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패션] 이번 주 결혼식에 뭘 입고 가지? 봄 결혼식 하객 코디 추천


 


 

푸르른 5, 가정의 달이에요. 더불어 따뜻해진 날씨와 곳곳에 만개한 꽃들이 결혼시즌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수많은 사람 앞에서 부부로서 사랑의 맹세를 하게 되는 결혼식, 5월은 이 좋은 날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줄 봄날일 것 같죠? 초대하는 사람도, 초대받은 사람도 행복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조사에 참석하기에 앞서, 때와 장소에 맞게 옷차림과 화장에도 신경을 써야 할 텐데요. 결혼은 결혼 당사자 외에도 집안의 큰 행사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하객으로서 예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한 적절한 패션은 바로 흰색 옷, 화려한 옷, 노출이 심한 옷 피하기입니다. 특히 흰옷은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부가 빛나도록 하루만 옷장에 넣어두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봄 결혼식에 초대받은 남녀 하객들의 코디, 이렇게 추천해요!

 

 

여자 결혼식 하객 코디

 

 

1. 원피스

 

지인의 결혼식에 초대받고 뭘 입고 가야 하나~ 고민이 한가득 인분들 많으실 텐데요. 격식 있는 깔끔함과 여성스러움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고 싶으시다면? 원피스를 추천해드립니다. 한 벌만으로도 완성할 수 있는 원피스 코디, 하객룩으로 손색이 없겠죠? 다소 단순해 보일 수 있는 원피스에는 신발이나 액세서리도 포인트를 주거나, 밝은 원피스의 경우엔 어두운 재킷을 가볍게 걸쳐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트위드 재킷

 

하지만 원피스가 불편하다거나,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분이시라면? 두 번째로 트위드 재킷을 추천합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트위드 재킷은 차분한 느낌과 세련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어요. 투피스 모두 통일해서 정장의 느낌으로 격식을 차릴 수도 있고, 캐주얼하게 청바지나 정장 바지 혹은 치마를 매치해도 편안함과 격식을 모두 갖출 수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3. 정장

 

세 번째로는 평소에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정장 스타일입니다. 가장 기본 아이템이면서 무난한 스타일인 것 같아요. 여기저기 활용도도 높아서 정장 한 벌 마련 해두면 옷 고민할 필요 없이 좋겠죠? 하지만 면접 보러 가는 것도 아닌데 올 블랙 정장과는 다른 스타일을 원하신다면? 무겁지도 않고 답답한 느낌 없이 연출 할 수 있는 스트라이프 정장도 좋을 것 같아요. 또 다르게는 정장 치마 대신 와이드 팬츠와 셔츠만으로 클래식하게 코디 하는 것도 멋스러울 것 같습니다.

 

 

남자 결혼식 하객 코디

 

 

1. 정장

 

 남자는 슈트빨(?)’이라는 말이 있는 만큼, 남자의 하객룩으로는 남성만의 매력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정장을 기본적으로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때 타이 혹은 노타이로 두 가지의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슈트의 정석, 타이까지 매줌으로써 기본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스타일이 있죠. 혹은 타이를 생략함으로써 적당히 자연스러움과 조금 편안한 스타일로도 표현할 수 있답니다.

 

2. 차이나 셔츠

 

잘 다려진 셔츠에 기본 정장 바지만으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차이나 셔츠 코디입니다. 목까지 걸어 잠그는 답답한 셔츠보다 목선을 드러내면서 여유로운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죠? 또 기본 정장에 타이를 생략하기 어색하다면 차이나 셔츠를 정장 안에 부담 없이 입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킷 없이 코디를 하고 싶으시다면, 차이나 셔츠와 발목을 살짝 드러내는 9부 팬츠를 매치하여도 좋겠죠? 이때 포인트로 구두보다 로퍼를 신어주면 더욱 완벽한 코디가 될 것 같아요~!

 

3. 캐주얼 슈트

 

근래에는 여러 남자 연예인들이 분홍색과 같은 밝은색을 즐겨 입곤 합니다. 또 일반 남성들도 패션컬러 선택에 있어서 다양한 색에 부담 없이 도전해보고 있는 것 같아요. 블랙도 좋지만 환한 옷으로도 남성들의 남성미가 더욱 살아나는 것 같아요. 색다른 캐주얼 슈트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 흰색 티에 소라 색, 베이지색, 연한 핑크 등의 파스텔 톤 계열의 색으로 한껏 부드러운 코디를 할 수 있어요. 다양한 색감의 캐주얼 슈트, 하객룩에도 손색없을 것 같죠?

 

 

 

새 출발을 앞둔 신랑과 신부에게 축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는 격식에 알맞은 하객룩 입고 그들의 행복한 기운 가득 받아오기로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