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신입사원 생존기

[직장] EP.33 직장인에게 유용한 사이트 모음집!


 


 

큰 업무를 잘 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잘한 업무도 빠릿빠릿하게 해내야 진정한 센스있는 신입사원! 오늘 여유공방은 우리 신입사원 여러분이 상사들에게 더욱 귀염받을 수 있도록 그 실전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PT 아이콘부터 보고서 통계 자료까지, 필요한 자료들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모음집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궁금하다면 어서 이 글을 북마크 해놔야겠죠?

 

 

제작 업무시 유용한 사이트 모여!

 

 

물론 직종마다, 업종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제작하는 업무에서는 어느 정도의 간단한 포토샵 능력이 요구되곤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업무 수행 시 필수인 포토샵이 컴퓨터에 깔려있지 않을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때 유용한 사이트가 바로 픽슬러 사이트입니다. www.pixlr.com 이곳으로 들어가면 포토샵이 깔려있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포토샵을 할 수 있답니다.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이 사이트는 무겁고 복잡한 포토샵과는 다르게 가볍고 간편해서 업무 보는 데도 지장이 없죠. 또한, 직장생활에서 PPT를 많이 만들 텐데요. 대학 생활로 PPT는 청산할 줄 알았는데, 웬걸 무슨 인연인지 직장에서까지 PPT를 만들어야 하다니, 벌써 골치가 아픕니다. PPT의 키 포인트이자 제일 고민되는 것은 아무래도 템플릿이죠. 샘플 템플릿을 얻고 싶나요? 그렇다면 www.presentationmagazine.com 을 참고하세요. 여긴 약 70,000여개의 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데, 물론 무료라는 점! 아 참, PPT를 더욱 세련되게 만드는 숨은 또 하나의 팁이 있죠? 바로 아이콘인데요. www.thenounproject.com 에 들어가면 PPT에 쓰면 좋을 깔끔한 아이콘이 많답니다.

 


사진출처: 픽슬러 사이트

 

 

자료 서치시 유용한 사이트 모여!

 

이번에는 각종 보고서에 꼭 필요한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보고서를 작성할 때 그에 따른 명확한 근거가 필요합니다. 통계, 논문, 사회 여론 조사 등등으로 당신의 보고서를 더 프로페셔널하게 만들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 사이트를 주목해주세요. 먼저, 학술연구정보서비스인 www.riss.kr 입니다. 어디선가 익숙한 주소라고요? 대학생들도 많이 사용하는 이 사이트는 많은 양의 학위 논문이 많아 참고자료로 쓸 때 정말 좋죠. 그리고 하나 더, 국가통계 포털 www.kosis.kr 인데요. 이곳은 각종 다양한 분야의 설문조사와 그 결과의 통계를 모아뒀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자료까지 종류별로 찾아볼 수 있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여러분도 많이 들었다시피 갤럽도 www.gallup.co.kr 유용한 사이트예요. 사회 여론 조사나 라이프 스타일 등 여러 설문조사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고서를 한층 더 신뢰하게끔 해주죠.

 


사진출처: 리스 사이트

 

 

이미지가 필요할 때 유용한 사이트 모여!

 

 

가끔 문서 작업하거나 프로젝트를 작성할 때 그와 관련된 레퍼런스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미지 서치가 쉬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기 정말 힘들죠. 게다가 유료일 경우엔 더 찾기가 어려운데요.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무료 이미지 사이트! 바로 https://pixabay.com/ https://unsplash.com/ 입니다. 픽사베이의 경우엔 대표적인 무료 이미지 사이트죠? 백만 개 이상의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이 업로드되어 있고, 게다가 매일 업데이트되죠. 상업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언스플래쉬도 마찬가지로 무료 이미지 사이트이며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채도가 낮은, 감성적인 이미지들이 많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신입사원 여러분께 도움 될만한 사이트 몇 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어떤가요, 도움이 되었나요? 조금 더 세련된 PPT와 프로페셔널한 보고서, 내 마음속을 대변해주는 레퍼런스 이미지를 찾고 싶다면 오늘 여유공방이 알려드린 사이트를 꼭 숙지해주세요! 그럼 다음에도 센스있는 신입사원이 되기 위한 꿀팁을 들고 올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