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취미] 혼자라서 더욱 즐거운 취미 무엇이 있을까?





여러분, 취미 가지고 계신가요? 취미는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 하는 일을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취미 하나를 가지려고 해도 취미에 드는 시간과 돈 때문에 망설여지곤 하죠. 그래서 바쁜 생활 중에도 여러 가지 취미를 즐기는 사람을 보면 참 부지런하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부지런하지 않아도 잠깐씩 부담 없게 즐길 수 있는 취미들도 많은데요. 요즘엔 혼자 밥 먹기, 혼자 술 마시기, 혼자 영화 보기 등 혼자 할 수 있는 여가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죠. 이것 또한 취미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바쁘고 힘들었던 주중의 시간을 보내고 주말을 맞이한 당신. 황금 같은 휴일에 집에 가만히 있기 싫은 날, 소박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을 즐겁게 만들어 줄, 실내 혹은 실외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1. 퍼즐


먼저, 서점이나 일반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 퍼즐이 있습니다. 가격대도 다양하고 완성 퍼즐의 이미지도 다양해서 내가 할 퍼즐을 고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퍼즐을 마주했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겠죠? 난이도가 낮은 것부터 차근차근히 해나가다 보면 언젠가 당신은 퍼즐 달인이 돼 있을 거예요! 퍼즐 하나 완성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틈틈이 내가 해낸다는 것에 의미가 있을 것 같아요. 조각을 맞춰 나가는, 과정의 매력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컬러링북


어른을 위한 색칠 북이라고도 불리는 컬러링북은 힐링 취미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하곤 합니다. 꽃 도안, 명화 도안, 기하학무늬 도안 등 폭넓은 이미지를 모아 만든 책으로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죠. 일상생활 중에 알게 모르게 받은 스트레스들, 그리고 그런 스트레스로 인한 잡생각들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그럴 땐 비어있는 공간을 형형색색의 색연필로 내 마음껏 채워내는 컬러링북에 집중해보세요. 몰입하는 시간 동안 어느새 마음과 생각이 맑아진답니다. 사각사각 색연필이 내는 소리와 함께 완성된 컬러링북은 여러분만의 시간이 될 거에요!

  

3. 캘리그라피


문자를 아름답게 그려내는 캘리그라피는 자격증 혹은 작가가 따로 있어 전문가의 영역으로 느끼기 쉽죠. 하지만 이젠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해 볼 수 있는 영역 중의 하나랍니다. 집에서 가까운 문화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수업이나 인터넷 강의 혹은 책을 통한 독학으로 캘리그라피에 도전해 볼 수 있어요. 캘리그라피는 일정한 글씨체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낼 수 있는 점이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하나의 문장이나 글귀를 완성하기 위해 한 자 한 자 정성 들여 써 내려 가는 시간 동안 자신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취미가 될 수 있겠죠?

 

 

실외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1. 만화카페


우리에게서 떼어 놓을 수 없는 장르, 만화가 있습니다.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즐길 수 있는 만화책은 인터넷상의 웹툰이나 종이로 인쇄된 만화책으로 만날 수 있어요. 만화를 볼 때만큼은 특별한 능력이 요구되거나 머리를 쓸 필요가 전혀 없죠! 온전히 만화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다음 장면을 궁금해하며 만화책을 넘길 때마다 숨어있던 내 안의 호기심이 발동합니다. 슬픈 장면에선 비죽 나온 눈물도 조금 훔치고, 웃긴 장면에선 킬킬킬소리 내면서 웃는 시간으로 솔직한 내 감정을 마주하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이번 주말, 집 앞 가까운 만화방을 찾아 읽고 싶은 만화책을 높이 쌓아두고 날이 어둑해질 때까지 책 속에 파묻혀 보는 건 어떨까요?

 

2. 보딩


스키장에서 타볼 법한 보드를 공원에서 즐길 수 있다고? 조금 생소할 수도 있지만 요즘 청소년들이나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즐기는 보딩문화가 형성되고 있다고 해요. 공원이나 광장 등 장애물이 없는 곳에서 삼삼오오 모여 보드라고 불리는 판자 하나에 몸을 싣고 여러 가지 기술을 서로에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크게는 동호회나 적게는 취미가 통하는 친구들과 소수로 즐길 수 있는 취미이죠. 평소 어울리던 친구와 사람들 외에 또 다른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기 될 것 같아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데 있어 거부감이 없거나 조금은 생소한 분야에 도전해 보고 싶으시다면 또 하나의 취미, 보딩은 어떠세요?

 

3. 자전거 라이딩


자전거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는 이동수단 중 하나이죠. 어린아이들이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세발자전거부터 기본형인 두발자전거,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탈 수 있는 2~3인용 자전거까지 종류가 다양한데요. 자전거 라이딩은 자전거로 조금 더 속도를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자전거 라이딩에 있어 자전거는 산악자전거나 도로주행용 혹은 일반 로드 자전거로 나눠볼 수 있어요. 자전거 동호회를 통해서 초보자라도 경험자들과 함께 전문적으로 활동해 볼 수도 있죠. 하지만 자전거라이딩 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그냥 자전거를 타고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공원을 한 바퀴 돌 거나, 직장이 집과 가깝다면 출퇴근 길을 자전거로 가볍게 운동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법을 알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한 번 도전해보거나 하는 것들 모두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싶으신가요? 이번 주말, 머리 아픈 생각은 잠시 내려놓고 소개해드린 취미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은 취미가 있다면 취미에 한 번 집중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