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5기

[거창공장견학기/5조] 패기 충만한 5조, 아침애친구들 5기! 거창공장으로 떠나다!





8 24,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대학생 기자단인 아침친구들 활동으로 서울우유 거창 공장 견학과 함께 거창에서 운영되고 있는 거창 팸투어를 다녀왔어요.



거창 공장은 4곳에 있는 서울우유의 공장 중 가장 최근에 지어진 공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깔끔한 시설을 바탕으로 최상의 우유를 생산해내기 위한 여러 가지 노력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서울우유 거창공장은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최첨단 시설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우유 생산 후 청소에 쓰인 많은 양의 폐수를 그대로 버리는 것이 아니라 꼼꼼한 정화 과정을 거쳐 1급수의 물로 만들어 강에 배출한다고 해요! 또한 우유를 담았던 폐지 또한 다시 거창공장으로 수거하여 화장지 등으로 재활용 하고요~ 이밖에도 대기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LNG 원료를 사용하는 등 여러 과정에서 환경을 생각했다는 점이 인상 깊었어요!  




공장 내에는 생산과정과 함께 서울우유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자료들도 있었어요..예전에 봤던 서울우유의 여러 CF와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고내가 즐겨 마셨던 음료들도 볼 수 있어 그때의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올랐답니다^^



공장 견학이 끝난 후에는 거창공장에서 생산되는 서울우유의 여러 제품들을 시음할 수 있는 자리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서울우유의 여러 제품들 중 특히 아침에주스는 거창공장에서 100% 생산하는 제품이라고 해요그렇기에 거창공장이 아침에주스 기자단인 우리 아침애친구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곳으로 다가왔던 것 같아요.



우리가 갔던 8 24일 당일에 생산된 서울우유우유의 신선하고 담백한 맛이 더욱 풍부하게 느껴졌다.당일 생산된 우유를 마신다는 것은 내겐 공장에 직접 가야만 경험할 수 있는 일이었기 때문에 더욱 신기했어요!



공장 견학이 끝나고 아침애친구들 모두에게 선물을 한 박스씩 주셨어요. 역시 서울우유는 두 손을 가볍게 보내시지 않아요. 사랑해요



선물 받은 제품 들고 이쁘게 인증샷 찰칵귀여운 상자 안에는 서울우유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인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가 들어있었답니다.




다음 장소로 이동하려고 나오는 도중 입구의 전광판에 우리 이름이 나오는 것을 발견하고 찍은 사진정말 신기했어요공장 견학이 끝난 후에는 다 같이 점심을 먹으러 어림지라는 곳으로 갔어요.



너무 배고파서 사진 찍는 걸 깜빡하고 못 찍었지만 갈비탕 너무 맛있었답니다. ㅠㅠ 후다닥 점심을 먹고 향한 곳은 거창 팸투어 코스 중 하나인 거창 재래시장!







재래시장에서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여러 음식이나 물건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우리는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식혜를 한 잔씩 마셨어요짧게나마 오랜만에 재래시장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던 시간!



재래시장 다음으로는 거창 팸투어의 마지막 코스인 놋그릇 전시장을 찾았는데장인의 막내아들 분께서 놋그릇에 대한 설명을 해 주셨어요.



이후에는 직접 징이나 놋그릇을 만드는 현장에서 그 과정에 대해 설명해 주셨어요.






하나의 놋그릇, 징이 만들어질 때까지 얼마나 많은 정성이 들어가고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이렇게 거창 팸투어의 모든 일정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천안 휴게소에 들렸어요그 시간 천안에서는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엄청난 양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휴게소에서도 멈추지 않는 담당자분들의 사랑(핫바, 호두과자, 오징어 등)으로 우리는 집에 돌아갈 때까지 배불리 갈 수 있었습니다!!






거창에 다녀온 뒤 한동안 내 배를 채워준 감사한 선물들.. 이것은 사랑입니다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는 커피를 안 좋아하는 사람들이 마셔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기자단 아침애친구들로서 다녀온 서울우유 거창공장 견학과 거창 팸투어다른 아침애친구들과 함께 소풍 가는 기분으로 즐겁게 다녀올 수 있었어요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서울우유 거창공장에서 우유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면서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는 서울우유구나 하고 생각했답니다거창에 갈 일이 있다면, 거창 팸투어를 적극 활용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