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5기

[거창공장견학기/1조] 도전 정신으로 뭉친 1조, 아침애친구들 5기! 거창공장으로 떠나다!





2017 8 24일 저희 서울우유 아침愛주스 대학생기자단 5기 기자단들과 담당자님, 서울우유 관계자 분들과의 거창공장 견학이 있었습니다!

 

들어오자마자 웅장한 건물이 저희를 맞이 해주고 있었습니다.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니 빈 우유곽으로 만든 예쁜 조형물도 저희를 반갑게 맞아주고 있었답니다~

 


친절한 가이드분께서 저희에게 공장 시스템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계시는 모습입니다^^



공장 견학 도중 몇십년 전 서울우유의 홍보 포스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이 포스터를 기억하는 분들과 기억하지 못하는 분들이 갈려서 세대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는 점!



지나가던 도중 서울우유의 각종 제품들이 눈에 띄어서 한 컷!




우유가 만들어지는 과정인 전처리 과정과 우유통 붓기 설비를 사진 찍어 보았습니다~



견학이 끝난 이후에는 신선하고 시원한 유제품들을 시작할 수 있는 시간도 가져 보았답니다*^^*



견학날 오전에 나온 신선한 서울우유! 보기만 해도 마시고 싶어지지 않나요?



거창공장 견학이 끝나고 저희 기자단들은 서울우유의 스타벅스 제품 선물세트도 기념으로 받았답니다^^



슬슬 배가 고파져서 버스를 타고 점심식사 장소인 어림지로 이동했습니다.



다들 갈비탕을 시키는 분위기였지만 저희 아침愛인들은 내장탕을 주문했습니다! 역시 후회 없는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점심식사를 마치고 난 후에는 다시 관광버스를 타고 거창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시장까지는 내려서 걸어갔는데 돌다리들이 저희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네요. 물에 안빠지게 다들 조심조심……



거창 시장에 도착한 저희들은 각자 지급받은 상품권들을 가지고 원하는 먹거리나 잡화들을 쇼핑하러 떠났답니다~! 너무나도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시장 관람을 모두 마치고 도자기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공방으로 이동했습니다. 도자기 장인 분께서 저희에게 그릇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있는 모습이에요^^



징이 소리나는 원리를 설명해 주시고 계시는 모습입니다. 친절하고 알기쉬운 설명에 저희 모두 집중하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



이번에는 장인분들이 일하시는 공방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저희가 온 줄도 모르고 열심히 작업하고 계시는 모습에 역시 프로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같은 징이라도 소리가 다르게 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징을 살짝 변형시키고 계신 모습입니다.

 


어라? 정말 두들기기 전과 비교해서 소리가 달라졌네요? 참으로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렇게 저희의 거창공장 견학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정말 더웠던 하루였지만 서울우유 공장, 맛있는 점심식사, 즐거운 시장 쇼핑, 감동적인 놋그릇 공방 견학으로 인해 마음만은 시원했던 하루였답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에 더 좋은 견학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