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혼자 독서하기 좋은 책 추천





사회 분위기의 변화로 인해 결혼하지 않는 비혼주의자, 싱글족 등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혼자 있는 시간은 자기계발이나 휴식 등을 위한 시간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그 부정적 효과도 점점 나타나게 되는데요. 혼자 있는 시간이 힘겹게 느껴질 때, 또는 혼자이기를 선택한 것에 회의를 느낄 때, 오늘 여유공방에서 추천해 드리는 혼자 독서하기 좋은 책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

 



해야만 하는 일' '하고 싶은 일'! <혼자 회의>


 

<출처 :  인터파크 홈페이지>


회사와 가정에서 해야만 하는 일들에 둘러싸여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자신에 대해 문득 회의가 생길 때, ‘혼자 회의를 읽어 보세요.

 

혼자 회의는 혼자 있는 시간에 자신을 돌아보는 방법을 담아낸 책인데요. 이 책에서 작가인 야마자키 다쿠미 씨는 우리 삶에서 문제를 일어나는 이유가 스스로와의 소통 부재에 있다고 말합니다. 덧붙여, 스스로와의 소통을 꾀하는 이른바 혼자 생각하는 시간은 저절로 생겨나는 것이 아니며, ‘혼자 회의라는 방법을 통해 이루어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문득 해야만 하는 일에 둘러싸여 하루하루를 그저 버텨 내고만 있는 자신을 발견했을 때, ‘혼자 회의라고 하는 4단계 과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혼자 스스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 <혼자가 좋은데 혼자라서 싫다>

 

 <출처 :  인터파크 홈페이지>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면 외로움은 필연적으로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외로움이란 감정은 사람을 우울하게 만드는 부정적 감정 중 하나인데요. 이혜린 저서의 혼자가 좋은데 혼자라서 싫다를 통해, 외로움이라는 부정적 감정을 긍정적 에너지로 순화하고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는 법을 배워 보세요.

 

혼자가 좋은데 혼자라서 싫다에서는 그 누구보다도 많은 사람과 어울려 지내면서도 항상 외로움을 느끼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대표, 그리고 성격이 좋지 않아 주변 사람과의 관계에서 걸핏하면 문제를 일으키곤 했던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데요.

 

이 책을 통해 나와 비슷한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에 감정 이입해 보고, 외로움을 껴안고도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해답을 얻어 보시길 바랍니다 :)

 

 

외로움에서 자유를 얻다 <혼자서 완전하게>

 

 <출처 :  인터파크 홈페이지>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문득 스스로가 나 자신을 위한 인생이 아닌 남을 위한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회의가 들 때가 있는데요. 남이 아닌 나 자신이 중심이 되는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혼자서 완전하게를 읽어 보세요.

 

혼자서 완전하게에서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혼자 살기 시작한 프로 독거인이숙명 작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하면 혼자 사는 삶을 완전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풀어내고 있는데요.

 

작가는 책 속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누구와 내 생활을 공유하느냐가 아닌 나 자신이 인생의 중심에 서 있고 타인에게 정서적으로 의지하지 않는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완전하게를 통해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온전히 자신만을 위해 살아온 작가의 경험담을 접해 보고, 혼자 살아야만 누릴 수 있는 완전한 자유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혼자 있는 시간은 자신이 생각하기에 따라 외롭기만 한 시간이 될 수도, 자신에 대해 고찰하고 나은 미래를 그리는 아주 유용한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여유공방에서 추천해 드린 책을 통해 오늘도 멋진 싱글족으로서 성공하는 삶을 꿈꾸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