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유공방 소식/공방 뉴스

편의점 콜드브루 제품 블라인드 테스트 1위, 서울우유 오가닉 콜드브루


 


요즘 편의점에 가면 정말 다양한 콜드브루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유독 한국에서 콜드브루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따뜻한 커피를 즐기는 다른 나라와 달리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문화 덕분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최근 더워진 날씨도 한몫 하면서 콜드브루의 인기가 더욱 커지는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떤 기준으로 콜드브루 제품을 선택하시나요? 이렇게 많은 제품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 입맛에 맞는 콜드브루를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누군가 제품에 대한 평가를 객관적으로 해준다면 제품을 고를 때 도움이 될 텐데 말이죠.

 

최근 편의점 콜드브루 제품들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는 소식을 접하여 그 소식을 공방식구들에게 전해주려고 해요. 여기서 영광스럽게도 저희 서울우유가 만든 오가닉콜드브루 제품이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J 과연 어떤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자 그러면, 그 생생한 테스트의 현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출처 : 리얼푸드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170621000263]

 

오가닉 콜드브루를 포함한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한 콜드브루 RTD 제품 6가지로 테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제품명 대신 A부터 F까지 알파벳으로 표기된 샘플로 평가되어 더욱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J 2010년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 안재현 바리스타, 최창해 유명 바리스타, 신현상 쟈뎅 로스터가 참가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커피의 향’, ‘커피의 첫맛과 끝 맛’. ‘바디감/신맛/단맛/밸런스’, ‘최종 만족도로 제품에 따라 0점부터 최고 5점까지 점수가 매겨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1위를 한 오가닉 콜드브루 블랙의 전체적인 평가로는 ‘D(오가닉 콜드브루 블랙) 제품이 콜드브루의 보편적인 맛에 가장 부합했다.’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스타일이다의 평가를 받아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오가닉 콜드브루 제품이 호평을 받은 데는 다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유기농 원두를 사용했다는 점! 오가닉 원두는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3년 이상 유기비료로 키운 땅에서 재배한 원두를 말해요. 이런 원두로 만들었으니 깔끔한 맛에 건강함까지 느낄 수 있겠죠? 또한, 설탕과 첨가물이 없고 커피의 지방 성분이 녹아들지 않아 부드러운 향과 맛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답니다.


 


향으로나 맛으로나 어디에 내놓아도 아쉽지 않은 제품으로 인증된 오가닉 콜드브루! 공방지기도 마음이 뿌듯하네요. J 이제 편의점에서 어떤 콜드브루를 선택해야 할까 고민하지 않으시겠죠? 여기에 여유공방 블로그 구독자들에게 드리는 특별한 정보! 오가닉 콜드브루 출시기념으로 7월 한 달 동안 편의점에서 1+1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찬스까지! 정말 놓쳐서는 안 되는 제품인 것 같죠?

 

 

여유공방에서 직접 진행한 오가닉 콜드브루 개봉기 리뷰!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https://goo.gl/qG9hRi 에서 확인하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