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꿀템 사용기

[커피머핀만들기] 노 오븐 디저트 스페셜티 카페라떼로 만드는 촉촉머핀 레시피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달콤한 머핀을 오븐 없이 만들 수 있는, ‘TIP’을 들고 공방지기가 찾아왔습니다. 빵을 만들려고 하면 빵을 구울 오븐이 필수 준비물이라 부담스러우셨죠? 하지만 공방지기만 믿으세요! 빵 굽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러분에게 노 오븐 머핀은 꿀~ 소식일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머핀 만들기는 시중에 판매하는 머핀 믹스가루를 이용해서 만들 거라 재료 준비에도 부담이 없을 것 같아요. 거기다 서울우유에서 나온 달콤한 스페셜티 카페라떼가 반죽에 사용되기 때문에 더욱 촉촉하고 달콤한 머핀이 기대되는 걸요?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넣어 조리할 수 있는 스페셜티 카페라떼 촉촉 머핀함께 만들어 봐요~!

 

 

스페셜티 카페라떼 촉촉 머핀 만들기




 

 

 

 

 

 

1. 먼저 전자레인지용 그릇과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머핀 믹스가루 혹은 공방지기처럼 간편 컵 머핀을 준비한 후, 달걀 1개 그리고 오늘의 핵심 포인트 스페셜티 카페라떼를 준비해주세요.

 

2. 용기에 달걀 1개를 넣어 풀어주세요. 그리고 머핀 믹스와 스페셜티 카페라떼를 조금씩 부어주면서 반죽이 묽어질 때까지 골고루 저어줍니다. (반죽을 만들기 전, 달걀과 스페셜티 카페라떼는 상온에서 15분 정도 미리 내놓아 차갑지 않게 준비해주세요)

 

3. 그리고 머핀 반죽이 완성된 후 위에 초콜릿 칩 쿠키 가루를 올려줍니다.

 

4.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1 30 ~ 1 40초 정도 돌려서 익혀주세요. 몽실몽실 보기만 해도 폭신한 머핀이 부풀어 오르는 게 보이실 거예요.

 

5. 일정 시간 동안 머핀이 잘 부풀어 올랐다면, 전자레인지에서 용기를 꺼내주세요. (용기는 뜨거울 수 있으니 오븐 장갑이나 헝겊을 이용해서 조심히 꺼내주세요)

 

6. 그리고 긴 젓가락이나 꼬챙이를 머핀 깊숙이 찔러 넣어 속까지 잘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찔러 넣은 젓가락에 젖은 반죽이 묻어있지 않는다면 안쪽까지 아주 잘 익었다는 뜻이랍니다! 그럼 맛있게 먹어주면 되겠죠?

 

7. 추가로 더 완성도 있는 머핀을 먹고 싶다면, 머핀 위로 슈가파우더를 뿌려 주는 건 어떨까요? 짙은 초콜릿 커피 머핀에 하얀 슈가파우더는 보기에도 좋고, 달콤함도 더욱 배가시켜줄 것 같죠? 노 오븐 스페셜티 카페라떼 촉촉 머핀의 달콤함에 빠져보세요!^^

 

 

사용후기

 

 


스페셜티 카페라떼와 머핀 믹스의 만남은 환상이었어요. 깊고 부드러운 풍미의 스페셜티 카페라떼의 신선함이 머핀을 더욱 폭신폭신하고 촉촉하게 만들어 준 것 같아요.

 

힘도 많이 들지 않고, 시간도 많이 들지 않아서 초간단 머핀 만들기였어요. 투자한 시간에 비해서 맛있는 머핀을 만드는 방법, 공유합니다! _익명의 꿀템 사용러 1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으면 완성되니까 너무 좋았어요! 머핀 가루 말고도 핫케이크 가루를 써도 좋았어요. 핫케이크 가루를 반죽할 때도 스페셜티 카페라떼를 넣어줬는데 은은한 커피 향이 달콤한 핫케이크 빵이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노 오븐 머핀 만들기, 추천합니다. _익명의 꿀템 사용러 2

_익명의 꿀템 사용러 3

 

 

머핀을 만들고 남은 스페셜티 카페라떼는 완성된 머핀과 함께 먹어도 정말 좋을 것 같은데요? 더운 날 멀리 나갈 필요 없이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꿀 방법으로 집에서 땀 흘리지 않고 머핀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간단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나만의 디저트, 스페셜티 카페라떼 머핀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 들고 여러분께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