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고민] 연인 사이 휴대폰 공개,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연인 사이의 끝없는 논쟁거리,

바로 나의 모든걸 담고 있는 휴대폰을 공개하는 것!

 

사생활 침해다 VS 숨기는 게 없어야 한다

대립되는 양쪽의 의견을 한번 들어볼까요?

 

 


휴대폰을 공개하지 않는다

 

요즘 휴대폰 안에는 좋아하는 음악, 취미 등

모든 것이 담겨있는 속살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서로의 프라이버시는 지켰으면 해요

 

또한 보여줬다가 괜히 엉뚱한 오해를 살 수도 있고,

특히 남자들끼리 있는 단톡방은 대화가 거친 편이기 때문에

저에 대한 환상을 깨트리고 싶지는 않습니다..ㅎㅎ

 

내가 상대방을 믿고 존중해준다면,

상대방도 나를 믿고 존중해주는 것이

연인 사이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한다면 휴대폰 공개 가능, 하지만…!

 

서로의 휴대폰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건 싫지만,

상대방이 원한다면 휴대폰 공개는 할 수 있어요

 

, 제가 보는 앞에서 같이 봐야한다는 조건으로!

 

오해가 살만한 부분은 제가 바로바로 설명해줄 수 있고,

친구들과의 단톡방, 심각한 나의 엽사 등

보이고 싶지 않은 부분은 딱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제가 함께 본다는 조건으로 공개를 할 수 있어요!

 

 

 

휴대폰 비밀번호까지 모든걸 공유한다

 

휴대폰 패턴 공유나 서로의 지문 등록은 기본!

연인 사이에 비밀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휴대폰을 본다는 것은 바람에 대한 의심이 아니라,

누구랑 연락을 하는지, 어떤 게임을 하는지 등

단지 정~말 궁금해서 보는 것일 뿐!

모든 대화 내용을 샅샅이 살피는 것도 아니랍니다

 

만약 휴대폰을 숨기려고 한다면

뭔가 찔리는게 있구나하고 더 의심이 될 것 같아요

본인이 떳떳하다면 굳이 숨길 이유가 없잖아요?

 

 

연인 사이의 휴대폰 공개는

서로 충분한 협의가 필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무조건 믿어달라고 하는 것 보다,

상대방이 믿을 수 있도록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겠죠?