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4기

[8,9월미션/3조] #우유네 커피, 신선한 우유로 만든 라떼는 다르다

#우유네 커피 ,신선한 우유로 만든 라떼는 다르다

 

이번 서울우유 미션은 서울우유에서 나온 스페셜티카페라떼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하는 것이었다. 최근 많은 SNS이용자들이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옮겨가는 것을 보면, 이번 홍보의 취지는 매우 좋은 같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두터운 마니아층, 그리고 유행에 민감한 20-30 연령대에게 홍보하기에 매우 적합한 수단이라 조원들은 생각했다.

따라서 주변사람들에게 커피를 나누어주면서 인스타그램 홍보를 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가까운 지인들부터 시작했다. 마침 8월달에는 내의 행사가 많아 후배, 선배들 위주로 샘플링을 진행하면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는데, 같은 집단 속에 있기 때문에 ‘커피 줄게~이것좀 올려줘’라고 말을 하지 않아도 ‘혹시 나도 커피 받을 있을까?’라는 목소리가 많이 들려왔던 것으로 기억한다. 또한 커피를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가격도 무난하고 맛도 맛있는 커피라며 앞으로 커피를 사먹을 것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9월달 또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홍보활동을 진행했는데 지인을 넘어선 지인의 지인들을 대상으로, 혹은 개강을 맞아 새로운 수업에서 알게 사람들을 위주로 진행했다.

지인들에게 서울우유의 신제품인 ‘스페셜티카페라떼’를 홍보할 있어서 기뻤고 지인들의 반응 또한 홍보활동을 하는 내내 뿌듯했다. 또한 다음 편의점에서 제품이 보이면 주저없이 스페셜티카페라떼를 선택할 같다라고 해줬을 보람찼다. 또한 지인들의 인스타 친구 또는 인스타 게시물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스페셜티카페라떼의 인지도를 높일 있었던 좋은 기회가 같다. 또한 진정한 마케팅활동에 대해 생각해 있었던 계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