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한여름 밤의 적! 모기 퇴치법




 

요즘 상당히 더우시죠? 열기는 지칠 줄 모르고 날마다 뜨거워지고 있고, 우리의 불쾌지수는 덩달아 상승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다가오는 폭염주의보에 가려 우리가 간과한 사실이 있었어요. 바로 여름의 불청객, 모기의 등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 유난히도 기나긴 밤, 어둠 속에서 외로운 모기는 언제나 우리 주변을 맴돕니다. 귓가에 울리는 모깃소리는 우리의 숙면을 방해하곤 하죠. 소리만 들으면 다행입니다. 모기가 발바닥이라도 물었다면? 그 가려움에 미칠 노릇이죠. 급하게 물린 곳에 손톱으로 꾹꾹 눌러 십자가를 그려 넣고, 침을 흠뻑 발라보아도 가려움은 사그라지지 않습니다. 이처럼 여름은 모기로 인한 스트레스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인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공방지기가 모기가 좋아하는 환경은 어떤 곳인지, 모기를 어떻게 퇴치! 할 수 있는지 함께 알려드릴게요~. 날로 대응력(?)이 발전하는 모기, 함께 퇴치해 보아요!

 

 

모기가 좋아하는 환경

 

 

먼저 모기가 좋아하는 환경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모기는 음습한 곳 즉, 고인 물과 같은 습한 장소에 알을 낳습니다. 그곳에서 유충이 성장하여 모기로 활동하게 되죠. 따라서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모기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물기를 제거하자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어요. 집에서 제습기를 이용해 보송보송한 환경을 만들어주시고, 가장 물기가 많은 화장실은 사용 후 환기를 해주고 건조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모기는 땀 냄새와 같은 사람의 체취, 체온에 반응한다고 해요. , 향수나 짙은 향의 바디로션 등의 자극적인 냄새도 좋아합니다. , 땀 분비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여름,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서는 샤워를 자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샤워는 체온도 낮춰주고 근원적인 땀 냄새도 없애주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어요. 이때 강한 향의 샤워 코오롱이나 로션, 향수는 뿌려주지 않는 편이 모기가 달려들지 않게 하는 방법이겠죠?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모기 퇴치제는 살충제와 모기향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살충제는 화학 성분들 때문에 사람에게도 좋지 않을까, 사용이 꺼려지곤 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더욱 고민이 될 것 같아요. 모기약을 많이 뿌리다 보면 제 목도 칼칼해지는 듯한 느낌이랍니다. 그리고 추억의 모기향도 있는데요. 모기향은 사용 시 재가 생기는 지저분함도 있고 화재의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점도 있죠. 모기 잡으려다 청소할 일이 두 배, 집 태울까 하는 걱정에 여러모로 불편함이 큽니다. 그래서 살충제나 모기향 외에 건강하게 모기를 피할 수 있는 좀 더 좋은 방법을 알려드려요! 바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랍니다.

 

1. 계피 걸어두기

 

 

첫 번째 방법은 계피를 망에 넣어 걸어두기 입니다.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에요. 먼저 계피를 깨끗하게 씻은 후 잘게 부수어 줍니다. 그리고 통풍이 잘되는 주머니형 망에 잘게 부순 계피가루를 넣어준 뒤 입구를 꽁꽁 묶어줍니다. 그리고 집안 곳곳 모기가 있을 만한 장소에 두기만 하면 천연 조기 퇴치제 완성이랍니다!

 

2. 모기 덫 만들기

 

두 번째 방법은 모기 덫 만들기입니다. 준비물로는 검은색 종이, 뜨거운 물 200mL, 흑설탕 50g, 베이킹 소다, 페트병 1개가 필요해요.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 몸통이 될 바닥부분과 뚜껑이 될 입구 부분으로 분리해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먼저 뜨거운 물 200mL에 흑설탕 50g(밥숟가락 기준)을 넣어 골고루 녹여줍니다. 잘 녹았다면 이어서 베이킹 소다 한 숟가락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흑설탕, , 베이킹 소다를 넣어 만든 용액을 페트병에 부어주고 입구 부분이 페트병 아래로 향하게, 뚜껑처럼 닫아줍니다. 그리고 검은 종이로 페트병을 감싸 모기가 좋아하는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모기가 좋아할 만한 곳, 빛이 들지 않는 곳에 놓아두면 모기 퇴치 준비 완료!

 

 

공방지기가 알려드린 모기 퇴치법, 유익하셨나요? 이번 여름은 모기가 좋아하는 환경을 근본적으로 없애서 모기가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보도록 해요. 그리고 땀을 흘렸을 땐 곧바로 샤워해서 몸을 청결하게 유지 한다면 더욱 모기와 멀어지는 방법이 되겠죠? 이젠 모기와의 치열한(?) 전쟁에서 여러분 모두 승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