터, 잘 나가는 여자 - 아리카와 마유미

 

<출처: 네이버 책>

 

이 책은 저자인 아리카와 마유미 씨가 여러 직장을 옮겨 다니며 배운, 소위 잘 나가는 여자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는데요. 졸업 후 곧바로 일을 시작하여 슈퍼마켓 계산원, 유니클로 점장, 기모노 강사, 카피라이터, 엔카 가수 매니저 등 50여개의 다양한 직업을 거쳐 자신의 꿈을 찾게 되었다는 내용의 책입니다. 50여개의 많은 직업 중 어떤 직장에서도 3년 이상 버티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고 있던 주인공이 38살이 되어 드디어 원래 바라던 꿈인 작가로서의 꿈을 이루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요. “잘나가는 그녀와 나의 차이점은 뭘까?”, “나는 지금 잘하고 있는 걸까?” 등 지금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으신 여우님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스스로에게 던져봤을 만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이 책에서 말해주고 있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성공하는 노하우로서 저자가 제시하는 것들이 거창한 것들이 아니라는 점인데요. ‘잘 나가는 여자가 되기 위해서는 바로 내일 사무실에 가서 실행해 볼 수 있을 만큼 사소한 실천사항들을 제시하고 있답니다. 예를 들면, 자신이 잘못하지 않은 일에도 먼저 사과한다, 사소한 일이라도 똑 부러지게 한다, 무리하지 않고 결과를 낸다, 거짓말을 인정한다 등과 같은 행동을 성공의 노하우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250페이지 정도로 책이 많이 두껍지 않아 술술 읽기에도 좋은 지금부터, 잘 나가는 여자를 읽으면서 앞으로 잘 나가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오래 뜨겁게 일한다 - 전미옥

 

<출처: 네이버 책>

 

오래 뜨겁게 일한다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저자 전미옥 씨가 이제 막 직장에 발을 디뎌 무엇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는 새내기 직장 여성들과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만족하지 못하면서도 직장을 박차고 나가지 못하는 여성들에게 차분한 어조로 현실을 직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인데요. 자신의 현 직장에서 끈기 있게 일하며 커리어를 쌓아야 하는 이유와 기회를 잡아 치고 나가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경제수명연장을 위한 4대 요소로써 라는 브랜드, 자신감, 가치, 그리고 인맥을 꼽고 있는데요. 4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직장에 다니는 여성들에 포커스를 맞춰 차분히 이야기를 풀어나간답니다.

책에서 발췌한 어떤 부분에서 남성은 할 수 있지만 여성은 하기 어렵다고 여기는 일들 중에는 일의 난이도보다 일을 과감하게 밀어붙일에너지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힘이 없으면 오기로 덤벼라. 질긴 근성으로 이끌어라. 꼭 해내고야 말겠다는 의욕이 넘칠 때 추진력은 향상된다.” 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일을 하는 데 필요한 근성과 끈기를 배워보는 건 어떠신가요?

 

 

일 잘하는 여자들의 하우 투 스타일링- 스타일피쉬

 

<출처: 네이버 책>

 

직장에서 세련되고 말끔한 커리어우먼으로서의 옷차림을 갖추는 방법이 궁금한 여우님들은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세요. 직장에서는 첫인상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패션센스는 전문직 여성으로서 성공 가도를 달리기 위해서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책에서는 국내외 350여 개 브랜드의 패션 트렌드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컨설팅을 진행하는 패션 컨설턴트 전문가 3인으로 이루어진 스타일피쉬 팀이 우리 여우님들을 좀 더 스타일리쉬한 여성으로 거듭나게 해 줄 정보들을 모아두었다고 해요.

또한,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 우먼이 되기 위해서 입어야 할 옷들을 베이직 / 유즈풀 / 포인트 3단계로 나누어 콕콕 집어주고 있답니다.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첫 출근 코디법, 승진과 더불어 업그레이드하는 스타일링 등, 상황에 맞는 연출법도 함께 제시하고 있으니 곁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스타일링을 시도해보면 좋겠죠?

 

 

오늘 여우소장이 추천해 드린 책들 중 여우님들께 가장 와 닿았던 책은 무엇이었나요? 현재 자신의 상황에 잘 맞는 책을 찾아 읽는다면 지금보다 더욱 멋있고 능력 있는 여성으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책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일을 잘 해내는 능력뿐만 아니라 센스있는 옷차림까지 모두 갖춘 촉망받는 전문직 여성은 누가 봐도 한눈에 부러움을 사겠죠? 그런 여우님들이 되길 바라며, 여우소장은 다음에도 여우님들께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