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5월의 끄트머리에 열리는 부산 축제!






겨울에서 완전한 봄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있는 5월은 화창한 날씨와 맑은 공기 덕에 일 년 중 가장 놀러 가기 좋은 달로 꼽히는데요. 오늘은 5월의 끝자락을 잡고 드넓은 동해안이 있는 부산으로 떠날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한, 5월 부산 축제 정보입니다 :)

 


해운대 모래 축제

 

이미지 출처: 해운대모레축제 공식홈페이지

 

부산하면 떠오르는 관광지 1순위인 해운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는 매년 본격적인 개장에 앞서 여러 가지 모래 조형물을 전시하는 모래 축제를 개최한답니다.

 

이번 해운대 모레 축제는 5 19~ 22일까지로 계획되어 있으며, 19일 저녁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스피드 모래 조각대회, 팝페라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에요. 이와 더불어, 해운대 모래 축제에서는 모래언덕을 보다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샌드보드와 도전! 나도 모래 조각가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하고 있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밤이 되면 해수욕장 주 무대에서 색소폰 공연과 함께 LED 조명 모래성을 함께 전시한다고 하는데요. 어린이에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해운대 모래 축제, 이번 5월에 부산을 방문한다면 놓쳐선 안 되겠죠?

 

 

부산항 축제

 

이미지 출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부산항 축제는 부산이라는 항구도시의 아이텐티티를 가장 잘 드러내 주는 축제 중 하나에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과 국립해양박물관 등지에서 매년 5월 개최되는 부산항 축제는 그 유명세만큼이나 규모도 크고, 즐길 거리도 다양한데요.

 

이번 부산항 축제는 525~ 5 27일로 계획되어 있으며, 개막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공방지기도 개인적으로 부산항 야경을 보며 즐길 수 있었던 맛있는 푸드트럭 먹거리와 수제 맥주, 개막식이 한창 달아올랐을 때 하늘을 밝게 수놓는 불꽃놀이가 가장 기대돼요.

 

부산항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뭐니 뭐니 해도 축제 기간 내내 진행되는 부산항 투어일 텐데요. 해경 부두를 출발하여 북항 투어 후 다시 해경 부두로 돌아오는 새누리호와 한국해양대학교에서 출발하여 투어를 즐기는 해군함정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니, 부산항의 웅장한 모습을 온몸으로 느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되는 일정표 정보를 유심히 살펴보시길 바라요 :)

 

 

센텀 맥주 축제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맥주덕후라면 빼놓을 수 없는, 센텀 맥주 축제에요 :)

 

한여름의 무더위가 찾아오기도 전에 우리 몸을 시원하게 적셔줄 센텀 맥주 축제는 5 31일부터 6 10일까지 해운대 KNN타워 광장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입장료 만 원만 내면 맥주를 무제한으로 마실 기회를 제공해준답니다.

 

맥주 축제라고 해서 단순히 맥주만 마시는 단순한 행사일 거란 생각은 NO! 센텀 맥주 축제에서는 인기 DJ 및 가수의 무대와 함께 캔 쌓기, 온도를 낮춰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는데요. 친구와, 또는 연인과 신나게 맥주를 즐기며 마음껏 몸을 흔들고 싶은 분이라면, 이번 센텀 맥주 축제를 놓쳐선 안 되겠죠?^^



지금까지 5월 하순 부산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세요아침에주스, 오가닉콜드브루만큼이나 가슴이 뻥 뚫리도록 시원한 축제들 아닌가요? :) 지금 당장 부산으로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