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2017.02.15 11:00

 



여러분 다들 마늘 좋아하시나요? 마늘의 향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곤 합니다. 하지만 마늘의 향은 음식의 비린내나 잡내를 잡아주고, 요리의 풍미를 더욱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죠. 더불어 마늘은 우리나라 음식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를 찾기가 드문 것 같아요. 그래서 마늘은 우리에게 더욱 가까운 식품인 것 같습니다. 마늘은 특유의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의 이로움이 있다고 해요. 최근에는 이러한 마늘의 효능이 과학적으로 밝혀져 슈퍼푸드혹은 웰빙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늘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마늘의 효능

 

 

마늘은 미국에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의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고 해요. 여기서 마늘 효능의 핵심은 바로 마늘의 강한 향을 만드는 성분에 있다고 합니다. 특유의 향을 만드는 성분에는 알린과 스코르디닌이 있는데요. 이 성분들 덕분에 마늘이 다른 음식과 어우러져 우리 몸이 필요한 성분을 체내로 흡수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마늘은 영양의 균형을 이루게 도와주는 식품이죠. 마늘의 면역력 증진 효과와 항암 작용은 널리 알려진 정보이기도 한데요. 이 또한 마늘이 지닌 성분 덕분입니다. 성분의 항균작용을 통해 우리 몸의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효과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죠. 또한, 마늘의 성분은 암의 원인이 되는 균을 억제해 각종 암을 예방하고 강력한 체내 해독 작용으로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혈액순환의 증진과 노화 예방,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마늘의 효능을 더는 놓칠 수 없겠죠? 자연의 보물 마늘을 함께 즐겨보아요!

 

 

통마늘 볶음밥을 만들어보자

 

마늘 특유의 향 때문에 생것으로는 즐겨 드시지 않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그렇다면 여기 남녀노소 모두 즐겨 드실 수 있는 마늘을 활용한 요리, ‘통마늘 볶음밥을 소개해 드립니다. 강한 향의 생마늘은 가라, 이젠 구운 마늘이나 요리에 함께한 마늘로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겠죠? 요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주재료인 통마늘과 마늘쫑, 베이컨, 대파, 굴 소스를 준비해주세요. 통마늘은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어놓습니다. 그리고 마늘쫑과 베이컨은 먹기 좋은 정도로 다져주시고요, 대파도 너무 굵게 썰기보다 볶음밥에 잘 섞이게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가장 먼저 통마늘부터 익힐 텐데요.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마늘이 골고루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마늘이 익었다 싶으면 베이컨과 마늘쫑을 넣고 함께 또 볶아주세요. 그리고 집에 남아 있던 밥(볶음밥에는 갓 지은 밥보다 식은 밥이 볶기에 더 적합하다는 것 참고해주세요~)을 넣고 밥 외 재료와 잘 섞이게 볶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잘게 썬 대파와 굴 소스를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소스가 밥에 베이면 깨를 넣고 마무리해주시면 또 하나의 별미 통마늘 볶음밥이 완성되었어요. 여러분, 간단하지만 건강한 통마늘 볶음밥한 끼 어떠세요?

 

 

다양한 마늘요리



통마늘 볶음밥외에도 다양한 마늘요리가 있습니다. 먼저 갈릭 파스타를 소개해 드릴게요. 과거엔 파스타를 고급식당에 가야 먹을 수 있던 음식으로 여겼는데요. 그와 달리 근래엔 다양하고도 쉽게 파스타를 접하곤 하죠. 파스타와 마늘의 만남은 생소하면서도 친근하게 느껴지는데요. 느끼한 음식 혹은 생소한 음식이라 파스타를 즐기지 않으셨던 분들도 이젠 집에서 간단하고 쉬운 갈릭 파스타로 파스타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파스타 면과 마늘, 올리브유만 있다면 초 간단 재료준비는 완료! 먼저 끓는 물에(여기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주시면 면이 들러붙지 않아요!) 면을 7~8분 정도 삶아줍니다. 익은 면은 체에 건져 물기를 빼고 올리브유를 골고루 발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넓적하게 편을 썬 마늘을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마늘이 충분히 익었다면 올리브유와 준비해뒀던 면 그리고 약간의 면수(파스타를 삶았던 물)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완성이랍니다! 이외에 버터에 다진 마늘을 넣은 소스를 빵과 함께 간단하게 구워낸 마늘 빵, 밥 반찬으로 즐겨 먹을 수 있는 마늘장아찌까지 다양한 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마늘은 정말 많은 매력을 지녔죠? 여러분도 마늘의 다양한 매력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늘과 함께 맛도 건강도 챙기세요!

 

 

마늘 섭취 후에는 커피로 입가심이 진리

 

 

마늘이 들어간 맛있는 음식은 너무나 많죠. 하지만 마늘이 들어간 음식은 먹기를 망설이곤 하는데요. 특히 외출했을 때 마늘이 들어간 음식은 먹지 않게 되거나, 먹게 되더라도 후회하기 일쑤입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마늘 특유의 강한 향 때문인데요. 섭취 후에 양치를 곧바로 해도 마늘 냄새는 빠지지 않아 대화할 때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죠. 여전히 입안에 마늘 냄새가 가득하진 않은지 혹여 다른 사람이 불쾌하진 않을지 하곤 말이에요. 이제 그런 걱정은 <커피빈 아이스커피>와 함께 깔끔히 지워주세요! 입안에 가득한 마늘의 여운 대신 커피빈 아이스의 향긋한 원두의 향이 입안을 깔끔하게 해줍니다. 커피빈 아이스커피는 프리미엄 커피 원두인 아라비카 원두 100%를 사용해서 합성첨가물도 들어있지 않다고 해요. 마늘을 먹은 날엔 신선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간직하고 있는 커피빈 아이스커피 한잔으로 입가심하시는 건 어떨까요? (커피빈 아이스커피는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먹으면 더욱 좋아요).



앞으로도 혹여 마늘이 들어간 음식을 선택하게 될 때 고민되신다면 알려드린 마늘의 효능을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우리 몸의 든든한 지원자인 마늘과 함께 건강과 맛도 함께 챙기시길 바랍니다. 맛있는 식사와 향긋한 커피 한 잔으로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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