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뷰티] 더워지는 날씨에 무너지는 화장! 화장 지속력 높이는 방법



 


가뭄을 씻어내 줄 시원한 비도 한 방울 내리지 않는 요즘인데요. 뜨겁게 쏘아대는 태양 아래에서 몸도 마음도 지치는 것 같습니다. 때 이른 더위에 출퇴근길은 더욱 힘들어지고, 직장생활도 힘이 들 여러분에게 오늘, 더위를 이기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여성들에게 있어 하루의 기분을 좌우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메이크업 상태일 텐데요. 무심하게 해오던 대로 화장을 했을 뿐인데, 오늘따라 화장이 잘 먹어 기분이 좋았던 적 있으셨죠? 그 화장이 오늘 하루 오래오래 유지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은데요. 더욱 산뜻한 여러분을 만들어줄 메이크업, 그 화장이 오래 유지 되는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기초 케어가 중요!

 

 

더위 속에도 무너지지 않는 화장은 뭇 여성들의 바람일 것 같은데요. 모든 화장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피부 온도 낮추기입니다. 피부 온도가 높을 때 화장을 하게 되면 얼굴 표면의 피지나 분비물로 화장품이 뜨기 때문이죠. 따라서 찬물 세안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 주면 화장이 더욱 잘 된답니다. 개운한 세수로 피부 온도를 낮췄다면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 해주세요. 화장 솜에 토너를 충분히 묻혀 부드럽게 얼굴을 쓸어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피부에 남아있던 유분기가 제거되어 화장 지속력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자신의 피부 유형에 맞는 기초 스킨 케어 제품을 차례로 발라 충분히 흡수시켜주면, 더위에도 무너지지 않는 화장을 위한 준비는 끝났답니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요즘, 선크림도 빼놓을 수 없겠죠?

 

 

베이스 메이크업의 기초를 탄탄히!

 

 

화장이 두꺼울수록 더위에 더 쉽게 무너지곤 합니다. 따라서 이번 여름에 우리가 해야 할 화장법은? 바로 가벼운 화장하기입니다. 화장 단계는 줄이고, 자외선 차단제에 신경 쓰면서 흡착력 좋은 화장 하기로 해요! 토너부터 선크림까지 꼼꼼하게 기초화장이 끝났다면, 프라이머 사용을 추천 해 드립니다. 프라이머란 피부 표면의 모공을 메워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공에서 나오는 유분을 막아줌으로써 화장의 지속력을 높여준답니다. 이때 유분이 많이 발생하는 코나 이마 부분을 위주로 살짝만 발라주시는 게 더 좋아요. 많은 양을 바를 경우 후에 메이크업이 밀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모든 화장은 천천히, 조금씩, 흡수시키면서 한다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지속력 높일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

 

 

아침에 산뜻했던 화장이 외출했을 땐 어찌나 기름져 보이는지. 물광 피부 표현을 선호했던 분들에게 이런 경험이 간혹 있으셨을 텐데요. 다가오는 여름엔 촉촉한 메이크업 제품보다 매트한 제품을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쿠션 같은 촉촉한 메이크업 제품은 화장할 때는 편리하지만 유분에 쉽게 무너지죠. 파우더, 팩트와 같은 매트한 제품이 더욱 지속력이 높고, 여름에 더욱 분비가 활발해지는 유분에도 쉽게 밀리지 않는답니다. 수정 화장을 할 땐 기름종이로 유분이 생긴 곳을 살짝 정리해준 뒤, 팩트로 얼굴의 티존 부분만 터치해주면 크게 수정하지 않아도 피부가 보송보송해 보인답니다. 아침과 저녁 화장이 달라지지 않기를 원하시는 여러분에게, 피부화장을 보송보송하게 유지해주는 메이크업 픽서도 추천합니다.

피부화장 외에 오늘의 분위기를 좌우할 방법, 바로 입술 화장일 텐데요. 입은 먹고, 마시고, 말하는 등 한순간도 쉴 틈이 없는 바쁜 친구입니다. 그래서 정성 들여 립 메이크업을 해도 어느새 지워져 있곤 하는데요. 이 때문에 수시로 입술을 덧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귀찮았던 여러분에게 파우더 립 메이크업 법을 소개합니다~. 립펜슬, 파우더, 립스틱만 있으면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먼저 립펜슬로 입술 전제를 채워 바릅니다. 그리고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얇게 덧발라주세요. 다음 브러시로 립스틱을 입술 위에 다시 덧발라주면 지속력 높은 입술 화장법 완성! 이때 입술 화장을 충분히 건조해주면 더 오래 유지 할 수 있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입술 프라이머 바르기입니다. 립스틱보다 지속력이 좋은 틴트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려요. 지속력은 좋지만, 입술이 건조해지는 틴트의 단점을 이 프라이머 하나로 극복할 수 있답니다. 틴트를 바르기 전에 프라이머로 입술을 보호해주면 입술 수분도 지키고 지속력도 높일 수 있죠.

 

 

오늘 알려드린 간단한 방법, 메이크업 지속력이 높아지고 싶다면 실천해 보세요! 시원한 피부 온도 만들어주기, 기초화장 흡수 잘 시키기, 피부 화장은 가볍게 해주기 잊지 말아 주세요~! 더위에도 무너지지 않는 예쁜 메이크업, 오래 유지해서 더욱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