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5기

[거창공장견학기/2조] 감출 수 없는 끼로 무장한 2조, 아침애친구들 5기! 거창공장으로 떠나다!





안녕하세요! 아침애친구들 2, 애주가입니다^^

8 24, 아침愛주스 대학생 기자단 친구들과 함께 서울우유 거창 공장 견학을 다녀왔어요.

 


깨끗한 건물 내부에는 우유곽으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친절한 직원분이 공장 내부 안내를 해주셨답니다~





서울우유의 역사,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들과 광고, 우유의 생산과정 등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서울우유 거창공장의 3가지 특징서울우유 거창공장의 첫번째 특징은 친환경! 대기오염을 최소화 하기 위해 LNG 원료를 사용하고, 우유 폐카톤을 수거하여 화장지로 재활용을 하는 등 환경을 위하는 서울우유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두번째 특징은 고효율자동화! 서울우유 거창공장에는 국내 최고능력의 최신기계들이 설치 되어있고, 이를 통해 1분에 400개의 우유를 생산한다고 해요. 하루에 어마어마한 양의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겠죠!? 마지막 특징은 청정우유 공장이라는 점! 처음 내부에 들어갔을 때 느꼈던 것처럼, 공장 내부 또한 굉장히 깨끗하게 유지가 되고 있었어요. 생산실내 먼지 제로화를 위해 창문을 모두 열 수 없도록 시공해 놓은 점이 기억에 남아요.

 



이렇게 내부 견학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요즘 출시되고 있는 서울우유의 다양한 제품들을 시식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셨어요. 우유 뿐만 아니라 아침에 주스와 까요까요 바나나치즈까지 맛볼 수 있었어요. 까요까요 바나나치즈는 저 또한 처음 먹어보는 제품이었는데요, 귀여운 디자인과 달달한 치즈 맛으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았어요!




공장을 떠나기 전, 서울우유에서 저희를 위한 선물도 준비해 주셨어요. 상자안에는 서울우유에서 생산하고 있는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가 들어있었구요, 맛있게 잘 마셨답니다^-^ 서울우유 거창공장 견학을 마친 후에는 거창 팸투어를 다녀왔어요. 어림지에서 함께 점심을 먹고거창 재래시장 탐방과 놋그릇 공방 견학을 다녀왔답니다.



거창군에서 지원해주신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시장에서 맛있는 식혜도 마셨고,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시장의 분위기도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놋그릇 공방 견학을 다녀왔어요. 놋그릇과 징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듣고, 생산 현장을 구경해보는 것을 마지막으로 서울로 돌아왔어요.



좋지 않은 날씨 때문에 견학에 차질이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다행히도 거창에서는 쨍쨍한 햇볕이 저희를 반겨주었었어요~ 덕분에 기분좋게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견학 기회를 마련해주신 서울우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한 하루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